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니어 생글 기자가 간다] 나는야 숨은 고수! 친구들에게 이걸 가르쳐줄래요 2022-06-27 13:41:54
가 한국에 온 지 2년이 지났는데 아직도 필리핀이 생생하게 기억난다. 특히 필리핀에서 맛있게 먹었던 음식이 기억에 남는다. 나는 그 음식을 학생들에게 알려줄 것이다. 첫째, 할로할로와 우베 셰이크 할로할로는 각종 토핑에 우베 아이스크림을 올린 디저트다. 우베는 필리핀에서 식재료로 많이 쓰는 보라색 식물이다....
14만원 '고든램지버거' 나오더니…'햄버거 전쟁' 불붙는다 2022-03-07 21:01:30
낳은 '고든램지버거'(진경산업)와 가맹점주와 상생하는 '착한 브랜드'로 인지도를 높인 이삭토스트의 '이삭버거', 샤브샤브로 유명한 외식기업 채선당의 ‘메이크 버거&샌드위치’등에 이어 신규 버거 브랜드가 등판한 것. 특히 슈퍼두퍼 1호점이 2016년 개점 당시 문전성시를 이룬 미국 버거...
소주에 이어 김치도 오른다…`종가집` 김치, 7% 인상 2022-02-25 15:26:08
제품 42종의 가격을 200∼500원씩 올린다고 최근 밝혔다. 또 지난해 12월 롯데리아(평균 4.1%)를 시작으로 버거킹(평균 2.9%), 쉐이크쉑(평균 3%), 맘스터치(버거 300원, 치킨 900원)가 햄버거 제품 등의 가격을 올린 데 이어 맥도날드도 지난 17일부터 30개 메뉴의 가격을 100∼300원씩 인상했다. (사진=연합뉴스)
커피부터 소주까지 '안 오르는 게 없다'…포장김치 가격도 인상 2022-02-25 15:00:38
인상한 가운데 매일유업이 운영하는 폴바셋도 내달 1일부터 제품 42종의 가격을 200∼500원씩 올린다고 최근 밝혔다. 또 지난해 12월 롯데리아(평균 4.1%)를 시작으로 버거킹(평균 2.9%), 쉐이크쉑(평균 3%), 맘스터치(버거 300원, 치킨 900원)가 햄버거 제품 등의 가격을 올린 데 이어 맥도날드도 지난 17일부터 30개 메...
결국 맥도날드도 가격 100∼300원↑…버거 프랜차이즈 모두 인상 2022-02-10 09:06:19
2.8% 인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맥도날드가 가격 인상에 동참하면서 지난해 연말 이후 주요 버거 프랜차이즈가 모두 제품 가격을 올린 상황이 됐다. 롯데리아가 지난해 12월 1일 제품 판매 가격을 평균 4.1% 인상한 데 이어 버거킹도 지난달 7일 일부 제품의 가격을 평균 2.9% 올렸다. 같은 달 25일에는 쉐이크쉑이 일부...
'14만원 버거' 누가 사먹나 했는데…매장 가보니 '깜짝' [현장+] 2022-01-06 21:00:01
대결을 펼치기도 했다. 한국의 버거 시장 규모가 성장세를 보인다는 것도 주효했다.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햄버거 시장은 2015년 2조3038억원에서 2020년 2조9636억원으로 28.6% 성장했다. 국내 외식업계 역시 꾸준히 버거 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있다. SPC그룹이 전개하는 쉐이크쉑은 지난달 13일 국내...
30분 만에 2000명 몰렸다…'3만원 햄버거' 폭발적 반응 2021-12-26 18:16:42
문전성시를 이룬 미국 프리미엄 버거 프랜차이즈 '쉐이크쉑'도 꾸준히 점포를 늘려가고 있다. SPC그룹에 다르면 쉐이크쉑은 지난달 13일 20호점인 '천안점'을 개점했다. 부산, 대구, 대전에 이어 비수도권 지역에 문을 연 네 번째 점포다. SPC그룹 계열사 SPC삼립은 쉐이크쉑 현지 사업권을 가진 회사 중...
하나에 3만원…고든 램지 버거, 한국 상륙 2021-12-26 17:28:51
수 없을 정도로 비싸다. 대표 메뉴인 헬스키친 버거는 한 개에 무려 3만1000원이다. 한 개에 4600원인 맥도날드 빅맥보다 일곱 배 가까이 높은 수준이다. 6900원인 뉴욕 출신 쉐이크쉑 버거보다는 네 배 이상 비싸다. 회사 측은 런던 해러즈백화점 매장의 레시피를 기반으로 한국 시장에 맞게 고급화한 것이 특징이라고...
"로봇이 만든 음식 맛에 만족할까"…식품업계 '무인화' 전망은?[한경 엣지] 2021-12-08 02:11:53
제과 브랜드 파리바게트와 파리크라상, 버거 브랜드 쉐이크쉑 등 여러 브랜드가 있습니다. 무인 매장 ‘테스트베드’로 배스킨라빈스가 선택된 건 상품(아이스크림)의 특성 때문입니다. 아이스크림은 재고를 걱정할 필요가 없고, 햄버거처럼 제조할 필요가 없는 완제품이지요. 직원이 없어도 판매할 수 있습니다. 유통업계...
쉐이크쉑·굿이어…인플레 우려에 '고공 행진' 러셀2000 2021-11-14 20:25:56
따르면 이달 러셀2000지수가 5% 상승하는 동안 S&P500은 1.7% 올랐다. 공급망 병목 등의 영향으로 올해 10월 미국 소비자 물가지수는 30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인플레이션 우려가 높아지면서 경기 민감주로 불리는 러셀2000지수도 함께 상승했다. 러셀2000지수에 속한 패션기업 아베크롬비&피치는 이달 들어 주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