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여보, 요새 누가 전 부쳐요"…명절 두려운 남편이 달려간 곳은 2024-09-04 09:52:08
맛살과 김밥 햄은 균일가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같은 기간 제수용 황태포와 계란, 육전용 한우 홍두깨살 등도 특가에 선보인다. 롯데마트의 작년 추석 시즌 제수용 PB 상품 매출은 전년 대비 15% 증가했다. 문경석 롯데마트·슈퍼 식품PB개발팀장은 "1∼2인가구 증가와 고물가로 명절 상차림이 간소화되면서 합리적인...
롯데마트, 제수용 PB 간편식 할인행사…"명절 간소화 흐름" 2024-09-04 06:00:06
롯데마트는 같은 기간 제수용 황태포와 계란, 육전용 한우 홍두깨살 등도 특가에 선보인다. 롯데마트의 작년 추석 시즌 제수용 PB 상품 매출은 전년 대비 15% 증가했다. 문경석 롯데마트·슈퍼 식품PB개발팀장은 "1∼2인가구 증가와 고물가로 명절 상차림이 간소화되면서 합리적인 가격의 제수용 간편식 수요가 증가하고...
카레치킨, 열김치우동…롯데마트·오뚜기 손잡고 '이색 협업' 2024-09-03 09:51:33
마트는 앞으로도 유명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한 단독 상품 개발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박해정 롯데마트·슈퍼 냉장냉동팀 MD(상품기획자)는 “오뚜기 스테디셀러 카레와 열라면의 레시피를 활용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간편식으로 재해석한 상품”이라며 “이후에도 맛과 재미를 더한 차별화 단독 상품을 지속해 선보일...
롯데마트·슈퍼, 오뚜기와 협업 '카레치킨'·'열김치우동' 출시 2024-09-03 06:00:09
롯데마트·슈퍼, 오뚜기와 협업 '카레치킨'·'열김치우동' 출시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롯데마트·슈퍼는 오는 5일 오뚜기와 공동개발한 '카레치킨'과 '열김치우동'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두 상품은 오뚜기의 인기제품인 카레와 열라면의 요리법을 기반으로 외식...
식자재마트, 골목상권 새 강자로 뜨자…전통시장 "여기도 규제를" 2024-08-30 17:50:10
식자재마트가 들어서 ‘골목상권을 침해한다’는 논란이 일었지만, 현행법상 규제할 근거가 없어 유야무야됐다. 전문가들은 식자재마트를 규제한다고 전통시장이 되살아날 가능성이 크지 않은 만큼 전통시장의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게 우선이라고 지적한다. 이영애 인천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식자재마트가 번성한 것은...
억울한 대형마트…"규모·방식 같은데 우리만 규제" 2024-08-30 17:42:34
마트와 기업형슈퍼마켓(SSM)이 규제로 손발이 묶여 있는 동안 식자재마트가 반사이익을 보는 상황에 대해 전문가들은 당초 전통시장 상인 보호라는 취지뿐만 아니라 형평성에도 맞지 않는다고 지적한다. 매장 규모와 운영 방식이 비슷한데도 대형마트만 규제하는 제도의 개선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현행...
"추석 제수비용 평균 32만8천950원 1.4%↑…전통시장 가장 저렴" 2024-08-30 10:55:23
이어 일반슈퍼 24만4천723원, SSM 29만4천54원, 대형마트 30만5천185원, 백화점 40만4천559원 순으로 가격이 올라갔다. 지난해와 비교하면 전통시장은 1.7%, 일반슈퍼는 0.7% 각각 떨어졌고 대형마트는 9.3% 올랐다. 대형마트의 경우 채소·임산물(21.2%↑)과 축산물(13.8%↑) 가격이 전체 구입비 상승을 견인했다....
롯데마트, 강원 안반데기 햇배추 4천원대 판매…"시세 반값" 2024-08-30 06:00:09
여름철 배추 생육에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롯데마트는 석 달 전부터 산지와 물량을 사전 협의해 고랭지 배추 40t(톤)과 알배기 배추 6t을 확보했다. 롯데마트는 배추 행사 기간에 고구마와 옥수수도 할인한다. 고구마는 1.5㎏을 6천원 후반에, 강원도 찰옥수수는 3개 이상 구매하면 개당 1천원 초반에 각각 판매한다....
"새벽 6시부터 기다렸는데 7분 만에…" 오픈 첫날부터 '대박' [현장+] 2024-08-29 21:30:01
고객 수요가 높은 인기 상품들로 구성된 '슈퍼 프라이스존'을 마련해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는 설명. 회사 측은 “슈퍼 프라이즈존에서 연중 최저가 상품을 제안할 것”이라며 “마트 내 노브랜드 매장도 1200개 품목으로 확장해 전문점 수준의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쇼핑이 가능하게 도울 것”이라고 덧붙였...
대형마트의 본질, '놀이터가 있는 시장'으로 돌아간 이마트 죽전점[현장] 2024-08-29 15:09:25
같은 복합쇼핑몰이며, 소형 점포는 기업형 슈퍼마켓(SSM) 또는 편의점이다. 이로 인해 '낀 점포'가 된 대형마트의 입지는 줄어들고 있다. 복합쇼핑몰보다 체험 가능한 콘텐츠는 적고, 소형 점포와 비교하면 접근성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죽전점은 중요한 매장이다. 매장 면적 6000평(1만9800㎡) 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