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튜브 시대에 시청률 65%, 伊 산레모 가요제를 아시나요 2024-02-10 08:01:03
볼거리도 많고 최근에는 출연진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가미하는 등 리얼리티 TV 쇼에 가깝게 진화하면서 산레모 가요제는 매년 뜨거운 화제와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산레모 가요제는 수십 년에 걸쳐 이탈리아 문화에도 깊숙이 뿌리내렸다. 매년 2월 초가 되면 온 가족이 TV 앞에 모여 산레모 가요제를 시청하는 것이 하나의...
[단독] 코스알엑스 인수 효과 '아모레'…모건스탠리 "韓 소비주 탑픽" 2024-01-24 10:33:27
스토리를 이어갈 것”이라고 평가했다. 앞서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10월 31일 코스알엑스의 최대주주인 전상훈 대표 및 특수관계인이 보유한 잔여지분 28만8000주를 7551억원에 인수한다고 공시했다. 2021년 9월 코스알엑스 지분 38.4%를 취득한 데 이어, 당시 부여받은 매수청구권(콜옵션)을 행사해 남은 지분도 사들인...
"10대가 꽂혔다"…요즘 올리브영 매장 장악한 제품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12-04 12:00:04
뷰티 시장을 탐방하며 최근 트렌드와 스토리를 담은 상품들을 매대에 올려놓음으로써 올리브영을 ‘1020세대의 안방’으로 만들었다. CJ올리브영은 이 같은 방식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도 통할 것으로 보고 있다. 수십억원의 연구비가 들어가는 개별 인정형 제품 외에 해외에서 유행하는 건기식을 스토리를 입혀서 빠르게...
여성 고객 50% 돌파…'女心' 잡는 마세라티 SUV 그레칼레 2023-11-28 16:07:28
대한 얘기도 나눴다. 각자의 성공 스토리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 참석자는 “고객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 소비 패턴에 맞춰 준비된 진정성 있는 행사”라며 “품격 있는 행사장 분위기와 함께 고객의 이니셜이 새겨진 와인잔을 선물로 제공한 세심한 배려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10월에는...
'너도나도 1조' IPO 주관사 공수표 남발...과열 경쟁 우려 2023-11-13 14:49:27
청사진(에쿼티 스토리)에 집중했다”고 말했다. 기업가치 맞추기 위한 편법 우려주관사 경쟁 PT에서 현재 실적과 별개로 기업 및 재무적 투자자(FI)가 원하는 기업가치를 먼저 정해놓고, 그를 달성하기 위한 논리를 고민하는 건 비단 최근의 모습은 아니다. 다만 저금리로 역대급 유동성 장세가 펼쳐졌던 2020~2021년을...
슬기로운 소비 생활 2023-09-18 18:17:45
주니어 생글생글 커버스토리 주제는 ‘슬기로운 소비 생활’이다. 아이들이 일상에서 겪을 수 있는 상황을 일러스트로 보여주며 희소성, 기회비용, 매몰비용 등 경제 개념과 함께 합리적 소비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내 꿈은 기업가에선 세계적인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 배스킨라빈스를 창업한 어바인 라빈스와 버턴 배스킨...
차메디텍, 대한피부항노화학회서 '셀터미 리바이브' 홍보 2023-08-29 10:03:31
적응증에 대한 맞춤형 토피컬 스킨부스터 제품으로 구성됐다"며 "셀터미 리바이브 PCL은 커지고 늘어난 모공을 집중 케어하고, 셀터미 리바이브 EX는 인체 유산균 추출 엑소좀을 사용해 염증성 병변이 있거나 약해진 피부 기능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덧붙였다. 학회 부대행사로 진행된 오찬 강의에서는 조은경 차메디텍...
프리미엄 비건 뷰티 LBB, 중국 신화그룹과 800억 규모 수출 계약 2023-08-18 10:42:00
이상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계약은 스토리와 제품력, 전문가들로 구성된 체험 공간, 그리고 과감한 마케팅 투자 능력을 갖춘 LBB(엘비비)가 오랜 시간 중국 시장 진출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오랜 시간 타진하며 성사되었으며, 양사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중국 내 LBB(엘비비) 코스메틱, 디바이스 등의...
소비자의 믿음을 얻어 연매출 50억을 달성하다, ㈜협진에프에스 김지원 대표 2023-08-04 17:08:34
“자체 디자인팀 보유를 통해 고객의 스토리텔링 또는 제품의 특징 등을 일러스트나 이미지를 통해 구현하고 있다. 제품의 퀄리티는 기본적으로 유지하되 맞춤형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다보니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라고 전했다. 김 대표는 이어 “그냥 제조만 하면 그걸로 끝난다. 하지만 여기에 색깔과 내용, 브랜드 등...
[호서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초기창업패키지] 글로벌 트렌드를 리드하는 K 브랜드 엑셀러레이터 ‘브이플랫폼’ 2023-06-30 14:39:11
스토리를 접목해 브랜드의 밸류를 극대화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브랜드 운용 오픈부터 18개월 동안 70억원 이상의 매출을 이뤄내며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검증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브이플랫폼은 라이프 사업군을 시작해 뷰티, 식품 외 다양한 카테고리의 확장성을 가지고 미디어커머스에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