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기차·자율차 핵심기술 R&D 사업에 올해 279억원 지원 2021-01-26 11:00:01
급속충전을 위한 배터리팩의 경량화·열관리 기술 개발, 냉난방 성능 제고를 위한 고효율 전동 압축기 기술 개발, 대형 수소차의 연료전지 스택 내구성 확보 기술 개발 등이 추진된다. 나머지 30억원은 전기차 배터리 재사용을 통한 부가가치 창출과 관련한 3개 과제에 투입된다. 자율주행 분야는 총 145억원을 투입해 ▲...
정부, 친환경 전기·수소차 등 미래차 R&D에 279억 지원 2021-01-26 11:00:01
충전/고출력에 대응하는 배터리 팩의 열관리 기술 개발을 지원한다. 또한, 냉난방 성능 제고를 위해 고효율 전동 압축기 기술, 탑승자의 열쾌적성 극대화를 위한 근접 공조 기술 개발에 R&D 자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아울러, 대형 수소 상용차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연료전지 스택 내구성 확보 기술, 수소전기차용 대형...
현대모비스, 현대차-현대건설기계와 수소지게차 공동개발 2020-09-24 12:43:35
파워팩을 독자 개발했다. 수소지게차에서 파워팩은 전기를 자체 생성하는 발전기다. 연료전지 스택과 고전압배터리, 수소탱크, 냉각장치 등을 일체화한 시스템이다. 자동차용 수소연료전지시스템을 지게차에 그대로 적용할 수 없어 맞춤형 시스템을 개발한 것이다. 현대건설기계는 기계장치 분야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대차그룹 3사, 수소지게차 개발…규제자유특구서 시범 운행 2020-09-24 11:00:01
파워팩`을 독자 개발했다. 수소지게차에서 파워팩은 전기를 자체 생성하는 발전기로, 연료전지스택과 고전압배터리, 수소탱크, 냉각장치 등을 일체화한 시스템이다. 현대건설기계는 기계장치 분야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소지게차 전용 차체를 설계, 제작했다. 이번에 개발된 수소지게차는 연내로 예정된 고객 초청...
[마켓인사이트][전문]LG화학 "배터리사업부 年3조 투자 필요..4년 후 매출 최소 30조원" 2020-09-18 09:05:27
만드는 스택킹 기술 등 설비와 소재 관련 기술 개발하고 있습니다. 더 장기적으로는 미래혁신 전지에 대해서, 경쟁사 대비 저희는 좀 더 폭을 넓혀서 전고체 전지 등 다양한 화합물을 통한 전해질 연구들을. 리튬 황과 같은 전고체 이외의 혁신전지 등. 현 세대 케미스트리를 지속 발전시키고 그걸 모듈과 팩으로 경쟁력...
2020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3) 2020-04-28 10:13:04
개발한 스택으로 클라우드를 제공하는데, 벤더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중간 업체를 거치지 않고 엔지니어가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다. 이는 갑작스러운 서버 문제가 발생했을 때 파트너 업체가 기술지원을 수행하는 기업에 비해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해 처리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자체 보안 조직을 갖추고 있는 것도...
[PRNewswire] 심비오, 르노 전기 유틸리티 차량에 수소 레인지 익스텐더 탑재 예정 2019-10-30 11:01:12
연료전지를 중심으로 설계된 레인지 익스텐더인 심비오 스택팩(Symbio StackPack S)을 기반으로 한 수소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33kWh 배터리와 올 시즌 기능을 갖춘 이들 차량의 실제 주행거리는 370km*(캉구 ZE 하이드로젠) 및 350km*(마스터 ZE 하이드로젠)에 달합니다. 기존의 전기 터미널 재충전 방법을 보완한...
[PRNewswire] Symbio, 200,000 연료 전지 스택팩 생산 2019-09-11 10:45:25
2030년까지 200,000 스택팩 현재 진행 중인 모기업인 미쉐린 및 포레시아와의 합작기업으로부터의 지원을 통해, Symbio는 2025년까지 20,000단위 그리고 2030년까지 200,000단위의 스택팩 생산 목표를 달성하는 야심 찬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스택보다 더욱 향상된 스택팩은 수소 연료전지와 핵심 부품으로 구성되어...
한국생산기술연구원, ESS 배터리 제조기술 개발..."폭발·화재 위험↓" 2019-06-17 14:20:33
연구팀이 개발한 전 고체 전지는 내열성과 내구성이 뛰어난 산화물계 고체 전해질 소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폭발이나 화재 위험이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다수의 단위셀이 하나의 셀스택 안에서 직렬로 연결되는 바이폴라 구조로 설계·제작돼 고전압 구현에 유리할 뿐만 아니라 전기차 배터리 팩 부피를 3분의 1가량...
폭발·화재 위험 없는 대면적 전 고체 전지 제조기술 개발 2019-06-17 12:00:07
스택 안에서 직렬로 연결되는 바이폴라 구조로 설계·제작돼 고전압 구현에 유리해, 전기차 배터리 팩 부피를 약 3분의 1로 줄이면서도 주행거리는 2배 이상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연구팀은 전망한다. 전 고체 전지는 고체 전해질 종류에 따라 산화물, 황화물, 고분자 계열로 분류되는데 연구팀은 산화물계 중에서도 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