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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영설의 블루오션 시프트] AI를 통한 가치혁신 2019-02-14 18:00:17
자체가 아니라 ai를 제대로 활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미국의 스티치픽스를 예로 들면 빅데이터와 ai에 기반한 패션 전자상거래로 창업 10년이 채 안돼 시가총액 23억5000만달러의 유니콘으로 성장했다. 이 회사는 너무 많은 상품 때문에 ‘선택 장애’를 겪는 소비자의 마음을 잡았다. 기술 그 자체가 아니라 자...
[전문가 포럼] 미래 기업 경쟁력은 AI와의 협업서 나온다 2019-01-14 17:21:34
순이익 4500만달러에 고객 270만 명을 확보했다.스티치픽스의 별명은 ‘패션계의 넷플릭스’다. 홈비디오 시장이 오프라인 대여에서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넘어가면서 급부상한 넷플릭스의 성공 요인은 시청자의 선호도 데이터에 기반한 추천 알고리즘이었다. 스티치픽스는 넷플릭스의 핵심인력 에릭 콜슨을 2012...
AI가 디자인한 옷 나온다…한섬 SJYP '디노 후드티' 출시 2018-11-28 10:07:17
'스티치픽스'가 처음으로 AI 디자이너가 기획한 옷을 내놔 완판된 바 있다. SJYP가 디자이노블과 협업해 선보이는 '디노 후드티'는 옷 뒷면에 SJYP가 개발한 캐릭터 '디노'와 블록(레고) 콘셉트를 결합한 그래픽 아트가 반영됐다. SJYP 브랜드 로고와 디노 캐릭터, 블록들이 불규칙하게 배열된...
저성장 탈출 해법 '디자인 주도 혁신'에 있다 2018-10-04 16:25:44
넘는 회원을 확보한 스티치픽스도 디자인싱킹을 활용한 사업 성공 모델로 떠올랐다. 고객이 작성한 스타일 선호 정보를 바탕으로 ai가 옷을 추천해주고, 이 중 다섯 가지를 배송한다. 고객의 80%가 추천받은 옷을 구매했고 첫 구매 후 90일 안에 재구매했다. 이는 온라인을 활용한 사업 모델을 구상하는 많은 스타트업(신생...
[글로벌 톡톡] 카트리나 레이크 스티치픽스 CEO 2018-09-14 17:47:52
“소비자는 자신이 미처 몰랐던 취향을 꿰뚫는 상품이 배송되면 즐거움을 느낀다. 이커머스의 성공은 소비자 경험에 달려 있다.”-카트리나 레이크 스티치픽스(온라인 의류업체) ceo
美 이용자 절반, 6개월 내 끊어… "끊임 없이 새로워야 산다" 2018-09-07 17:21:23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스티치픽스는 설립 6년 만에 매출 10억달러, 기업가치 40억달러의 기업으로 성장했다. 이들은 구독자 취향 분석에 가장 크게 투자했다. 넷플릭스의 영상 추천 알고리즘을 만든 에릭 콜슨을 임원으로 영입하고, 구독자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동 기록과 라이프 스타일을 모두 고려해 다섯...
[책마을] 정보는 널렸다… 안목이 사업 성패 가른다 2018-07-12 18:23:15
소울사이클과 취향에 맞는 옷을 골라주는 온라인쇼핑몰 스티치픽스 등에서 안목의 차이가 생각의 차이를 만들어낸 과정, 그로 인해 어떻게 사업의 성패가 좌우됐는지를 보여준다.저자는 “과거에는 정보가 무기였지만 지금은 누구나 많은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시대”라며 “정보의 양보다 그 속에 숨은 것을...
"디지털" 외친 나이키… 온라인 판매 '홈런' 2018-07-01 18:59:03
스티치픽스와도 협력하고 있다. 또 나이키 자체적으로 수집한 데이터 분석 결과를 토대로 여성 운동화와 스포츠 의류 투자를 늘린 것도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 나이키는 지난 3월 데이터 분석 전문 업체 조디악을 인수하기도 했다.나이키는 온라인에서 수집한 데이터 분석 결과를 오프라인 매장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오는...
[Global CEO & Issue focus] 카트리나 레이크 스티치픽스 CEO "바쁜 당신 위해 대신 옷 골라줄게요" 2018-06-14 17:09:25
정보기술(it)을 스타일링에 접목하는 아이디어를 냈다. 랙 해빗이 스티치픽스로 다시 태어나게 됐다.스티치픽스는 특히 30~40대 ‘워킹맘’에게 인기가 많다. 카트리나 본인도 두 살짜리 아기를 둔 워킹맘이다. 레이크 ceo는 하버드 mba 입학시험에서 이런 내용을 적었다. “남성 엔지니어들은 포커나 야구,...
[권영설의 블루오션 시프트] 비고객에 미래 있다 2018-02-08 18:22:55
찾는 새로운 ‘가치’가 있는 것이다.스티치픽스라는 미국 회사는 2011년 창립한 의류 쇼핑몰로 작년 매출이 9억7000만달러나 된다. 작년 11월 나스닥에 상장했고 기업 가치는 28억달러에 달한다. 창업자인 카트리나 레이크는 비고객, 즉 의류 쇼핑몰을 이용하지 않는 사람들의 움직임에 주목했다. 수많은 사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