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모바일 승부수 띄운 CJ온스타일, '라이브쇼' 만든다 [뉴스+현장] 2024-08-22 15:08:46
도입했다. TV, T커머스(TV를 통한 데이터 기반 상거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유튜브 등 모든 채널을 서로 연계해 시너지를 내는 전략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콘텐츠의 핵심은 '초대형화'다. ▲고객의 라이프사이클을 이끄는 판매자 ▲유행에 민감한 고감도 상품 ▲흡입력 있는 콘텐츠로 모바일 라이브...
"유튜브 아니어도 월 1000만원씩 번다"…1030에 인기 폭발 2024-08-21 15:00:01
활동과 관련된 장소 중심 콘텐츠가 특화됐다. 데이터 분석 기업 오픈서베이에 따르면 클립에서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는 야외 활동 관련 영상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페스티벌, 핫플레이스, 여행, 스포츠 등 야외 활동과 관련 있는 장소를 다룬 영상이 전체 콘텐츠 중 40%를 차지했다. 유머·개그 관련 콘텐츠가 가장 인기...
IPTV 3사, 실시간 TV 통합 광고 플랫폼 출시 2024-08-21 08:52:21
시청 이력 기반의 고객 성향 분석뿐만 아니라 모바일 행태 데이터까지 결합해 정교화된 광고가 가능해졌다. 어드레서블 TV 베이식 통합상품은 IPTV 3사가 보유한 전수 시청 이력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청자가 완전히 광고를 봤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광고 도달을 보장하는 상품과 광고를 보지 않은 가구를 선별해...
"홈쇼핑 상품 구매자 69%가 TV 방송 채널로 유입" 2024-08-19 14:00:02
상당수의 시청자가 인터넷·모바일을 통해 주문 결제하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정 교수는 설명했다. 또한 TV홈쇼핑 방송 시청이 소비자 구매 여정 중 인지(77.8%), 관심 형성(77.6%), 구매 의도 형성(76.4%)에 주요하게 기여하고 있으며 상관관계가 강하게 나타남에 따라 TV홈쇼핑 방송의 광고 효과가 존재한다고 덧붙였다....
'AI 회의론' 잠재운 美 유통공룡 2024-08-16 17:51:09
월마트는 온라인 웹사이트와 앱에서 마케팅 데이터를 활용한 AI 기반 검색 기능을 도입했다. 예컨대 ‘스포츠 시청에 가장 적합한 TV를 알려달라’는 질문에 관련 상품 목록을 추린 뒤 ‘TV를 놓을 방의 조명 상태는 어떠한가’와 같은 질문을 검색 엔진이 되묻는다. 단순 검색에서 그치지 않고 상호 작용을 통해 소비자가...
GS샵 "히트 상품 육성 전략 '올인 패키지'로 협력사 확장" 2024-08-14 08:51:55
중심의 프로모션과 구별된다. GS샵은 매일 260만명이 시청하는 TV홈쇼핑과 데이터 홈쇼핑, 매월 450만명이 방문하는 모바일 앱과 그 안에서 운영되는 라이브 커머스, 숏폼 커머스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GS샵은 이달 초부터 주요 협력업체를 찾아다니며 '올인 패키지'를 소개하는 설명회를 진행 중이다. 협력사가...
"잠깐 보고 있어"…유아기 태블릿 사용, 충격 결과 나왔다 2024-08-14 08:06:18
시청에 관한 2011~2014년 데이터를 추출해 분석한 결과 생후 24개월까지 TV 시청 시간이 긴 아이들은 33개월까지 감각 처리 능력과 관련된 비전형적 감각 행동(atypical sensory behaviors)이 나타날 가능성이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감각 처리 능력은 아기들이 듣고 보고 만지고 맛보는 것과 같이 감각기관으로...
'金金金' 김우진 보자 우르르 몰리더니…'이곳' 대박 터졌다 [고은이의 스타트업 데이터] 2024-08-11 13:45:55
평균보다 118%나 높았다. 라방바 데이터랩의 김세훈 매니저는 "양궁 결선 경기는 금메달 석권이 매우 유력한만큼 TV 시청 비중이 높아지고 자연스레 경기 전후 채널 재핑 효과가 활발해진다"며 "경기에 대한 기대감과 금메달 석권으로 한껏 높아진 도파민이 홈쇼핑 구매 전환에 긍정적으로 작용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올림픽 예전같지 않네" 처참한 결과에도…남몰래 웃는 '이곳'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8-10 22:00:01
‘놀면 뭐하니?’ 102회(2021.08.21) 모두 시청자 수가 1.5배 이상 오른 것으로 집계됐다. 김태형 웨이브 미디어데이터그룹장은 "우리 선수들의 투혼이 담긴 명승부가 많이 나오면서 파리올림픽 라이브 방송 트래픽이 2022년 카타르 월드컵 대회 이후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면서 "많은 이용자가 몰려도 시청에 불편함...
경기도와 경과원, "실증지원 도민 AI 체험단' 모집 2024-08-06 10:33:20
서비스’ 과제다. 소형거대언어모델은 데이터를 학습한 특화 언어 기반의 생성형 정보제공 엔진이다. 체험단은 개인별 맞춤 복지 정보를 찾아보고, 기존 방식과 비교하며 사용 편의성과 정확성을 평가하게 된다. 또 서비스 개선을 위한 의견을 제시해 AI 공공서비스 개발에 직접 참여하는 기회도 얻는다. 서류 심사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