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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니까지 썼는데"…'생얼' 드러나자 주주들 "매일이 지옥" [박의명의 불개미 구조대] 2023-04-08 20:00:01
보라색 박스에 담겨오는 신선한 식자재. 전지현과 블랙핑크 제니를 모델로 사용하는 센스까지. 컬리의 등장은 유통업계 혁명과도 같았습니다. 기업가치도 치솟았습니다. 작년 초 시가총액은 5조원으로 불어났습니다. 발 빠르게 주식을 사들인 주부들이 대박을 터뜨렸습니다. 컬리만 있으면 재테크도 해결될 정도였습니다....
수발주클라우드서비스 발주고, 프랜차이즈 기업 업무 효율 향상 2023-03-13 15:22:19
본사들이 식자재 수발주 업무 개선을 위해 발주고를 도입한 뒤 업무 효율성이 높아졌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가맹점에서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을 통해 발주시, 본사나 물류대행사에서 쉽게 배송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통합 시스템이다. 프랜차이즈 본사와 유통사는 자동 발주 취합 시스템으로 가맹점의 발주를...
양파·달걀 등 4000종 10분 만에 분석…남양주 도매상 확 바꿨다 [긱스] 2023-01-26 14:55:16
새 직장으로 택했습니다. 식자재 SaaS 서비스가 “아직 앞 단계”라는 것이 이유입니다. CDO 합류와 동시에 기획된 대시보드 고도화 작업은 “유통사별로 어떤 물건이 잘 팔리고 안 팔리는 지 등 직접 숫자를 읽어가며 파악했던 요소를 정리해 주는 기능”이라고 했습니다. 누적 거래액 3조원을 바탕으로 쌓은 데이터가...
스포카, 식자재 주문 서비스 성장세…월 주문 1만 건 돌파 2023-01-19 10:11:57
식자재 플랫폼 ‘키친보드’를 운영하는 스포카가 식자재 주문 서비스 ‘주문톡’ 출시 4개월 만에 월간 주문 1만 건을 돌파했다고 19일 발표했다. 키친보드는 55조원 규모에 달하는 식자재 유통시장의 디지털 혁신을 목표로 2020년 8월 출시된 유통사·요식업자 대상 앱 서비스다. 출시 초기에는 식자재 명세표를 등록만 ...
키친보드, '주문톡' 제휴 유통사 모집…식자재 시장 혁신 2022-11-15 15:11:03
있는 식자재 유통사에도 키친보드의 주문톡은 큰 효과를 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키친보드를 통해 들어온 발주를 받게 되면 별도로 주문들을 취합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엑셀 파일로 내려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ERP에 업로드하는 과정도 간소화됐다. 최근 업데이트된 대량 메시지 발송 기능도 식자재 유통사들에...
"때로는 스승, 때로는 친구"…스타트업 대표 7인의 멘토·롤모델은? [긱스] 2022-11-07 08:50:37
있어야 한다”고 했다. 임 대표가 뛰어든 식자재 유통 시장은 오프라인 거래 비중이 다수다. 마켓보로는 이 시장을 디지털로 전환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식자재 유통에 관여하는 다양한 업체들의 상품 데이터를 축적할 수 있는 배경이다. 임 대표는 “멘토에게 데이터의 활용 철학을 다시 배웠다”며 “유통사의 식자재 매...
가락시장 '잡상인'의 변신…혁신은 머리가 아닌 맨발에 있다 [긱스] 2022-10-28 09:18:24
의류보다는 매년 거래되는 상품이 거의 같은 식자재 쪽이 더 수월하다. 상품 정보와 거래 내역을 디지털로 전환해 기계가 읽을 수 있도록 하고, 수요와 공급, 날씨 같은 변수를 대입해 머신러닝을 통해 학습시키면 수요공급 예측이 가능해진다. 도매상과 유통상은 재고가 줄어들 것이고 식당 사장님들도 필요한 물건을 제...
CJ·신세계도 군침 '佛 냉동 밀키트'…파리까지 간 컬리 김슬아가 잡았다 2022-10-25 17:32:04
진화하는 모습이다. 피카드에 꽂힌 식품·유통사25일 유통·식품업계에 따르면 컬리는 프랑스 대표 냉동식품 브랜드인 피카드를 올해 말 국내에 단독 론칭하기로 했다. 김슬아 대표(사진)는 지난 18일 프랑스 파리 피카드 본사에서 단독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컬리는 김 대표가 참여하는 상품위원회에 90여 개...
치킨 튀기는 로봇, 센서 달린 냉장고…스마트 식당 만드는 스타트업 2022-09-29 17:21:45
식자재 유통 분야 SaaS 1위 업체다. 2016년 식자재 플랫폼 ‘마켓봄’ 출시 이후 누적 유통사 수가 1만7000곳에 달하고, 누적 거래액은 2조4000억원을 돌파했다. 스포카는 식당의 식자재 비용관리 앱 ‘키친보드(옛 도도카트)’를 운영하고 있다. 영수증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 유통기한과 재고를 알려주는 냉장고 관리...
스포카, 식자재 주문·관리 플랫폼 '키친보드'로 리브랜딩 2022-09-21 09:36:00
키친보드는 리브랜딩에 발맞춰 식자재 주문과 식자재 유통사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주문톡' 기능도 출시했다. 몇 번의 터치만으로 손쉽게 식자재 주문을 넣을 수 있으며 실시간 채팅을 통해 매장과 식자재 유통사 간 빠르고 간편한 소통이 가능하다. 기존에 키친보드에서 가능했던 식자재 비용관리에서 더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