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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입 먹고 놀랐어요"…요즘 2030 푹 빠진 제품 뭐길래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8-03 17:29:07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젊은 소비자 확보에 나서는 경향은 더 짙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유정민 한국브라운포맨 마케팅 상무는 “믹솔로지 문화는 다양한 레시피를 체험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개개인에게 맞춤화된 음주 생활을 찾는데 기여한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받는 트렌드”라고 말했습니다. 최근엔 ‘트렌드가...
"이거 마시면 더위 싹 사라져요"…요즘 난리 난 이색 음료 [이슈+] 2024-07-31 14:45:51
상대적인 추이를 나타낸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최근 SNS에서 유행을 탄 레시피가 실제 제품으로 연결되는 경우가 늘었다. 그만큼 SNS 사용자들이 자신만의 독특한 식·음료 레시피를 공유하는 현상이 소비문화에서 일반화된 것"이라며 "수많은 레시피가 쏟아지는 과정에서 데카포는 매력적인 색감과 더운 ...
티메프 피해 기업에 긴급경영안정자금 등 최소 5600억원 지원 2024-07-29 11:08:02
완료했다. 소비자 환불 처리 '속도'소비자에 대해서는 신속한 환불 처리와 피해 구제 지원에 집중할 계획이다. 여행업계와 신용카드사, PG사에 요청해 카드 결제 취소 등 원활한 환불 처리를 지원한다. 구매된 상품권을 사용처 또는 발행사가 사용 금지 조치를 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상적으로 상품제공 또...
세방,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공시 "디지털전환으로 산업 변화 대비" 2024-07-22 15:19:21
한 녹색물류 경영도 펼치고 있다. 세방은 운송 수단의 연료 소비와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해 화물차량 운송에서 철도 운송으로의 전환 수송을 추진하고 있다. 2023년 말 기준 전환 수송 총 거리는 9만9821㎞, 온실가스 감축효과는 5184t이산화탄소환산량(CO2eq)이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2023년 세방의 국내 사업장 기준 총...
180도 달라진 K뷰티…주역도, 시장도 다 바뀌었다[K뷰티 시즌2 개막②] 2024-07-22 06:00:09
K-뷰티의 흥행이 K-콘텐츠의 후행지표이기도 하다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 문화적 관심이 소비로 이어졌다는 뜻이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지난 1월 발표한 ‘2022년 기준 콘텐츠산업조사’에 따르면 2022년 콘텐츠산업 수출액은 132억4000만 달러(약 17조3800억원)로 전년 대비 6.3% 증가했다. 지난해 매출은 이보...
"뉴진스처럼 나도 할래요"…1020 푹 빠진 놀이에 엄마 '한숨'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7-20 12:09:50
수요는 지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에 기업들이 소비자의 요구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최근엔 '트렌드가 없는 게 트렌드'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젊은 층이 찾는 트렌드는 빠르게 변합니다. '왜 이걸 먹고, 찾고, 즐기는지' 이해하기 어려웠던...
"이마트, 무리한 사업 확장으로 주가 하락"…증권가의 쓴소리 2024-07-11 08:27:58
그러면서 "고금리, 고물과 상황이 장기화하며 소비침체가 가속화하고 있다"며 "2013년 이후 외형은 커졌지만 영업이익률은 급격히 하락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2013년 연간 영업이익률은 5.6%였다. 작년 이마트의 영업손실은 470억원에 달했다. 박 연구원은 수익성 제고와 함께 재무구조 개선에 주력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베트남 기업인 한자리에…"내년 양국 교역 1천억달러 달성"(종합) 2024-07-01 10:46:44
아니라 소비재, 문화 콘텐츠 등으로 교역과 투자 범위를 넓히고 에너지 인프라 구축 등 대규모 프로젝트 협력도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양국은 함께 한·베트남 핵심광물 공급망 센터 설립을 추진 중이며 내년에 개소를 앞두고 있다"며 "앞으로 광물 자원에서 소재와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촘촘하고 튼튼한...
하이퍼코퍼레이션, 시니어 멤버십 클럽 오픈 ‘라이프 솔루션 사업’ 선언 2024-06-27 10:28:02
대응하는 정책 수립을 언급했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문화생활을 즐기며 삶의 질을 중시하는 ‘액티브 시니어’가 소비의 주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들은 1955년에서 1963년 사이에 태어난 베이비붐 세대로 2023년 기준 전체 인구의 14.6%를 차지하며 14.5조 원 규모의 시니어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생존과 건강 문제...
CJ '에스닉 푸드'로 무한 확장…농심, 라틴입맛 공략 '라면왕' 야심 2024-06-24 18:09:18
한식 문화와 K푸드 트렌드를 소개하는 이 잡지를 ‘노스게이트’ ‘슈피리어그로서스’ 등 히스패닉 소비자가 주로 찾는 100여 개 마트에 매달 배포하고 있다. 미국 라면시장 1위 일본의 도요스이산을 추월하기 위해서도 매운맛을 좋아하는 한국인과 입맛이 비슷한 데다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히스패닉 소비시장 공략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