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익성 포기한 카카오모빌…"IPO 사실상 무산" 2023-11-14 17:14:16
있습니다. 실질 수수료는 3%~5%지만 명목 수수료는 20%, 계약 구조도 이중으로 돼 있다 보니 매출 부풀리기 의혹까지 불거졌죠. 카카오모빌리티는 이 구조를 뜯어 고치기엔 너무 시간이 오래 걸릴 것으로 판단해 아예 실질 수수료 3% 이하인, 계약 구조를 단순화한 신규 상품을 출시하기로 했습니다. 신규뿐 아니라...
카카오모빌리티, 가맹 택시 수수료 3% 이하로 인하 추진 2023-11-13 22:25:52
통해 가맹 택시 실질 수수료율을 기존 최대 5%에서 3% 이하로 낮추는 방안을 업계와 논의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계속 가맹금(가맹 수수료)을 최소화한 새 가맹 서비스 상품 안을 연말까지 마련할 예정이며 기존 가맹 택시 참여자들에게도 신규 가맹 택시로 전환할 수 있는 선택권을 보장할 예정이다.
카카오택시 독과점 해소 나선 김범수…가맹수수료 3% 이하 추진(종합3보) 2023-11-13 22:01:26
실질 수수료율을 기존 최대 5%에서 3% 이하로 낮추는 방안을 업계와 논의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계속 가맹금을 최소화한 새 가맹 서비스 상품 안을 연말까지 마련할 예정이며 기존 가맹 택시 참여자들에게도 신규 가맹 택시로 전환할 수 있는 선택권을 보장할 예정이다. 이런 가운데 그룹의 전례 없는...
카카오모빌리티 "가맹 택시에 실질 수수료 3% 이하로 적극 추진"(종합) 2023-11-13 21:50:24
카카오모빌리티 "가맹 택시에 실질 수수료 3% 이하로 적극 추진"(종합) 기존 최대 5%에서 2%p 넘게 내릴듯…연말까지 새 가맹 서비스 마련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카카오모빌리티가 자사 플랫폼인 카카오T의 가맹 택시 실질 수수료율을 기존 최대 5%에서 3% 이하로 낮추는 방안을 택시업계와 논의하기로 했다....
'꼬리 내린' 카카오T, 가맹택시 수수료 인하할 듯 2023-11-13 21:44:26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T의 가맹 택시 실질 수수료율을 3% 이하로 낮추는 방안을 택시업계와 논의하기로 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13일 경기도 성남시 모처에서 카카오택시 가맹협의체와 가진 비공개 간담회 직후 이같이 "택시업계의 요구를 반영해 신규 출시할 가맹 서비스의 계속 가맹금(가맹 수수료)은 기사들의 부담을...
카카오모빌리티 "가맹 택시에 실질 수수료 3% 이하로 추진" 2023-11-13 21:09:31
카카오모빌리티 "가맹 택시에 실질 수수료 3% 이하로 추진"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카카오모빌리티가 자사 플랫폼인 카카오T의 가맹 택시 실질 수수료율을 기존 최대 5%에서 3% 이하로 낮추는 방안을 택시업계와 논의하기로 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13일 경기도 성남시 모처에서 카카오택시 가맹협의체와 가진...
"모두 원점 재검토"…카카오택시 수수료 담판 2023-11-13 14:42:26
운임의 15∼17%를 주는 계약 구조를 갖고 있는데, 높은 수수료율과 더불어 분식회계 논란이 일자 수수료 체계를 개편하려는 겁니다. 아울러 '콜 몰아주기', '콜 차단' 논란에 따른 조치로 가맹택시 사업구조를 재검토하고 타사 택시에 카카오T 플랫폼을 어떻게 개방할지 등의 방안도 논의할 예정입니다....
美투자자 "한푼이라도 아끼자"…수수료 싼 ETF로 자금 대이동 2023-08-09 16:55:58
하락했다. 뮤추얼펀드와 ETF 모두 수수료율을 낮추는 데 집중한 결과라는 분석이다. 특히 작년 이들 상품의 보수율 하락폭은 7.4%포인트로 1994년 이후 두 번째로 하락폭이 컸다. 이처럼 펀드에 지급하는 비용이 줄면서 지난해 투자자는 98억달러가량의 수수료를 절감한 것으로 추산됐다. 안상미 기자 saramin@hankyung.com...
백화점·대형마트 '갑질' 현황, 온라인 시스템으로 조사한다 2023-03-21 10:00:03
전산화할 계획이다. 시간·인력 투입을 줄이고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유통거래 실태조사는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몰, 아웃렛·복합몰, 편의점 등 6개 업태, 35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조사 항목은 명목·실질 수수료율, 직매입·특약매입 등 거래 방식, 판매장려금, 반품금액 등이다. charge@yna.co.kr...
영세사업자에 더 가혹한 ‘네·카·토’ 간편결제 수수료 2023-03-12 18:15:30
실제 받은 카드·포인트 결제 수수료율을 가맹점 규모별로 공시하도록 새 규제를 도입했다. 이달 말부터 시행한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원가 공개, 영업비밀 침해 등 비판이 있지만 빅테크와 소상공인 간 정보 비대칭을 해소하고 경쟁을 촉진하기 위해 불가피한 조치”라고 했다. 빈난새 기자 binther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