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시판] 국립중앙과학관, CES 혁신 신기술 제품 전시 '과학신기전' 2023-09-14 12:00:10
17일 무료로 연다. 전시에서는 마이크로시스템의 전자식 자가세정기술 적용 인공지능(AI) 보안카메라와 이모티그의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측정 애플리케이션 '조이코그', 큐심플러스의 양자 시뮬레이터 '큐심프로', 피매치의 건강기능식품 정보 제공 플랫폼 '건전지' 등이 공개된다....
고난도 과학기반 '딥사이언스' 창업 해외진출 지원 모색 2023-07-20 14:00:03
자회사로 설립한 창업기업이다. 아데노부속바이러스(AAV)를 활용해 알츠하이머 등 뇌신경 질환이나 노인성 안과 질환용 유전자 치료제를 개발하는 게 목표다. 이 기업의 누적 투자금액은 459억 원으로, 올해 5월 캐나다에서 유전자치료제 임상 1·2a상 시험 승인을 받아 북미 진출이 기대된다고 과기정통부는 설명했다....
조인 허리띠 더 조인다…'1000원짜리 상품' 불티 2023-06-04 14:58:39
러스 시그니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 늘었다. 특히 1천원대 상품인 간편 국수 3종은 출시 1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이 1만개를 넘어섰다. 4월에 출시한 초코볼과 캔디도 3주 만에 4만개가 팔렸다. 이 밖에도 1천원대 제품이 5월 한 달간 190만개 이상 판매됐다. 홈플러스는 시그니처 제품 외에도 우유와 콩나물...
고물가에 자체브랜드 '인기'…1천원대 국수 누적 판매량 1만개 2023-06-04 10:51:25
러스 시그니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 늘었다. 특히 1천원대 상품인 간편 국수 3종은 출시 1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이 1만개를 넘어섰고, 4월에 출시한 초코볼과 캔디도 3주 만에 4만개가 팔렸다. 이 밖에도 1천원대 제품이 5월 한 달간 190만개 이상 판매됐다. 홈플러스는 시그니처 제품 외에도 우유와 콩나물...
홈플러스 "고물가에 자체브랜드 인기…1천원대 상품 잘팔려" 2023-06-04 09:09:53
러스 시그니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 늘었다. 특히 1천원대 상품인 간편 국수 3종은 출시 1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이 1만개를 넘어섰고, 4월에 출시한 초코볼과 캔디도 3주 만에 4만개가 팔렸다. 이 밖에도 1천원대 제품이 5월 한 달간 190만개 이상 판매됐다. 홈플러스는 시그니처 제품 외에도 우유와 콩나물...
'K-산학협력' 세계가 주목…'LINC 3.0' 빛 발했다 2023-02-19 17:43:25
심플러스(QSIM+)도 이번 CES 2023에서 혁신상을 받았다. 큐심플러스는 각종 양자 실험을 돕는 시뮬레이터를 출품해 양자기술 분야 입문자의 진입장벽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을 것이란 호평을 받았다. 양자기술은 우리 정부가 선정한 12대 국가 전략기술 중 하나다. 아주대 재학생 창업기업인 라잇웨잇은 스마트 인공부하...
국내 중소·중견 통신장비기업, MWC23서 공동 홍보관 2023-02-18 15:42:03
세계 최대 가전·IT(정보기술) 박람회에서 혁신상을 받은 큐심플러스 등 스타트업 20개 사의 공동 전시관도 별도 설치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협회에 따르면 MWC 2023에는 우리나라 중견·중소 통신 장비 기업 80여 곳과 스타트업 50여 곳 등이 참가한다. cs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비싼 우유 사먹을 이유 없다"…소비자들 꽂힌 '이 제품' [현장+] 2022-11-18 20:00:02
러스는 PB 상품 '1A 저지방 고칼슘 우유'(900mL)를 1980원, '심플러스 1등급 우유'(900mL) 두 개 묶음을 3490원에 각각 팔고 있다. 최근 고물가 여파로 저렴한 가격대 PB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경향은 수치로도 확인된다. 18일 이마트에 따르면 이달 1~16일 노브랜드 '굿모닝 밀크'...
`가성비` 내세운 대형마트 PB상품…"10개 중 6개 가격 올랐다" 2022-10-06 10:19:38
롯데마트, 홈플러스에서 1천374개 PB상품 중 가격비교가 가능한 773개 상품을 분석한 결과 466개(60.3%) 상품 가격이 인상됐다고 6일 밝혔다. 업체별로 이마트는 366개 상품 중 184개, 롯데마트는 263개 중 201개, 홈플러스는 174개 중 81개 상품의 가격이 인상됐다. 브랜드별로 보면 `롯데마트 요리하다`가 159개 제품 중...
"마트3사 자체브랜드 상품 10개 중 6개, 가격 올랐다" 2022-10-06 09:59:29
홈플러스에서 1천374개 PB상품 중 가격비교가 가능한 773개 상품을 분석한 결과 466개(60.3%) 상품 가격이 인상됐다고 6일 밝혔다. 업체별로 이마트는 366개 상품 중 184개, 롯데마트는 263개 중 201개, 홈플러스는 174개 중 81개 상품의 가격이 인상됐다. 브랜드별로 보면 '롯데마트 요리하다'가 159개 제품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