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관왕 어때"…여기어때, 해외여행 특수에 함박웃음 2024-08-02 11:38:38
적극적 대응에 해외 숙소를 기반으로 한 아웃바운드 신사업이 탄력을 받았다. 국내 여행 부문도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갔다. 호텔, 리조트는 물론이고, 펜션과 모텔 등 숙소 부문의 거래액이 다시 한 번 뛰었다. 여기어때는 올해 ‘로열티 프로그램’인 ‘엘리트’를 개편했고, 여행 커뮤니티인 ‘트립홀릭’을 강화하는 등...
국민은행 증강현실 활용한 '퇴직연금 작성가이드' 안내 2024-08-01 14:33:33
서비스로 퇴직연금 아웃바운드 마케팅 시 다수의 근로자 고객에게 서식 작성 요령과 용어 설명을 반복적으로 수행해야 했던 비효율을 개선할 수 있게 됐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해당 기능을 통해 퇴직연금 서식 작성에 소요되는 시간이 영업점 창구에서는 약 50%, 아웃바운드 마케팅은 약 30% 절감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론]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이 살길이다 2024-07-04 17:36:10
기업을 찾아 기술 협력을 추진하는 ‘외향적(아웃바운드)’ 협력도 중요하나 돈과 시간이 많이 든다. 핵심 기술일수록 남에게 쉽게 내놓거나 보여줄 리 없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이 과정에서 ‘내향적(인바운드)’, 즉 국내로 끌어들이는 글로벌 협력이 대단히 중요하다. 미국이 오늘날 세계 최강국이 된 것도 유럽, 아시아...
"호텔신라, 주가 상승 가능성 매우 낮아…주주환원 필요"-흥국 2024-07-02 08:43:50
연구원은 "올해는 아웃바운드(내국인의 국외 관광)의 안정적인 증가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인바운드(외국인의 국내 관광)의 점진적인 증가로 면세점 외형 성장엔 긍정적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과거와 달리 외국인들의 소비행태 변화와 중국인 인바운드의 더딘 회복으로 수익성 개선 폭엔 한계가 있을 것으로...
성과 관리의 시작, 채용을 잘하기 위한 방법 [긱스] 2024-06-26 16:47:05
인바운드 전략, 아웃바운드 전략이 있는데요. 인바운드 채용은 채용 플랫폼에 채용공고를 올려서 우리에게 ‘지원하는’ 사람을 중심으로 채용을 검토하는 전략이라면, 아웃바운드 채용은 우리가 직접 우리에게 적합한 인재를 찾아서 입사를 ‘제안하는’ 전략입니다. 과거에는 주로 인바운드 채용을 활용했는데요, 대규모...
부킹닷컴·익스피디아 등 글로벌 OTA '입질'…하나투어 M&A 흥행 조짐 2024-06-17 14:59:53
보이고 있다. 글로벌 OTA의 약점으로 꼽히는 아웃바운드(한국인의 해외여행) 시장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일부 원매자는 대주주 지분 인수를 통한 경영권 확보를 넘어 공개매수 후 상장폐지 카드까지 검토하고 있다. 하나투어 주가가 기업의 본질가치에 비해 낮게 형성됐다고 판단해서다. 글로벌 OTA·...
기내 판매로 버티는 면세업계 2024-06-16 18:22:24
입국장 면세점의 매출은 첫해 346억원을 기록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2020년 113억원, 2021년 55억원으로 감소했다. 2022년 391억원으로 반등한 뒤 지난해 1102억원으로 1년 만에 세 배 가까이 뛰었다. 내국인의 해외여행(아웃바운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어 입국장 면세점 매출은 계속 증가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침체가 매수기회?…해외자본, 작년 상업용 부동산에 3조원 투자 2024-06-02 07:16:02
아웃바운드 투자) 규모는 7억달러(약 9천688억원)로 전년 대비 86% 감소하며 역대 최저 수준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인바운드 투자가 아웃바운드 투자를 지난해 처음으로 추월했다. 국내 기업의 투자처를 보면 미국이 가장 많았고 이어 인도, 일본 순이었다. 전체 아웃바운드 투자의 절반가량이 오피스 시장 쪽이었고,...
야놀자, 클라우드·해외여행으로 '날개' 2024-05-22 18:08:04
‘약한 고리’였던 아웃바운드(내국인의 해외여행) 사업을 키우기 위해 2022년 3000억원을 들여 공연 티켓·항공권 예매 사이트 ‘인터파크’와 인공지능(AI)·데이터 기반 여행 플랫폼 ‘트리플’을 인수했다. ○사업 호조에 연내 IPO 추진코로나19 이후 국내 대신 해외로 향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야놀자 플랫폼의 성장은...
올마이투어닷컴, 1분기 매출 65억 달성…전년 대비 2배 성장 2024-05-21 17:23:22
바운드 예약 수요를 포착하여 적극 공략한 결과, 고무적인 성과를 거두게 되어 의미가 남다르다”며, “올해도 국내외 숙소 공급망을 꾸준히 확대해가며,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 관광 모두를 아우르는 OTA 서비스로 자리매김 하기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마이투어닷컴에서 이달 정식 출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