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달러인덱스, 장중 106.49 터치…7개월래 최고 [원자재 & ETF 뉴스] 2024-11-14 13:11:38
텐센트가15%, 알리바바가 8%, 메이투안이 5%, 샤오미와 징둥닷컴이 2% 정도로, 대형주들이 많이 포진돼 있고, 이 상위 10개 기업들의 비중이 40%가 넘기 때문에 중국 증시 전반과 양의 상관관계를 갖는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대표적인 미장 내 중국 관련 ETF로는 인터넷 기업들을 따르는 ‘크레인셰어즈 중국 인터넷 ETF’,...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 하루 택배 7억건…"역대 최대 신기록" 2024-11-14 11:45:00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중국 1·2위 온라인 쇼핑몰 업체인 알리바바와 징둥은 올해 광군제 기간 가전과 전자기기 등을 중심으로 판매가 호조를 보였다고 밝히면서도 구체적인 매출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중국에서 '쌍십일'(雙十一)로 불리는 광군제는 알리바바가 숫자 '1'이 네 개 겹치는 날인 11월 11일...
소비 부진에 속타는 중국, 쇼핑 축제 광군제도 '썰렁' 2024-11-13 17:47:56
알리바바와 징둥 모두 구체적인 수치를 내놓지 않고 있어서다. 청년 실업률 증가와 내수 부진 등으로 광군제 효과가 예전만 못하자 거래액을 공개하지 않고 있다는 의견이 나온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은 “과거 알리바바의 총거래액은 두 자릿수 성장을 보였고, 올해 행사 기간이 역대 최대였다는 점까지 감안하면 소비가...
방통위, 네이버 뉴스 알고리즘 조사 결과 연내 발표 2024-11-13 10:02:24
사안이다. 이에 방통위는 최근 중국 알리바바그룹이 운영하는 온라인 상품거래 플랫폼 알리 익스프레스에 대한 전기통신사업법상 금지행위 위반 관련 사실조사를 마무리하고 시정조치 안을 먼저 통보한 것처럼 네이버도 의결 전 그렇게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태규 위원장 직무대행이 지난 9월 직접 네이버에 현장 방...
'트럼프 랠리 피로감'에…3대지수 동반 하락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11-13 08:24:51
매체에 따르면 알리바바의 쇼핑 플랫폼인 티몰은 광군제 기간 589개 브랜드의 매출이 1억위안(약 194억원)을 초과했다며 이는 전년동기대비 46.5% 증가한 수준이라고 밝힘 - 다만 이는 올해 광군제 행사 기간 자체가 늘었기 때문이라는 지적. 알리바바는 통상 매년 10월 20일부터 행사를 시작했으나 올해는 14일로 일주일...
미니애폴리스 연은 총재 "인플레 반등시 12월 금리동결"-[굿모닝 글로벌 이슈] 2024-11-13 08:15:58
또한, 중국의 광군제 기간 동안 알리바바와 징둥닷컴의 매출이 크게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월가의 반응은 여전히 싸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중국 내수 경제의 부진과 관련된 우려가 여전히 존재함을 시사합니다. 이번 주 시장의 주요 관심사는 연준의 다음 행보와 트럼프 행정부의 정책 변화, 그리고 중국...
월가 “엔비디아 목표가 상향”…2거래일 만에 반등 [美증시 특징주] 2024-11-13 08:14:07
하락했습니다. [알리바바] 마지막으로 알리바바 짚어보겠습니다. 유럽과 미주를 대상으로 상품을 쉽게 찾고 공급업체와 연결할 수 있는 검색엔진 ‘아씨오’를 발표했습니다. 알리바바는 이를 통해 구매 의향을 40% 증가시키는 성과를 확인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중국 최대 쇼핑 행사인 광군제 기간동안 판매가 호조를...
ARM·오픈AI 투자 성공…日소프트뱅크, 3년 만에 흑자전환 2024-11-12 17:53:05
2022년 중국 알리바바그룹 주식을 매각한 자금 등으로 확보한 유동성이 6월 말 기준 4조6000억엔에 달한다. 손 회장은 약 90%의 지분을 보유한 영국 반도체 설계 업체 ARM을 AI 전략의 핵심으로 삼고 있다. AI용 반도체 개발·제조를 넘어 데이터센터, 로봇, 전력으로 사업을 확장하려는 구상이다. 소프트뱅크그룹은 ARM...
中알리바바 "가전 등 광군제 매출 호조"…징둥 "쇼핑객 20%↑" 2024-11-12 13:16:34
영자지 차이나데일리,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알리바바의 양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타오바오(淘寶)와 티몰(天猫·톈마오)은 지난달 21일부터 전날 자정까지 진행한 광군제 행사 기간 총거래액(GMV)이 10억위안(약 1천933억원)을 넘긴 브랜드는 애플과 하이얼, 메이디, 샤오미 등 모두 45개에 이른다고 밝혔다. 알리바바는...
'광군제' 맞은 中, 위축된 소비 살릴까…관영매체 '소비붐' 홍보 2024-11-11 11:55:32
2009년 처음 행사를 연 중국 전자상거래 기업인 알리바바 그룹은 매년 광군제 기간의 '대박' 매출액을 공개하다가 2022년부터는 공개하지 않고 있다. 내수 부진에 중국 젊은이들의 소비 패턴이 변화하는 등 여러 요인이 겹쳐 광군제 기간의 소비 효과가 두드러지지 않자 비공개로 전환한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