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百 킨텍스점, '지누스 원더 베드' 연다 2023-05-23 17:15:28
편입됐다. 세계 최초로 상자를 활용한 압축 포장 판매 방식을 도입한 기업으로 북미 온라인 매트리스 시장 1위, 아마존 매트리스 부문 누적판매 1위를 기록 중이다. 현대백화점 판교점 등에 매장을 열고 관계사 온라인몰에 '지누스관'을 여는 등 유통망 확대에 힘을 쏟고 있다. 김병근 기자 bk11@hankyung.com
SK에코플랜트-CJ대한통운, 버려진 종이로 재생박스 생산 성공 2023-05-15 10:10:48
수거한 종이자원은 압축공정을 거쳐 태림포장에서 재생박스로 재생산했으며, 이 재생박스는 다시 CJ대한통운 군포 물류센터로 공급됐다. 앞으로 전국 400여개 CJ대한통운 물류센터로 시스템을 확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연간 약 5,000톤 가량의 종이자원을 재활용 할 것으로 기대된다. SK에코플랜트는 CJ대한통운과...
SK에코플랜트, CJ대한통운과 폐종이로 재생상자 생산 성공 2023-05-15 09:06:09
= SK에코플랜트는 CJ대한통운[000120], 태림포장[011280]과 물류센터에서 버려진 종이자원을 재생상자로 생산하는 데 성공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시제품은 지난달 10∼13일 용인 CJ대한통운 물류센터에서 수거된 종이자원으로 만들었다. 수거한 종이자원은 압축공정을 거쳐 태림포장에서 재생상자로 재생산된 뒤 다시...
지누스, 현대백화점 중동점에 체험형 팝업 스토어 2023-04-09 13:51:46
지누스는 세계 최초로 상자를 활용한 매트리스 압축 포장 방식을 도입한 기업이다. 매트리스 본고장 미국을 비롯해 북미 온라인 매트리스 시장 1위이자 아마존 매트리스 부문 누적판매 1위를 기록 중이다. 작년 국내 매출은 전년 대비 66.4% 증가한 516억원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김병근 기자 bk11@hankyung.com
경동나비엔 "보일러 넘어 냉난방공조 진출" 2023-02-27 17:53:57
조립하고, 추적·검사하고, 이송·포장까지 책임지는 ‘최신 자동화 설비 경연장’이었다. 거인의 팔뚝같이 생긴 다관절 비전 검사 로봇이 빠른 속도로 조립된 보일러의 앞뒤 좌우를 샅샅이 훑어가며 55가지 품질 항목에 흠이 없는지 확인했다. 제품이 수출국별로 정렬·이송돼 박스째 래핑(포장)하는 작업도 모두 자동화...
[스타트업 발언대] "매트리스, 스마트 시대 열어갑니다" 2023-02-25 07:03:01
이례적으로 온라인 판매 기법을 도입하고, 자체 개발한 압축박스 포장 기술을 활용한 택배배송으로 물류 체계를 혁신해 가격경쟁력을 확보했다. 사용해 보고 하자가 없어도 반품할 수 있는 '100일 체험' 서비스로 소비자 시선을 끌었다. 삼분의일은 이런 혁신적 사업 전략에 힘입어 첫 제품 출시 후 1년 만에 연 매...
"매트리스를 롤러코스터로"…지누스, 테마파크형 `팝업` 열어 2023-02-24 17:08:57
세계 최초로 박스를 활용한 압축 포장 방식의 혁신적인 판매 방식을 도입한 것으로 유명하다. 현재 매트리스의 본고장 미국을 비롯해 북미 온라인 매트리스 시장 1위는 물론, 아마존 매트리스 부문 누적 판매 1위를 기록 중이다. 팝업 스토어는 테마파크를 콘셉트로 한 매트리스 체험 콘텐츠로 꾸며진다. 지누스 매트리스로...
못 봤던 맛·건강한 맛에 열광…1030세대 비싸도 지갑 열었다 2023-02-07 17:44:53
이 기간의 키워드를 △프리미엄 △희소성 △자기관리로 압축했다. 비싸더라도 질 좋은 제품,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제품, 자기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에 소비자들이 선뜻 지갑을 열었다는 게 와디즈의 분석이다. 조사 기간에 많은 금액을 모은 제품은 비플의 프리미엄 딸기 킹스베리였다. 2021년 10월 30일부터 12월 2...
"비싸도 괜찮아"…MZ세대, 지갑 척척 열리게 만든 제품 비결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2-05 13:00:24
키워드는 △프리미엄 △희소성 △자기관리로 압축된다. 비싸더라도 질이 좋은 제품,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제품, 자기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에 소비자들이 선뜻 지갑을 열었다는 분석이다. 와디즈는 가입자 절반이 18~34세인 젊은 플랫폼이다. 새로운 상품을 시장에 본격 출시 하기 전에 테스트베드로 활용하고자 ...
[CES 르포] 파격적인 TV 신제품은 없었다…'연결'에 집중한 삼성 2023-01-04 13:47:49
가지 키워드로 압축된다. 바꿔 말하면 삼성전자가 이날 행사에서 2023년형 네오(Neo) QLED TV와 초대형 77형 OLED TV 등 신제품을 내놓기는 했지만, 특별히 파격적인 신제품이 눈에 들어오기보다는 삼성전자가 키워드로 제시한 '연결성'만 나열된 자리였다. 글로벌 거래선에 앞서 국내 미디어에 먼저 공개된 이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