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이리버·가로본능 디자이너…"1인용 골프카트로 판 뒤집겠다" 2023-05-18 18:23:07
대명사였던 ‘아이리버’와 삼성 애니콜 ‘가로본능’폰, 라네즈의 슬라이딩형 콤팩트 ‘쿠션’ 등이 그의 손을 거쳤다.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때 김연아가 불을 붙인 ‘달항아리’ 성화대와 성화봉도 김 대표의 작품이다. 그런 그가 올초 신제품을 들고 미국행(行) 비행기에 오르자, 모두들 목적지를 세계 최대...
펜대 잡은 광고맨…엔딩크레딧에 대한 갈증으로 글 썼죠 2023-01-01 16:54:39
‘애니콜’ 광고는 칸 광고제 동상을 받기도 했다. 이씨는 사람들의 눈과 귀를 잡아끄는 이야기를 찾는 데 익숙하다. 그가 ‘인생 2막’을 꿈꾸며 시나리오를 쓰기 시작한 것은 자연스러운 수순이었다. 그는 “엔딩 크레딧에 대한 갈증도 컸다”고 털어놨다. 엔딩 크레딧은 영화가 끝난 직후 스크린을 통해 감독, 배우 등에...
"초과 매출은 무조건 직원에게 나눠준다"…꿈의 회사 '어디'? 2022-05-08 11:31:02
‘애니콜 화형식’으로 불량률을 낮춘 삼성전자와 같은 충격요법을 쓴 것이다. ‘무(無)노조’, ‘이익공유제’, ‘독서경영’ 등 독특한 기업 문화도 경쟁력으로 꼽힌다. 조병호 회장은 학벌에 대한 차별을 없애기 위해 ‘단일 연봉제’를 도입했다. 고교 졸업 후 4년이 지나거나 전문대 졸업후 2년이 지나면 무조건 대졸...
하인크코리아 "모바일 주문 서비스 진출" 2021-12-14 18:19:01
애니콜’ 모양의 무선 이어폰 케이스를 내놓아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폰 꾸미기’ 열풍을 주도했다. 업계에선 하인크코리아 제품의 강점으로 디자인과 고객 편의 기능을 합쳤다는 점을 꼽고 있다. 휴대폰 NFC(근접무선통신)칩을 활용해 커버의 캐릭터가 스마트폰 배경화면으로 자동 연동되는 스마트커버가 한 예다....
길상필 하인크코리아 대표 "감성·창의성 담은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 회사 만들 것" 2021-12-14 16:08:06
삼성전자가 선보인 90년대 피처폰 '애니콜' 모양의 무선 이어폰 케이스는 복고 감성을 자극하며 화제가 됐다. 이 케이스는 주문 폭주로 배송 지연이 발생하기도 했고, 해외에서도 관심을 가졌다. MZ세대의 '폰꾸미기' 열풍을 주도한 이 제품을 만든 곳은 바로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 기업 하인크코리아다....
디와이오토 '센서 클리닝'…현대차 무인택시에 장착 2021-11-24 18:01:54
‘애니콜 화형식’으로 불량률을 낮춘 삼성전자와 같은 충격요법을 쓴 것이다. ‘무(無)노조’, ‘이익공유제’, ‘독서경영’ 등 독특한 기업 문화도 경쟁력으로 꼽힌다. 모회사 디와이그룹의 조병호 회장은 기업을 승계하는 대신 전문경영체제를 도입했다. 조 회장은 평소 “회사의 주인은 여러분”이라고 되뇌곤 한다....
독후감 써야 승진, 사내 결혼 150쌍…'별난 기업' 결국 일냈다 2021-11-24 11:13:46
애니콜 화형식’으로 불량률을 낮춘 삼성전자와 같은 충격요법을 쓴 것이다. 이 회사는 코로나 사태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계속 상승해 2030년엔 매출 1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유 대표는 “친환경·전기차 등으로 고객 확대를 통해 미래차 모터 전문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無노조, 국내 첫...
'포스트 이건희' 1년…"뉴삼성" 꺼내든 이재용 본격 시험대 2021-10-25 20:00:04
애니콜 화형식'까지이건희 회장은 '세계 일류기업'의 토대를 닦은 천생 경영인이다. 품질을 최우선하는 이른바 '품질 경영'으로 삼성은 성장을 거듭했다. 이 회장이 취임한 1987년 삼성그룹의 매출 10조원이 채 안됐으나 2018년 기준 386조원을 넘어섰고, 시가총액도 1조원에서 396조원으로 커졌다....
[커버스토리] "끝없는 혁신으로 한계 뛰어넘자"…초일류 경영 '뚝심' 2021-10-25 09:00:09
휴대폰 애니콜의 생산량을 늘리려다 불량률이 11.8%까지 올랐죠. 이 회장은 1995년 3월 9일, 삼성전자 경북 구미사업장 운동장에서 15만 대의 휴대폰을 쌓아놓고 ‘애니콜 화형식’을 단행했습니다. 500억원어치의 휴대폰이 잿더미로 변하는 모습을 본 임직원들은 충격을 받았고 이후 삼성은 ‘갤럭시 신화’를 쓰며 세계...
'역대급 인기' 갤플립·폴드3, 캠페인도 2000만뷰 돌파 2021-08-30 16:14:09
인기를 끈 애니콜 광고를 패러디하는 3화의 조회수는 243만회에 달했다. 황효신 제일기획 프로는 캠페인 인기 비결에 대해 “갤럭시를 사용하는 ‘찐 팬’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어보면서 팬들과 함께한다는 점, 갤럭시를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연예인들이 모여 갤럭시 마케팅팀을 이뤘다는 점을 진정성 있게 전달 한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