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시판] 코트라, 일본 나고야서 '한국 화장품 판촉전' 2021-11-05 13:34:02
코트라는 행사 기간 일본 대형 종합 쇼핑그룹 '라라포트' 나고야점에서 판촉 매장을 운영하면서 한국 화장품 30여개 브랜드를 홍보·판매한다. 또 올해 말까지 라쿠텐, 큐텐, 야후재팬 등의 온라인 유통망을 통한 온라인 판촉전도 진행한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네이버·카카오가 합체한 듯…日 플랫폼 1위 Z홀딩스 주목 2021-10-11 17:12:43
대주주로 하며, 자회사로 야후재팬, ZOZO(쇼핑몰), ASKUL(사무용품 판매) 등을 보유하고 있는 일본 대표 인터넷 업체다. Z홀딩스는 2021년 3월 네이버의 자회사인 라인(LINE)과 경영 통합을 진행했고, 새로운 Z홀딩스는 인터넷 플랫폼과 모바일 메신저를 아우르는 일본의 대표 플랫폼 회사로 거듭났다. Z홀딩스는 일본 내...
Z홀딩스, 네이버와 카카오가 합쳐진 일본의 대표 PC·모바일 플랫폼 [애널리스트 칼럼] 2021-10-07 15:23:19
서비스를 강화하고 야후재팬쇼핑의 아이템도 선물하기로 보낼 수 있게 할 예정이며, 라이브커머스도 본격적으로 서비스할 것이다. 또한, 네이버에서 검증된 ‘스마트스토어’를 올해 론칭할 계획이며 주요 판매자뿐만 아니라 중소상공인들을 확보하여 오픈마켓 시장을 통한 거래대금 성장을 시현할 것으로 기대된다. 커머스...
네이버, 日웹툰 1위 탈환 작전…소프트뱅크 전자책社에 베팅 2021-10-04 18:10:21
이북 이니셔티브 재팬을 통합해 일본 전자책 사업에서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라인과 야후재팬은 각사의 간편 결제 서비스인 라인페이와 페이페이도 상대 가맹점에서 쓸 수 있도록 개편한다. 네이버의 쇼핑 플랫폼 ‘스마트스토어’는 재팬야후 등에 진출할 계획이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日 이커머스 강자' 라쿠텐, 마지막 퍼즐 맞춰 진다면?[더 머니이스트-지민홍의 일본주식 가이드] 2021-09-10 06:34:27
양강 체제에 3위는 야후 쇼핑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니케이경제신문에 따르면, 2019년 이커머스 거래액은 1위인 라쿠텐이 약 41조원, 아마존재팬이 약 36조원, 야후재팬이 약 9조원 수준입니다. G마켓과 제휴를 맺고 있기도 한 일본 이커머스 시장의 강자인 라쿠텐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려고 합니다. 현재 시가총액 약...
네이버, 자회사 'Z홀딩스' 타고 질주 2021-08-05 18:26:27
지분 절반씩을 투자해 설립한 합작법인 A홀딩스의 자회사로, 일본 라인과 야후재팬을 거느리고 있다. 네이버의 지분율은 32.5%다. Z홀딩스는 2분기 매출(3733억엔)이 전년 대비 36.3%, 영업이익(513억엔)이 1.4% 늘었다고 지난 4일 발표했다. e커머스(전자상거래) 매출은 전년 대비 15.5%, 광고 부문 매출은 20.1% 늘었다....
'시총3위 전쟁' 기세의 카카오 vs 긴호흡 네이버…누가 이길까 2021-07-14 05:00:01
많은 네이버쇼핑 가치도 반영되지 않았다"면서 "하반기 네이버웹툰과 네이버Z의 실적 개선 등으로 영업이익률 개선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성종화 연구원은 "커머스는 카카오 대비 네이버가 우위를 점했고 메타버스(제페토) 플랫폼은 네이버만 보유하고 있다"면서 "이마트와의 제휴 시너지, 라인 야후재팬 경영통합 이슈...
브이티지엠피, `큐텐재팬` 종합 1위 차지 2021-06-07 17:43:23
`큐텐재팬`의 메가할인 행사 기간 중 뷰티를 포함한 ‘전 카테고리 종합 랭킹1위’를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이미 지난해에 이어 지난 3월에 진행된 할인 행사에서도 전체 카테고리를 통틀어 종합 판매순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큐텐재팬’은 이베이가 운영하는 오픈 마켓으로, 라쿠텐, 아마존 재팬,...
애경, 中·美 이어 일본 온라인 플랫폼 `큐텐재팬` 진출 2021-05-25 17:44:22
25일 일본 온라인 플랫폼 ‘큐텐재팬’(Qoo10 Japan)에 공식 브랜드관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큐텐재팬은 라쿠텐, 아마존재팬, 야후쇼핑과 함께 일본 4대 오픈마켓 플랫폼으로 꼽힌다. 애경산업은 큐텐재팬 내 공식 브랜드관인 ‘AK BEAUTY OFFICIAL’을 통해 중국 등 해외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日 '탈도장운동'의 부진과 韓 '타다·우버'의 좌절[성상훈의 정치학개론] 2021-05-15 18:00:01
음료 회사와 ‘야후재팬’과 ‘라인’ 등의 IT기업 등은 더이상 도장을 쓰지 않고 문서를 전자화하기로 했습니다. 일본 정부 역시 정부기관들의 전자화 추진을 공언했습니다. 시간이 꽤 흐른 지금, 성과는 어떨까요. 기대와 달리 큰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는게 중론입니다. 도장 대신 효율적인 전자문서를 사용하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