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직원에게 보상할 때 유의해야 할 가이드라인 2016-10-06 16:09:11
(강함수 에스코토스 대표) 제 경험담 하나 먼저 전해드립니다. 직원 또는 팀원 중 한 사람이 일주일 동안 야근도 하고 열심히 노력해서 의미있는 매출을 올렸습니다. 그때가 마침 5월 가정의 날을 앞두고 있어서 당신은 그녀에게 가족과 함께 맛있는 저녁식사를 할 수 있도록 일정 금액을 주기로 결정했지요. 그 선물은...
기업의 위기관리가 실행되지 못하는 이유 2016-09-07 09:18:19
(강함수 에스코토스 대표) 기업의 위기관리가 실행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첫째, 기다리고 보자는 누구도 결정하지 않았지만 그냥 그렇게 의사결정을 하고 있다. 많은 기업들은 위기가 발생하면, 혹시 겪게 될지 모를 싸움이 시작도 하기 전에 끝날지 모른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러면서 심각한 심리적 외상을...
모바일한경에 펼쳐진 WSJ '100배 즐기는 법' 2016-09-01 18:14:49
위기관리 전문가 강함수 에스코토스 대표, 중국 시장과 비즈니스 정보를 ┛幣求?김세훈 bcc 지사장, 공간정보기술을 국내에서 처음 구현한 김인현 한국공간정보통신 대표, 회계전문가 정형철 bdo컨설팅코리아 대표 등 전문가들이 전하는 분야별 경영노하우를 접할 수 있다.정규재 한국경제신문 주필과 논설위원들이 매일...
[한경+의 변신 모바일한경] 모바일한경에 들어온 월스트리트저널…더 막강해진 글로벌 뉴스 2016-08-31 18:22:41
신설됐다. 기업 위기관리 전문가 강함수 에스코토스 대표, 중국 시장과 비즈니스 정보를 제공하는 김세훈 bcc 지사장, 공간정보기술을 국내에서 처음 구현한 김인현 한국공간정보통신 대표, 기업 마케팅 전문가인 주기윤 리더스닷컴 대표, 회계전문가 정형철 bdo컨설팅코리아 대표 등 외부 전문가들이 전하는 산업 분야별...
네모레이드, 에스코토스와 손잡고 콘텐츠 유통 솔루션 ‘네모프레임’ 선보여 2016-08-12 15:59:56
및 디지털 컨설팅회사인 에스코토스와 콘텐츠 퍼블리싱 서비스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이번 협약은 기업들에게 네모레이드가 개발한 새로운 콘텐츠 유통 서비스인 ‘네모프레임’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에스코토스는 네모레이드의 ‘네모프레임’ 솔루션을 기업이나 브랜드 콘텐츠에...
왜 그렇게 태도와 열정이 중요하다 말하는가? 2016-06-19 08:44:00
(강함수 에스코토스 대표) 왜 그렇게 태도와 열정이 중요하다 말하는가? 사례 1. "김팀장이 회사에 합류하고 나서 내부 서비스 질이 좋아졌죠. 고객 만족도도 좋고요. 그런데 다른 직원들과 일하는 방식에서 문제가 생기기 시작했어요. 본인 팀원들은 잘 챙기긴 하는데 일하는 과정에서 이슈가 발생하면 말을 너무...
전문성은 자기 존중에서 시작된다 2016-06-12 11:00:00
(강함수 에스코토스 대표) 전문성, 전문직업인의 의미는 무엇일까. 그리고 그것은 어떻게 확보돼야 할까요? 1. 프로페셔널리즘은 결국 자기 존중에서 시작된다. 전문직업인이란 자기가 부여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이 나에게 '수여해' 주는 명칭이다. 그것을 위해서는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노출되어야 한다....
기업의 비즈니스 '신념'을 보여줘야 공감을 얻는다 2016-06-02 14:57:35
(강함수 에스코토스 대표) #1. 신념과 행동이 달라 충돌하거나 조화를 이루지 못할 때, 사람은 불편함을 느끼고 이것을 해소하기 위해 '신념'을 행동에 맞추는 경향이 있다. 심리학자 레온 페스팅거(leon festinger) 가 제기한 '인지부호화(cognitive dissonance)'의 개념이다. 인식상으로는 행동이...
사업을 하는 사람에게만 오는 감정 리스크 2016-04-18 14:03:35
(강함수 에스코토스 대표) 사업을 할 때와 직장을 그대로 다닐 때.두 가지 상황을 놓고 각 상황에서 발생할 리스크를 백지에 적는다. 직장에서의 리스크는 당장 직면하는 문제가 없어 보인다. 딱 하나 언제까지 다닐 수 있을까 정도이다. 사업 상황의 리스크를 적으니 직장을 그냥 다니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적어...
모든 기업이 미디어 기업이 된다? 2016-04-17 13:52:31
(강함수 에스코토스 대표) 주변 기업 (그룹사 대기업 위주) 들이 자사만의 미디어를 진짜 만들 수 있을까, 기업이 만든 제공하는 미디어 콘텐츠를 사람들이 진짜 소비할까, 그게 가능한 걸까, 가능하다고 해도 조직인력이 새로와야 하는데 그건 더 큰 문제 아닐까, 사례를 들어봐도 코카콜라나 레드불 정도 아닌가, 그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