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쿠팡, 고급 화장품 유통 강화…'알럭스' 전용앱 출시 2024-10-02 09:32:33
SK-II와 르네휘테르를 비롯해 에스티로더, 설화수, 비오템, 더 후 등 20개 이상 럭셔리 뷰티 브랜드가 입점해 있으며 앞으로 브랜드를 더 늘릴 예정이다. 쿠팡은 고객이 명품 뷰티숍에 방문한 것과 같은 경험을 선사하고자 알럭스 화면에 블랙&화이트 콘셉트를 적용해 우아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알럭스의 모든...
"월급 줄어 에스티로더 갈색병 못 사요"…대체품 눈 돌리는 Z세대 [이슈+] 2024-09-29 19:32:31
"에스티로더의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세럼을 즐겨 썼지만, 올해 급여 삭감이 시작되면서 주요한 성분이 비슷한 타사 제품으로 갈아탔습니다. 가격 차이만 5배 가까이 납니다." 24일(현지시간) 중국 남서부 초등 수학 교사인 신신은 CNN과의 인터뷰에서 "올해 20% 이상의 급여 삭감을 당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CNN도...
다우·S&P500 또 최고치 경신…소비자신뢰지수는 예상 밑돌아 [뉴욕증시 브리핑] 2024-09-25 07:24:43
상장된 알리바바(7.9%), 넷이즈(8.1%), JD닷컴(14%)이 상승했다. 에스티로더(6.1%), 캐터필러(4%) 등 중국 수혜주도 강세를 보였다. 미국 소비심리가 위축되자 추가 '빅컷'(기준금리 한 번에 0.5%포인트 인하)을 전망하는 분위기가 퍼졌다. 시카고상품거래소(CME) 페드워치 툴에 따르면 미국 중앙은행(Fed)이 11월...
징검다리 연휴 특수 겨냥…백화점업계, 27일 가을 정기세일 돌입 2024-09-24 06:00:04
증정한다. 프라다뷰티, 아르마니 뷰티, 에스티로더, 연작, 딥티크, 산타마리아노벨라 등 50여개 브랜드의 대표 상품 샘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있다. 현대백화점에선 패션과 리빙, 스포츠 등의 200여개 브랜드가 가을철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60% 저렴하게 선보이는 '더 세일' 행사를 마련했다. 통합...
"프랑스화장품 업체가 따라 해요"…라네즈 북미서 성공비결은 2024-09-19 07:01:01
전년보다 58% 증가했다. 같은 기간 로레알과 에스티로더 미주 매출 증가율은 각각 9.7%, 3%에 그쳤다. 토종 화장품 브랜드 라네즈는 어떻게 콧대 높은 브랜드들이 장악한 미국 화장품시장 소비자들의 마음을 얻었을까? 최 디비전장은 "라네즈의 태생은 한국이지만 활동하는 주 무대는 미국이다. 라네즈라는 이름은 눈이라는...
中에 출시만 하면 완판?..."토종에 밀렸다" 2024-09-11 16:27:59
있었다. 에스티로더는 2021∼2022년 회계연도에 중국 시장에서 거둬들인 순매출이 전체의 34%를 차지했다. 그러나 1년 후 중국 매출 비중은 26%로 줄었다. 이 회사의 유기 순매출(organic net sales)은 2023∼2024 회계연도 기준으로 전년 대비 2% 감소했는데,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유기 순매출이 전년 대비...
"노다지는 옛말"…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中시장서 고전 2024-09-11 15:58:51
에스티로더는 2022년 초와 비교해 시장가치(시가총액) 4분의 3을 잃어버렸다. 일본 브랜드 시세이도도 2019년 이후 시장가치가 3분의 2 가까이 줄어들었다. 세계 최대 화장품 회사 로레알 사정은 상대적으로 나았지만, 최근 4개월간 주가가 16% 하락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중국은 글로벌 화장품 업체들에 황금을 캐는...
"조선·전력株 유망…밸류업株 단기 피난처" 2024-09-10 18:21:21
주식운용1본부장은 “실리콘투 코스메카코리아 브이티 등 국내 화장품기업은 틱톡과 같은 파괴력 있는 플랫폼을 제대로 활용하면서 미국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며 “에스티로더 시세이도 등 변화에 적응하지 못한 기존 대형 기업은 매도 포지션을 잡으며 수익을 극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같은 업종 내에서도...
무신사도 컬리도…화장품 유통戰 격화 2024-09-10 17:33:23
좀처럼 보기 어려운 랑콤, 에스티로더, 설화수, 시슬리, 끌레드뽀 보떼 등 럭셔리급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이노베이션관에는 프란츠와 뮤스템, 브이티 등 국내 중소 K뷰티 브랜드가 다수 포진했다. 컬리에 앞서 무신사는 지난 6~8일 서울 성수동 일대에서 41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무신사 뷰티 페스타’를 열었다. 이...
"AI로 맞춤 화장품 개발"…K뷰티 혁신의 산실 코스맥스 2024-09-08 18:25:16
쿠션 파운데이션은 랑콤과 시세이도, 에스티로더 등이 5억 개 넘게 사갔다. 현재 코스맥스 고객사는 3300개에 달한다. 이 중 1500여 개가 국내 K뷰티 브랜드다. 글로벌 뷰티 기업 ‘톱20’ 중에선 로레알, 랑콤, 입생로랑 등 18곳이 코스맥스와 거래하고 있다. ODM 업체 코스맥스가 세계적 기술 경쟁력을 갖춘 배경엔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