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빌리 츠키, 日 지상파 라디오 '츠키 엔터뷰' 진행자로 출격…현지에 'K-컬처' 알린다 2023-04-07 17:00:05
라디오 '츠키 엔터뷰(TSUKI ent.view)'가 9일 0시 첫 방송된다. '츠키 엔터뷰'는 한일공동기획 문화가교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되는 K팝 음악 정보 프로그램이다. 일본 최대 미디어그룹인 후지-산케이 간사이 지역 대표 지상파 방송국 라디오 오사카(OBC)와 도너츠(일본), 슈퍼스케일(한국)이 공동...
걸그룹 메이브, 'K팝-메타버스' 가능성 입증했다…외신 호평 2023-03-16 14:44:58
카카오엔터가 넷마블과 함께 투자한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를 통해 가능했다고 짚은 것이다. 메이브는 넷마블의 기술력에 카카오엔터의 음악사업 역량의 결합으로 탄생한 버추얼 걸그룹으로, 지난 1월 25일 데뷔와 함께 데뷔곡 '판도라'를 선보여 실제 걸그룹에 버금가는 뛰어난 비주얼과 고퀄리티 노래, 가창력,...
"설마 송중기가 고점이었나"…두 달 만에 1200억 날아갔다 [신현아의 IPO 그후] 2023-02-12 07:00:01
엔터테인먼트 인수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엔터주 전반으로 자금이 몰린 영향을 받았다는 분석이다. 특히 외국인이 매물 출회가 주가를 짓눌렀다. '재벌집' 방영 후 10일 만에 78% 폭등 …SBI·메이플, 6배 벌고 '엑시트' 래몽래인은 2021년 12월 30일 코넥스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했다. 이전상장...
"무적의 신인 아이돌 떴다"…땀 한 방울 안 흘린 걸그룹 정체 [연계소문] 2023-02-04 20:19:27
메이브다. 메이브는 넷마블에프앤씨의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만든 가상 걸그룹이다. 이들은 실제 아이돌과 같이 데뷔곡 '판도라(PANDORA)'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쇼! 음악중심'에서 퍼포먼스도 성공적으로 선보였다. 일반적인 아이돌 그룹의 데뷔 활동...
상장 앞둔 SAMG엔터 "亞 최대 키즈 플랫폼 될 것" 2022-11-15 17:45:31
인기 애니메이션 ‘미니특공대’ 제작사인 SAMG엔터의 김수훈 대표(사진)는 15일 여의도에서 기업공개(IPO) 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말했다. 2000년 설립된 이 회사는 3차원(3D) 애니메이션 제작사다. 유럽과 중남미 시장에서 인기를 끈 ‘레이디 버그’를 공동 제작했고, ‘캐치! 티니핑’ ‘슈퍼다이노’ 등을 잇달아...
'김앤장' 그만두고 스타트업 뛰어든 두 사람 [긱스] 2022-11-08 09:00:19
그가 본 시장은 헬스케어였다. 정 대표는 "AI와 엔터테인먼트, 헬스케어 분야의 성장성이 높다고 보였다. 그런데 AI와 엔터 쪽은 이미 너무 잘하는 1등이 있다. 헬스케어는 아직 1등 기업이 없고 그래서 내가 잘만 한다면 1등을 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 중 선택한 게 영양제 시장이었다. "누군가 '나...
황현식 LGU+ 사장 "5년뒤 '非통신 매출' 비중 40%로 끌어올리겠다" 2022-09-15 11:46:57
선포했다. 소비자 경험을 극대화하는 '라이프·엔터·키즈·웹3' 4대 플랫폼 사업에 집중해 2027년 비통신 사업 매출 비중을 40%로 끌어올리고 기업가치도 12조원 수준으로 성장시키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라이프·엔터·키즈·웹3' 비통신 4대 플랫폼 확 키운다LG유플러스는 15일 서울 중구 앰배서더...
넋 놓고 보다가 3시간 '순삭'…'15초 영상' 승부수 띄우는 K팝 [연계소문] 2022-05-29 11:37:38
조회수가 지난 26일 기준 3억 2500만뷰를 기록했다. 프로모션에 참여한 사람 중 선정을 통해 SM엔터테인먼트 성수동 사옥에 초대해 함께 틱톡 콘텐츠를 촬영하는,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유형의 이벤트를 마련하기도 했다. 다만 쏟아지는 숏폼 콘텐츠 안에서 오히려 '소통'의 의미가 퇴색될 수 있다는 우려도 있다....
M&A로 영토확장…카카오 '엔터 강자' 등극 2022-04-13 17:28:34
유튜브와 비슷한 광고형 영상(AVOD)을 제공한다. 카카오엔터는 카카오TV를 통해 국내 첫 주식 예능 ‘개미는 오늘도 뚠뚠’ 등을 방영했다. 카카오TV에서 공개된 오리지널 콘텐츠는 80여 편으로 누적 조회 수는 15억5000만 뷰에 달한다. 이용자도 크게 늘었다. 지난해 매달 평균 340만 명 수준에서 최근 6개월 동안 월 ...
콘텐츠 시장 '넘버2' 등극한 카카오엔터…'폭풍성장' 비결은 2022-04-13 09:12:12
엔터는 카카오TV를 통해 국내 최초의 주식 예능 '개미는 오늘도 뚠뚠', 카카오톡으로 진행되는 토크쇼 '톡이나 할까?' 등을 방영했다. 올 들어선 시청자들이 프로그램에 실시간으로 참여하고 소통하는 '플레이유' '생존남녀:갈라진 세상'을 선보이고 있다. 지금까지 카카오TV에서 공개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