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30 빠지니 줄줄이 '신저가'…기약없는 골프주 2024-03-04 16:43:30
같은 다른 여가 활동으로 눈을 돌리면서다. 실제 엠브레인 트렌트모니터 자료에 따르면 20~30대가 골프를 시작한 계기로는 가족과 회사 선후배의 권유가 각각 39.9%, 41.8%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엠브레인은 "젊은층은 외부의 영향에 의해 비자발적으로 골프를 접하게 된 사례가 적지 않았다"며 "이들이 빠르게 골프...
"SNS 멀리하세요"…20대 '테니스 영웅' 당부 나선 이유 2024-02-02 10:20:44
설문조사 결과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2017년 시장조사 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SNS 계정을 보유한 만 19~59세 성인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조사 대상의 31.7%는 SNS 피로증후군을 경험한 것으로 파악됐다. SNS 피로증후군을 느끼게 된 주요 원인으로는 '별다른 실속이 없는데 SNS 관리에...
[CES 현장] 삼성·LG디스플레이, 치열한 경쟁예고…"우리가 가장 밝은 패널" 2024-01-09 17:12:24
전년 대비 약 50% 향상됐다고 삼성디스플레이는 설명했다. 자발광 모니터 중 가장 높은 수준의 픽셀 밀도와 UHD 해상도를 구현한 31.5형 UHD QD-OLED도 선보였다. 이 제품은 화소 밀도를 140PPI(인치당 픽셀수)까지 끌어올렸다. 주사율은 240헤르츠(㎐)까지 지원한다. 전시장에는 자사 QD-OLED 패널의 화질을 강조하기 위해...
[CES 현장]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사장 "올해 사업 'I AM Fine Q!'" 2024-01-09 12:17:40
"퀀텀닷(QD)-OLED, QD 모니터 사업을 더 열심히 하고 TV도 프리미엄 시장에서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자만하거나 안주하지 않고 올해 사업도 '아임 파인 큐' 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덧붙였다. hanajja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혹시 내가?"…직장인이 꼽은 꼰대의 가장 큰 기준은? 2023-12-09 15:56:24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 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는 이러한 내용을 담은 '2023 꼰대 관련 인식 조사' 결과를 9일 공개했다. 이번 조사는 온라인을 통해 전국 만 19∼59세 직장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들은 꼰대라는 단어를 부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있었다. 꼰대 하면...
직장인 절반 "꼰대 될까 두렵습니다" 2023-12-09 09:37:41
조사 결과가 나왔다. 시장조사 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는 온라인을 통해 전국 만 19∼59세 직장인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3 꼰대 관련 인식 조사'했다며 9일 이같이 밝혔다. 조사에 따르면 꼰대 하면 생각나는 이미지를 묻는 말(중복응답)에 '권위적이다'라는 답이 62.0%로 가장 많이...
권위적·말안통하는 '꼰대'…10명 중 4.5명 "나도 될까 두려워" 2023-12-09 09:00:02
갖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시장조사 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는 온라인을 통해 전국 만 19∼59세 직장인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3 꼰대 관련 인식 조사' 결과를 9일 공개했다.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들은 꼰대라는 단어를 매우 부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있었다. 꼰대 하면 생각나는 이미지를...
"직장인 3분의2 '노조 필요' 인식…노조가입률은 3분의1 불과" 2023-11-19 08:50:40
이유로 지목된다. 시장조사 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는 온라인을 통해 전국 만 19∼59세 직장인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3 노조 및 노사관계 관련 인식조사' 결과를 19일 공개했다. 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의 66.6%는 직장 내 노조의 필요성을 묻는 말에 '그렇다'라고 답했다. 이는 지난해...
10대 "샤넬백 is 뭔들"...젊은 명품족↑ 2023-11-18 07:44:44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전국의 만 19∼59세 성인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명품 소비 관련 인식을 조사한 결과 응답자 10명 중 7명(71.6%)이 주변에서 명품을 가지고 다니는 사람을 보는 것이 어렵지 않다고 답했다고 18일 밝혔다. 그만큼 명품이 대중화됐다는 것이다. 명품을 처음...
점점 낮아지는 명품 소비 연령…10∼20대에 처음 접한다 2023-11-18 07:35:00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는 전국의 만 19∼59세 성인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명품 소비 관련 인식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8일 밝혔다. 응답자 10명 중 7명(71.6%)이 주변에서 명품을 가지고 다니는 사람을 보는 것이 어렵지 않다고 답할 만큼 명품은 대중화돼있었다. 명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