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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은 안가도 여긴 매일 가요"…MZ 놀이터 '대성공' 2024-11-26 17:36:40
곳 정도로 편의점을 여겼다. 지금은 아니다. 시중에서 가장 유행하는 상품들의 경연장이 됐다.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가 인기를 끌자 편의점은 앞다퉈 관련 상품을 출시했다. 지난달 출시된 CU의 ‘밤 티라미수’는 한 달여 만에 200만 개 넘게 팔렸다. 두바이 초콜릿이 화제가 되자 대량 판매에 나선 것도 편의점이...
"740조 亞太 풍력시장 선점"…韓에 '러브콜' 2024-11-26 17:31:57
1200여 명이 참석했다. 글로벌 풍력발전 시장은 덴마크 베스타스, 미국 GE재생에너지, 중국 골드윈드 등 몇몇 기업이 과점하고 있다. 유럽은 일찌감치 신재생에너지의 핵심으로 풍력발전을 낙점하고 해상풍력 기술을 발전시켜왔다. 중국은 막강한 제조 능력을 바탕으로 유럽과 미국 업체들을 바짝 추격하고 있다. 한국의...
美싱크탱크 전망 분분…"보편관세, 위협 불과"vs "동맹 안 가려"(종합) 2024-11-26 17:31:06
여한구 PIIE 선임연구위원은 보편관세를 과하게 경계할 필요는 없다고 말했다. 여 위원은 "지난 1년간 원화가 달러 대비 9% 정도 약세를 띠었기 때문에 보편관세율 10%는 상쇄되지 않을까 싶다"면서 "모든 동맹국에 관세가 부과된다면 결국 상대적인 경쟁력 손실은 없는 것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다만 "일부 국가들이...
대기업 취업할 때 '가산점' 준다…직장인도 '열공' 2024-11-26 17:28:02
역량을 끌어올리기 위해 AICE를 도입한 기업도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다. AICE를 임직원 역량 제고 용도로 활용하는 기업과 기관은 183곳에 이른다. KT, 신한은행, HD현대중공업, HD한국조선해양, GC녹십자, 비씨카드, 웅진씽크빅, GS리테일 등 40여 개 기업은 채용 및 인사 평가에서 AICE 인증을 우대한다. 이승우 기자...
인도 '톱10 증권사' 인수 완료…미래에셋쉐어칸으로 새 출발 2024-11-26 17:27:21
지점 130여 개를 보유했다. 고객은 310만 명이다. 인도는 금융투자업계에서 새로운 ‘기회의 땅’으로 떠오르고 있다. 미·중 갈등으로 글로벌 공급망의 인도 의존도가 높아지고, 인도 정부는 친기업 정책과 세제 혜택을 내세워 ‘탈(脫) 중국’에 나선 기업을 잇달아 유치하고 있다. 인도 증시에 뭉칫돈이 몰리면서 국민도...
NGO 대표 김남길, '열혈사제2'·'삼시세끼' 멤버들 이끌고 기부쇼 2024-11-26 17:18:21
황제성 등이 재능기부로 참여했다. 당시 현장에는 4000여 명의 남녀를 불문한 다양한 연령층의 사람들이 모여 함께 공연을 즐겼다. 2022년 12월, 2번째 기부쇼를 개최해 배우 박성웅, 정만식, 정무성, 차청화, 고규필, 김준한, 이현욱, 차엽, 임시완, 성준, 서현, 방송인 장성규, 권일용 교수, 백종원 대표, 한재덕 대표 등...
"공급자 중심 법률 시장, 수요자 중심으로 변화하는 매개" 2024-11-26 17:10:14
상당했지만, 여기에 결코 안주하지 않겠다”며 “우리의 경쟁 상대는 어제의 화우 금융 그룹, 오늘의 화우 금융 그룹이라 생각하고 더욱 정진하겠다”고 했다. 조세·관세 부문 베스트 로이어에 오른 이종혁 법무법인 율촌 변호사(33기)는 “변호사로 살면서 이렇게 큰 상을 받아본 적이 없어 밤잠을 설쳤다. 한마디로...
통계청-유엔인구기금, '제8회 저출생고령화 국제심포지엄' 개최 2024-11-26 16:50:05
여개국 전문가 70여명이 현장 참석해 저출생의 7개 분야 주요 결정 요인에 대한 증거와 구체적인 정책·사례를 발표하고 토론한다. 이형일 통계청장은 개회사를 통해 "저출생 문제는 특정 국가나 지역만의 이슈가 아닌, 세계가 직면한 공동과제"라며 "특히 한국은 인구문제 대응을 위해 정부 차원에서 총력을 기울이는 만큼...
"中 콘텐츠도 OK"…이제 OTT도 묶어판다 2024-11-26 16:21:49
웃도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다. 콘텐츠 플랫폼 업계에 여러 OTT를 한데 묶어 제공하는 ‘번들링 전략’이 대세가 됐다는 시장 분석이 나온다. ○月 3억 명 중국 OTT 품었다LG유플러스는 “IPTV인 유플러스티브이와 유플러스모바일티브이에서 빌리빌리 콘텐츠 300여 편을 27일부터 선보인다”고 26일 발표했다. 2009년 ...
BMW·벤츠, 올해 수입차 1위 각축전…테슬라, 볼보 제치고 3위 2024-11-26 16:10:40
월 100여 대 판매에 그친 아우디코리아가 하반기 들어 선전하며 7472대를 팔았고, 포르쉐와 폭스바겐 등도 10위권에 들면서 한국 시장에서 독일차의 인기를 증명했다. ○판매 1위 차량은 E클래스 BMW코리아가 올 들어 국내에서 가장 많은 차를 팔았지만, 단일 차종으로 1위에 오른 것은 메르세데스벤츠의 E클래스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