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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째 '디자인 실명제'…여성캐주얼 강자 동광인터내셔날 [중기탐구 '숨은 1인치'] 2023-08-03 14:02:15
영캐주얼 SOUP, VISIT IN NEWYORK과 함께 캐주얼 AD HOC과 UCLA 브랜드를 보유한 의류 제조기업이다. 플라터너스, 디케이앤코 등의 관계사를 거느리고 있다. 20~30대 여성이 주요 고객인 동광인터내셔날은 여성 중저가 영캐주얼 업계에선 선두주자로 꼽힌다. 5~20만 원대의 옷을 만드는 ‘박리다매’ 전략을 표방하지만...
현대百, 목동점 별관 'MZ전문관'으로 새단장 2023-03-13 10:15:28
등 전통적인 영캐주얼 상품군에서 벗어나 MZ세대 팬덤을 가지고 있는 신진 패션 브랜드를 비롯해, 다양한 유형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선보인다. 새단장한 목동점 별관은 MZ세대 큐레이션 전략을 더욱 발전시킨 층별 '전문관' 콘셉트가 적용됐다. 1층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전문관 '더로비'와 지하 2층...
한섬, 'H패션몰' 해외패션 전문 플랫폼으로 재단장 2023-03-08 11:04:20
주를 이뤘지만 영캐주얼부터 트래디셔널 캐주얼(TD), 컨템포러리, 럭셔리 브랜드까지 해외패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대폭 강화한 게 특징이다. 이번 리뉴얼에 따라 타미힐피거와 DKNY, CK캘빈클라인 외에 스웨덴 패션 브랜드 '아워레가시'와 컨템포러리 브랜드 '클럽모나코' 등이 추가로 입점했다. 이밖에...
짧을수록 잘나가네…"얼어죽어도 입겠다" 인기 폭발한 옷 [현장+] 2022-11-22 21:00:01
많았다. 강남역 지하상가에서 영캐주얼 의류를 판매하는 이모 씨(48)는 "요즘 의류 도매시장을 가면 계절 불문하고 크롭티 위주로만 들여온다"면서 "2~3년 전부터 크롭티 열풍이 불기 시작했다. 짧은 기장 상의는 겨울철에도 매장 판매 상품의 80%가 넘는다"고 귀띔했다. 최근 길거리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통이 넓은 바지...
쟁쟁한 톱스타들 제쳤다…데뷔 1년 만에 수십억 번 모델 [이미영의 트렌드 톡톡] 2022-07-25 10:03:33
GS리테일 한국GM 모델 등으로 활약했다. LF의 영캐주얼 브랜드 질바이질스튜어트의 레니백은 로지 가방으로 화제, 출시 한달여 간 두 차례 재생산에 들어갔다. 신한라이프는 로지 광고영상 조회수가 1000만뷰를 넘기며 MZ세대(밀레니얼+Z 세대·1981~2010년생)에서 인지도가 높아진 것은 물론 젊고 참신한 이미지까지 얻자...
W컨셉, 신세계百 대구점에 두 번째 오프라인 매장 개점 2022-07-12 10:36:34
만에 백화점 영캐주얼 매출 상위 3위권에 진입하고, 매출은 목표 대비 130% 이상의 성과를 냈다. 개점 후 6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신규 회원수도 30% 증가했다. 이에 따라 지방에 첫 오프라인 매장을 열고, 차별성을 가진 디자이너 브랜드 옷을 직접 입어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관련 수요를 잡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에고이스트, 뮤즈 박민영과 함께한 신규 여름 컬렉션 공개 2022-05-17 11:30:00
전개하는 여성 영캐주얼 브랜드 에고이스트(EGOIST)가 뮤즈 박민영과 함께한 2022년 신규 여름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여름 컬렉션은 뮤즈 박민영과 함께해 브랜드의 시너지를 더욱 발휘했으며, 일상으로의 회복을 배경으로, 데일리하게 입을 수 있는 아이템부터 셋업 할 수 있는 아이템까지 전부 아우르고 있다. 즉,...
올 봄 푸릇푸릇하게 청청패션 어때? 2022-04-01 11:59:00
매력을 뽐냈다. 김보라(@kim_bora95) 영캐주얼 무드의 데일리 룩하면 어김없이 회자되는 김보라. 그는 나풀거리는 시스루 블라우스에 빈티지 워싱 베스트를 레이어드하는 미적 감각을 발휘하는가 하면, 타이를 나비매듭으로 묶어 멋스럽게 연출했다. 이어 와이드 청바지에 웨스트부츠로 뉴트로한 느낌을 극대화시켰다. 설윤...
45년 전통 패션 브랜드의 저력…톰보이, 강남 백화점 1등 휩쓸다 2022-02-13 17:52:42
영캐주얼이라는 영역을 개척한 브랜드다. 1977년 등장하자마자 젊은 여성들은 전에 없던 파격에 열광했다. ‘찢어진 청바지’의 원조가 톰보이다. 올해로 45년차인 톰보이는 수많은 브랜드와의 경쟁 속에서도 ‘최장수’의 위엄을 잃지 않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여성 영캐주얼 분야 매출 1등을 달성했을 정도다....
매출 1000억…45년 토종 브랜드가 백화점 1등 하는 이유는? 2022-02-13 14:12:09
여성 영캐주얼 브랜드 이름이다. 대다수 패션 브랜드는 20여년의 세월이 지나면서 시장에서 철수하거나 50~60대를 대상으로 하는 마담 브랜드가 됐다. 하지만 1977년 태어난 톰보이는 단명하는 패션업계에서 45년째 여성 영캐주얼 명맥을 이어가고 있다. 2011년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인수할 당시에는 매출 100억원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