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물가에 포기…"그냥 집에 있겠다" 2024-06-29 07:34:51
휴가 기간 집에서 운동을 하고 책을 읽고 영화를 볼 예정이다. 아이들 교육에 드는 돈이 대폭 늘어나 예전처럼 호텔에서 바캉스를 즐기는 것이 사치로 느껴져서다. 아이들이 학원을 빠지기도 쉽지 않아 차라리 비수기까지 기다렸다가 주말에 가족 여행을 다녀올 생각이다. 세종에 사는 직장인 이모(32)씨는 "네 식구가...
'○○은행' 전화에…"우리 아이 어쩌나" 덜컥 겁이 난 이유 2024-06-16 11:24:57
전문가, 연극·영화 및 영상 전문가, 경찰·소방 및 교도 관련 종사자가 꼽혔다. AI 기술이 비반복적·인지적(분석) 업무까지 대체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같은 업종 내에서도 사회적 능력을 갖춘 실무 전문가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일례로 병원에서 질병을 진단하고 치료 계획을 세우는 업무의 경우 고숙련...
사람경영, 태도가 답이다 [한경에세이] 2024-06-13 10:17:52
경주마가 된다. 학교와 학원을 바삐 오가느라 정작 다양한 세상을 경험하지 못한다. 입시 위주 교육이 우리 사회에 드리운 가장 큰 그늘이 바로 ‘사회적 상호작용’의 단절이다. 사회적 상호작용이 단절된 환경에서 아이들은 친구 대신 공부를, 질문 대신 정답을, 자기 생각 대신 부모 생각을 따르도록 강요받는다. 스스로...
허형규 "옆에 서 있어도 '선업튀' 김영수인걸 몰라 봐요" [인터뷰+] 2024-06-04 06:00:01
영화 '친구'를 보면서 배우를 꿈꾸게 됐다"며 "수능 시험을 보고 연기 학원에 등록해 연극영화과 시험을 봤는데 합격해 지금까지 오게 됐다"며 덤덤히 지난 시간을 돌아봤다. '얘가 모의고사 성적이 안나와 '배우가 되겠다'고 하는 건가'라고 생각했던 부모님이 "'선재 업고 튀어'에 제가...
故장진영 부친 딸 곁으로…장길남 계암장학회 이사장 별세 2024-05-17 10:38:17
장진영이 영화 '국화꽃 향기', '청연' 등에 출연한 뒤 2009년 9월1일 37세 때 위암으로 세상을 떠나자 같은해 9월3일 빈소로 찾아온 딸의 모교(전주중앙여고) 교감에게 장학금 5천만원을 기부했다. 장진영씨가 2009년 7월 투병 중에 모교에 장학금을 내달라고 부탁했기 때문이었다 이를 시작으로 2010년...
BNK경남은행, '키스해링' 신용카드 3만장 한정 판매 2024-05-13 14:01:50
서비스로는 △전 주유소 리터당 60원 △백화점·대형 할인점·학원 5% △이동통신 요금 자동이체 3% △패밀리레스토랑 10% △영화 인터넷 예매 2000원 △전국 놀이공원 최대 50% 현장(본인) 등 각종 할인 혜택이 있다. 키스해링 신용카드는 해외겸용이 가능한 마스터(Master) 브랜드로 발급되며 연회비는 5000원이다. 카드...
아이들 행복지수 겨우 45점..."친구보다 스마트폰" 2024-05-02 16:40:53
미만이다. 조사에 따르면 학생들이 학교 수업 이외에 학원이나 학습지, 온라인 강의 등을 통해 공부하는 시간이 초등학교 저학년은 2시간 17분, 초등학교 고학년은 2시간 47분이었다. 중학생은 3시간 12분, 고등학생은 3시간 33분으로 모두 권장시간을 넘었다. 조사대상 학생 중 18.8%는 권장시간보다 짧게 자는 '...
"과학자들, 부귀영화 안 바라…걱정 없이 연구하게 해 달라" 2024-04-18 18:13:55
겸 고등과학원 석좌교수는 18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고등과학원 허준이 수학난제연구소에서 개최한 이공계 활성화 대책 태스크포스(TF) 2차 회의에서 이렇게 말했다. 과기정통부는 우수 인재의 이공계 기피 현상에 대응하고자 교육부와 TF를 공동 운영하고 있다. 허 교수는 “최근 어린이들의 장래 희망 순위를 접했는데,...
김빛내리 교수 "무슨 실험부터 중단해야 하나 걱정"(종합) 2024-04-18 16:02:10
정책도 제안했다. 허준이 고등과학원 석학교수는 여러 문화권에서 다른 방식으로 성장한 똑똑한 사람들과 교류할 때 연구자로서 재미를 느낀다고 소개하며 "우수한 학생들이 연구자로서 성장하기 위해서는 연구에 몰입할 수 있도록 안정적으로 지원이 지속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무언가를 생각하고 발견해 그...
문화적 시대정신 대표하는 한국…K-명품브랜드 기대 2024-04-15 16:57:42
Christensen) 미국 하버드대 경영대학원 교수는 “해마다 많은 신상품이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그중 90%는 실패한다”며 “그 이유는 목적성 브랜드(Purpose Brand)의 구축에 실패했기 때문”이라고 지적한다. 목적성 브랜드란 ‘해당 제품의 사용자로 생각되는 통계적 일반 평균 고객이 아닌 특정 목적으로 세분화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