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무진 '리무진 서비스' 녹화 불참…원헌드레드 vs KBS 갈등 격화 2025-03-07 07:39:54
유명하진 콘텐츠다. 이무진의 보이콧과 관련해 원헌드레드 측은 KBS 예능 센터장과 2주 전부터 연락이 닿지 않는다는 입장이다. 원헌드레드와 KBS의 갈등은 이 소속사의 레이블 INB100에 몸 담은 시우민이 '뮤직뱅크'에 출연이 불발되면서 시작됐다. 시우민은 솔로 앨범 발표를 앞두고 '뮤직뱅크' 출연을...
"유튜브 웹예능의 정석"… 순이엔티, '갓선비' 첫 선 2025-03-05 09:42:41
않은 좋은 제품을 가성비 있게 소개하는 신개념 커머스 예능 프로그램으로, 메인 호스트는 그룹 아스트로의 MJ가 맡는다. '갓선비'에 참여한 브랜드는 자사 홍보와 함께 알려지지 않은 좋은 제품을 알릴 수 있으며, 소비자는 실질적인 쇼핑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현재 바나브, 노앤뮤트, 한경희 생활과학, 가히 등...
롯데웰푸드, 디지털 산업 시상식서 3개 부문 수상 2025-03-04 14:24:24
예능형 콘텐츠를 통해 롯데웰푸드의 수많은 브랜드와 제품을 대중에 알렸다. 맛깔스튜디오의 콘텐츠 총 조회수는 23년 대비 24년 약 8배 증가했으며, 구독자 반응(좋아요, 댓글)은 20배에 달할 정도로 가파르게 성장했다. 이승기 롯데웰푸드 콘텐츠마케팅담당 매니저는 "MZ세대의 취향을 아우르는 다양한 소통형 콘텐츠를...
알짜회사로 변신한 SM라이프디자인 “배당하고 자사주도 매입” 2025-03-04 11:42:05
파주에 스튜디오를 신설완공해 콘텐츠 제작의 허브 역할을 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했다. 한편으로는 와인 사업과 외식 자회사를 정리하며 수익성을 확 끌어올렸다. 남화민 SM라이프디자인 부사장(CFO)은 4일 “선택과 집중 전략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가는 한편 배당·자사주 매입 등 주주환원에도 본격적으로...
"1년에 200억을…" 김재중 솔직 발언에 추성훈도 놀랐다 2025-03-03 07:00:15
생겨나면서 콘텐츠 관련 비용의 부담이 커졌다. 이에 더해 최근에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마케팅 경쟁 또한 억 단위로 치열해졌다. 한 가요 관계자는 "요즘은 신인 그룹의 성공을 좌우하는 데 SNS 마케팅의 영향이 크다. 1억으로는 티도 안 난다. 회사의 규모에 따라 차이가 커서 '마케팅 빈부격차'라는 말까지...
시청률 때문에 폐지됐는데 '넷플릭스 1위'…KBS 발칵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5-03-01 06:36:01
파란을 일으켰다. 시청률과 화제성, 예능 콘텐츠의 수익성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는 업계 관계자들의 말이 나오고 있다. 넷플릭스는 지난 2월 22일부터 요일별로 새로운 예능 5편 '일일 예능'을 공개했다. 토요일 '주관식당'을 시작으로 일요일 '도라이버:잃어버린 나사를 찾아서', 월요일...
지드래곤, 카이스트 교수 되자…"내부서 의견 분분" 2025-02-27 10:33:19
예술과 문화콘텐츠에 접목하는 공동연구도 추진한다. 카이스트는 지드래곤의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과 엔터테크연구센터(가칭)를 기계공학과 내에 설립해 △권 초빙교수 본인을 시작으로 한류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한 디지털트윈(Digital Twin) 기술 연구 △ K-컬처와 인공지능·로봇·메타버스 등의 과학기술 융합 연구...
'오겜2'·'흑백요리사'…K콘텐츠가 넷플릭스 먹여살렸다 2025-02-27 08:53:17
콘텐츠가 2023년부터 연속으로 비영어권 콘텐츠 중 시청 수 1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하는 지난해 하반기 시청 현황 보고서를 27일 발표했다. 지난해 하반기 넷플릭스 총 시청 시간은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한 약 940억 시간을 기록했다. 특히 한국 콘텐츠는 시리즈와 영화, 예능 등...
넷플릭스 "K콘텐츠, 2023년부터 비영어권 시청 1위 유지" 2025-02-27 08:40:56
콘텐츠가 2023년부터 연속으로 비영어권 콘텐츠 중 시청 수 1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이러한 내용을 골자로 하는 지난해 하반기 시청 현황 보고서를 27일 발표했다. 지난해 하반기 넷플릭스 총 시청 시간은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한 약 940억 시간을 기록했다. 특히 한국 콘텐츠는 시리즈와 영화, 예능...
이효리·이영지도 묻은 '더시즌즈', 박보검까지 무덤될까 2025-02-25 11:42:45
있다. 하지만 볼거리가 넘쳐나고, 색다른 콘텐츠가 하루에도 몇 개씩 새로 나오는 상황에서 비슷한 포맷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더 시즌즈'는 2년째 0%대 시청률로 고전 중이다. '더 시즌즈'의 MC 군단은 타 프로그램 제작진의 부러움을 살 정도다. 박재범을 시작으로 최정훈, 악뮤, 이효리, 지코, 이영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