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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UG 자본확충 돌연 중단…'전세대출 확대 우려' 금융위가 제동 2024-10-29 20:30:31
달한다. 그러나 HUG가 집주인에게 회수하는 금액의 비율은 올해 1∼8월 기준으로 8%대에 그친다. HUG는 올해도 지난해와 비슷한 3조원대 적자를 볼 것으로 예상한다. 문제는 HUG의 보증 한도가 자본금과 연동되기 때문에 손실 누적으로 자본금이 줄어들면, 전세보증 가입이 중단되는 사태가 올 수 있다는 점이다. HUG의...
금리도 내렸는데 "내년 집값 오를까요"…경제 전문가 전망은 [이송렬의 우주인] 2024-10-26 20:43:24
등을 통해 공급 확대 정책을 내놨지만 높은 공사비와 지방 수요 위축, 주택 사업성 저하 등으로 인허가 상태에서 착공으로 전환하는 물량은 줄어들 것"이라고 내다봤다. 시장에서 변수로 꼽히는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과 관련한 우려는 크지 않을 것으로 봤다. 하나금융연구소에 따르면 지난 6월 말 기준 부동산 PF...
'몸값 3조' SGI서울보증, 공모가 낮춰 IPO 재도전 2024-10-21 19:54:02
SGI서울보증의 최대주주는 예금보험공사다. 지분 93.85%를 보유하고 있다. 예금보험공사는 SGI서울보증에 투입된 공적자금 회수를 위해 지분을 단계적으로 매각할 계획이다. 주관사와 SGI서울보증은 공모가를 대폭 낮추고 공모 금액도 줄여 두 번의 실패는 겪지 않겠다는 방침이다. 올 하반기가 아니라 내년 1분기를 상장...
튀르키예 2조 고속道 공사…삼성물산 컨소시엄 수주 2024-10-21 18:36:28
삼성물산은 설계와 조달을 맡는다. 지분투자를 통해 한국도로공사, KIND 등과 준공 후 운영에도 참여한다. 2027년 준공할 예정이다. 튀르키예 정부는 준공 후 15년간 한국 컨소시엄에 운영권을 준다. 운영 기간 15년간 44억달러 이상의 통행 매출이 발생할 전망이다. 삼성물산은 공사 수주 금액 2600억원과 함께 추가적인 ...
도로공사·삼성물산, 튀르키예 고속道 건설 수주…5천800억 규모(종합) 2024-10-21 15:47:08
동안 공사한다. 건설이 완료되면 15년 6개월간 민간 운영 기간을 거쳐 튀르키예 정부에 이전된다. 삼성물산은 고속도로 건설 중 설계와 조달에 참여하며, 민간 운영에는 도공이 참여한다. 이번 계약을 통해 한국 컨소시엄은 건설과 운영을 포함해 5천800억원 규모의 신규 해외 수주고를 올렸다. 삼성물산의 공사(설계 및...
SGI서울보증, 내년 1월 상장…예비심사 승인 2024-10-21 15:36:07
서울보증보험의 최대주주는 예금보험공사다. 지분 93.85%를 보유하고 있다. 예금보험공사는 서울보증보험에 투입된 공적자금 회수를 위해 지분을 단계적으로 매각할 계획이다. 주관사단과 서울보증보험은 이런 문제점을 받아들여 공모가를 대폭 낮추고 공모금액도 줄여 수요예측 흥행에 전념한다는 계획이다. 서울보증...
삼성물산, 튀르키예 고속도로 개발…"디벨로퍼 역량 강화" 2024-10-21 15:27:54
전망된다. 삼성물산은 공사 수주금액 2,600억원과 함께 추가적인 운영 수익이 예상된다. 삼성물산은 전통적인 시공 중심 사업을 넘어, 글로벌 인프라 시장에서 지분투자·운영에 이르는 투자개발형 사업 참여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글로벌 디벨로퍼로서의 역량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향후 튀르키예 인프라 시장...
삼성물산, 튀르키예 고속도로 사업 수주...총 사업비 2조 규모 2024-10-21 14:05:13
삼성물산은 설계와 조달을 맡는다. 지분투자를 통해 한국도로공사·KIND 등과 준공 후 운영에도 참여한다. 준공은 2027년 예정이다. 튀르키예 정부는 준공 후 15년간 한국 컨소시엄에 운영권을 부여한다. 최소 통행량과 통행료를 유로화 기준으로 보장할 예정이다. 총 사업비는 약 16억 달러다. 15년 운영 기간 동안 44억 ...
해외 부동산 펀드 투자자의 눈물 [윤현철의 Invest&Law] 2024-10-21 09:11:18
우리나라는 임차인이 스스로 필요한 인테리어를 하고 임대인은 공사 기간 동안 렌트프리(rent-free) 정도의 혜택을 부여하는 경우가 많은데, 미국은 대형 상업용 부동산의 장기임대차계약 시 임대인이 막대한 규모의 TI 비용을 부담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1억 달러가 넘는 대형 건물의 TI 비용이 1000~2000만 달러 이...
고속道 통행료 감면액 5년간 2조원…정부 '공익비용 보전' 전무 2024-10-20 07:17:00
매년 불어나 지난해 38조3천억원으로 늘었다. 도로공사 장기 채무 전망에 따르면 부채 규모는 올해 41조원을 넘기고, 오는 2028년에는 50조8천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안태준 의원은 "PSO 금액 보전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도로공사의 재정 건전성 악화로 이어지고, 이는 결국 통행료 인상과 공익 서비스 축소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