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LG 'TV OS 전쟁'…"콘텐츠 서비스 영토 확장하라" 2024-10-21 16:31:03
시대에 최적화된 오픈 플랫폼인 타이젠 OS가 프리미엄 브랜드 로에베 제품에 적용됐다”며 “타이젠 OS가 적용된 TV를 통해 소비자들은 풍부한 콘텐츠와 삼성의 기술이 담긴 혁신적인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게임 기능 확대로 웹OS 경쟁력 강화 LG전자도 스마트TV OS 사업에 2027년까지...
'구글 대항마' 퍼플렉시티 또 투자유치…기업가치 10달새 15배↑ 2024-10-21 16:16:05
최대 규모 투자 유치라고 WSJ은 말했다. 퍼플렉시티는 오픈AI 출신의 최고경영자(CEO) 아라빈드 스리니바스를 포함해 AI 관련 엔지니어 4명이 2022년 8월 창업한 회사다. 처음부터 AI를 기반으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에서 기존 검색에 AI를 결합하는 구글 등과 차별화된다. 지금은 소비자 대상 유료 상품으로 수익을...
삼성SDI 들어서는 ‘동탄역 디에트르 더 플레이스 마당’ 주목...신흥 상권 형성 기대 2024-10-18 16:49:14
예상됨에 따라 상업시설에는 벌써부터 ‘메가박스’가 입점을 확정하였으며, ‘대형 브루잉펍(계획)’, ‘대형 카페 및 슈퍼마켓(계획)’, ‘뷰티&헬스 편집샵(계획)’ 등 다수의 키테넌트가 입접을 협의 중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동탄역 서측 상권이 조성 중이기 때문에 완성된 동측 상권과 비교해 합리적인 수준에...
마트가 '난리'…한정 판매에 '오픈런' 2024-10-18 10:38:52
박스 한정으로 판매 중이다. 수도권 대다수 점포에서는 행사 첫날 준비된 물량이 모두 팔려나갔고, 일부 점포에서는 영업 개시 전부터 줄을 서서 기다리는 '오픈런' 현상까지 빚어졌다고 홈플러스는 설명했다. 홈플러스는 매장을 직접 찾아 상품을 가져가야 했던 과거와 달리 올해는 택배 배송 서비스를 도입해...
절임배추 판매 소식에 주부들 '우르르'…오픈런 벌어졌다 2024-10-18 10:37:23
5000박스 한정으로 판매 중이다. 수도권 대다수 점포에서는 행사 첫날 준비된 물량이 모두 팔려나갔고, 일부 점포에서는 '오픈런'(물건을 사려고 영업 개시 전부터 줄 서서 기다리는 것) 현상까지 빚어졌다고 홈플러스는 설명했다. 매장을 직접 찾아 상품을 가져가야 했던 과거와 달리 올해는 택배 배송 서비스를...
홈플러스 "해남 절임배추 예약판매 초반 흥행…매출 180% 증가" 2024-10-18 09:09:21
5천박스 한정으로 판매 중이다. 수도권 대다수 점포에서는 행사 첫날 준비된 물량이 모두 팔려나갔고, 일부 점포에서는 '오픈런'(물건을 사려고 영업 개시 전부터 줄 서서 기다리는 것) 현상까지 빚어졌다고 홈플러스는 설명했다. 매장을 직접 찾아 상품을 가져가야 했던 과거와 달리 올해는 택배 배송 서비스를...
삼성전자·SK하이닉스, 'OCP 서밋'서 차세대 메모리 선봬 2024-10-17 17:20:23
세계 최대 규모 데이터센터 기술 커뮤니티인 '오픈 컴퓨트 프로젝트'(OCP)의 포럼에 참가해 인공지능(AI) 메모리 설루션을 대거 선보였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15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에서 열리는 'OCP 글로벌 서밋 2024'에서 삼성전자, SK하이닉스는 부스를 마련, 컴퓨트...
케이뱅크 "상장으로 1조 확보…기업금융·플랫폼 중심 성장" 2024-10-15 11:08:55
상품은 예·적금을 비롯해 △파킹통장 '플러스박스' △자동 목돈 모으기 '챌린지박스' △생활통장 등이 취급되고 있다. 케이뱅크는 고객 편의성과 접근성 높은 플랫폼을 통해 몸집을 빠르게 불리고 있다. 케이뱅크의 올 상반기 말 기준 여·수신 잔액은 각각 16조원, 22조원을 기록했다. 고객 수의 경우...
디지털 혁신 나선 금융사…AI·데이터로 플랫폼 구축, 고객·기업 접점 대폭 늘린다 2024-10-10 16:40:15
조달하고 내부 자원을 외부와 공유하는 오픈 이노베이션에 적극 나서고 있다.○플랫폼·AI로 고객 편의성 높여보험사들도 ‘고객경험관리센터(삼성생명)’와 ‘1대 다(多)’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한화생명)’ ‘청약 전 답변 조회 서비스(교보생명)’ 등을 통해 고객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을 개선하고 있다. 삼성화재는...
'페북·인스타' 말고 또 있다…메타의 승부수, 무슨 기술? 2024-10-10 15:39:28
있는 AI, 오픈소스 방식으로 혜택 확대"후안 피노 메타 FAIR 연구팀 연구원은 심리스 M4T, 오디오박스를 소개했다. 심리스 M4T는 음성과 텍스트를 넘나들면서 즉각적인 번역을 제공해 언어의 제약 없이 소통하도록 지원한다. 최대 100개 언어에 대한 음성-텍스트, 음성-음성, 텍스트-음성, 텍스트-텍스트 번역을 수행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