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나스미디어 "국내 첫 '구글 마케팅 플랫폼' 재판매사 선정" 2024-11-25 09:30:07
밝혔다. 나스미디어는 두 상품이 광고주와 대행사가 유튜브·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 다양한 환경에서 디지털 광고를 효율적으로 계획·구매·관리·측정할 수 있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공식 재판매사 자격을 얻은 나스미디어는 고객에게 광고 상품을 직접 판매할 수 있는 권한을 갖는다. 이 회사는 앞서 구글 애드...
쇼핑앱 출시 앞두고 '가격비교' 슬쩍 감춘 네이버…속내는 2024-11-25 06:15:00
온라인쇼핑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려는 전략적 움직임이라는 분석도 나오지만, 경쟁 플랫폼 입점사를 차별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도 나온다. 25일 이커머스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지난달 30일 인공지능(AI) 기반의 개인화 기능을 고도화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네이버플러스...
AI에 검색 기능 이어 웹브라우저까지…오픈AI, 구글 넘보나 2024-11-24 10:11:37
온라인 검색 시장의 약 90%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검색 서비스를 통한 광고 수익은 전체 매출의 70%에 달한다. 올해 1년간 벌어들이는 광고 매출만 최소 2천500억 달러(약 348조원)에 이른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막대한 자원을 쏟아부으며 빙 검색 엔진으로 수년간 구글의 검색 시장을 노렸고 덕덕고도 검색 시장에...
[2024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스타트업 CEO] 럭셔리 리조트 스윔웨어 ‘GCLEF(지클레프)’ 브랜드를 만드는 ‘인터밀란’ 2024-11-22 22:30:48
설립했다. 박 대표는 15년 동안 IT분야에서 온라인 커머스, 온라인마케팅과 스타트업의 창업 멤버 서비스 기획자로 일해왔다. 자바와 스프링 백엔드 개발 강사로 일한 경험도 가지고 있다. “언젠가 창업하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있었기에, 20대 중반 대학교를 졸업한 이후부터 현재까지 사업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한남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유아 입욕제 및 관련 유아용품을 개발, 제조하는 ‘플레인코스트’ 2024-11-22 22:16:30
SNS 온라인 마케팅을 주로 하고 있다. “먼저 주 고객층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체험단과 이벤트 등 팔로워를 모집해 리뷰 게시글을 쌓고 숏폼 광고를 통해 SNS 채널에 메타 광고를 시작했습니다. 지난 7월에는 부산 롯데백화점 편집샵에 입점하기도 했습니다. 점차 온오프라인 판매채널을 확대하고...
귤 5kg 샀는데 4.5kg만 보낸 판매자…이유 들어보니 '황당' 2024-11-22 18:53:24
온라인에 광고한 양보다 적은 양을 보낸 귤 판매업자가 고객 항의에 "귤이 눌러 터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란 황당 해명을 내놓아 네티즌의 공분을 사고 있다. 최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귤 5㎏ 샀는데 4.5㎏만 오는 이유’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 작성자 A씨에 따르면 A씨는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알파벳, 5% 급락...美 법무부, 크롬 매각 명령 [美증시 특징주] 2024-11-22 07:53:08
바이두 CEO는 “3분기 매출이 침체된 건 온라인 마케팅 사업의 지속적인 약세를 반영한 것”이라면서도 “AI 클라우드 사업이 성장하면서 이를 상쇄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클라우드 사업에 힘입어 비온라인 마케팅 매출은 12%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바이두는 오늘 장 6% 가까이 하락했습니다. 다음으로는 우버...
바이두, 3분기 매출 3% 감소…시장 기대치 충족 2024-11-22 00:45:12
비온라인 마케팅 부문의 성장이 광고 부문의 약세를 어느 정도 상쇄했다고 밝혔다. 바이두는 동종 기술 기업들처럼 자율주행과 인공지능(AI) 분야로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다. 특히 대규모 언어 모델인 ’어니(Ernie)’를 통해 ChatGPT와 유사한 챗봇과 같은 제품을 선보였다. 그러나 여전히 바이두의 핵심 사업인 검색과...
[2024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스타트업 CEO] 브랜드 솔루션 개발, 콘텐츠 기획 및 마케팅, 로컬브랜드 컨설팅을 하는 ‘써클더커렉트’ 2024-11-21 22:00:36
블로그, 온라인 광고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전략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자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언론사 ‘KCB(한국시민방송)’을 통해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함으로써, 고객사의 브랜드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써클더커렉트의 초기 자본은 개인 투자를 통해...
[부산연합기술지주 2024 해양수산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보육 스타트업 CEO] 생성형 AI 기술로 무역 업무에 혁신을 더하다는 기업 '팀리부뜨’ 2024-11-21 21:50:23
최 대표는 “디지털 마케팅을 활용해 온라인에서의 가시성을 높이고 있다”며 “이를 위해 SEO 최적화, 타겟 광고, 소셜 미디어 캠페인 등을 집중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무역 박람회와 산업 콘퍼런스에 참가해 네트워킹 기회를 활용하고, 신제품을 직접 시연하여 잠재 고객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