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출생아 64만→27만명…장난감 업체 10곳 중 7곳이 문 닫았다 2022-08-16 17:22:50
16일 찾아간 서울 창신동 완구거리는 한산했다. 완구·문구 점포 120여 개가 모여 ‘아이들의 천국’으로 불리는 거리에 ‘꼬마 손님’은 드물었다. 완구거리 상인들은 저출산 여파를 가장 먼저 체감하고 있었다. 레트로 감성(복고풍)을 즐기려는 ‘키덜트족’과 외국인 관광객의 발길은 늘었지만 핵심 고객이 줄어들면서...
영실업, `베이블레이드 버스트 BU 최후의 배틀` 예선전 개최 2022-06-29 12:30:00
완구 및 콘텐츠 전문 기업 영실업(대표이사 심정훈)이 올해 말까지 전국 `베이블레이드 버스트BU 최후의 배틀` 예선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베이블레이드 버스트 토너먼트는 동명의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팽이 장난감 `베이블레이드`를 활용해 승부를 겨루는 대회로, 경기장 안 팽이들이 서로 충돌하며 상대의...
BTS도 "더 팔아주세요"…2030 편의점 '오픈런' 하는 이유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06-23 22:00:03
토이저러스에 따르면 영화 콘텐츠 완구 매출 중 50% 이상은 30~40대 소비자들로부터 발생한다. 토이저러스 관계자는 "특히 영화 콘텐츠 개봉 전후 비교 시 관련 콘텐츠 완구의 월평균 매출이 10배 이상 차이가 난다"고 전했다. 이같이 아이 감성과 취향을 지니고 있는 어른을 뜻하는 ‘키덜트’는 유통시장의 핵심 마케팅...
4월 유통업체 온·오프라인 매출 동시 증가…"코로나 약화 영향" 2022-05-30 11:00:12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약화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 완화와 비대면 소비 지속 확산에 따른 영향으로 해석된다. 30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4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에 따르면 4월 주요 유통업체의 온·오프라인 매출은 13조6천억원으로 지난해 동월보다 10.6% 늘었다. 이 중 오프라인...
실외 '노마스크'에 편의점 음료·먹거리 매출도 '쑥' 2022-05-09 11:52:33
완구 매출이 37.9% 증가했다. 이 밖에 비스킷·쿠키류(23.3%)와 스낵류(21.6%), 아이스크림(14.8%)도 잘 팔렸다. CU는 나들이객을 겨냥해 쿨토시와 냉감 소재 의류 등을 예년보다 일찍 출시하고 과일 도시락 등도 새로 선보이고 있다. BGF리테일[282330] 관계자는 "거리두기 해제와 함께 유동 인구가 늘어나면서 편의점...
[주말N쇼핑] 유통업계, 가정의달 선물 할인 행사…먹거리 할인전도 2022-05-07 07:00:03
달 선물 제안전을 열고 완구와 의류, 잡화 상품을 최대 50% 할인해 준다. 이 기간 신촌점에서도 의류와 잡화 등 선물 상품을 선보이고, 판교점에서는 타미힐피거 할인전을 열고 남성·여성 의류를 할인 판매한다. ▲ 롯데온 =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돼 외출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8일까지 다양한 뷰티, 패션...
"5월 한강은 치맥파티 중"…거리두기 풀자 소비 폭발 2022-05-03 17:45:27
있다. 서울 잠실야구장 인근 GS25 점포에서는 거리두기 해제 직후(4월 25일~5월 2일) 맥주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네 배 이상 늘었다. 가족 단위 방문객이 많아지면서 완구(51.6%)와 어린이 전용 먹거리(48.2%) 매출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야구장 내 음식점들도 밀려드는 손님으로 정신이 없을 지경이다. BBQ...
날도 좋은데 밖에서 치맥?…5월 대목 맞은 식품·유통업계 ‘활짝’ 2022-05-03 15:49:06
GS25 점포에서는 거리두기 해제 직후(4월25일~5월2일) 맥주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네 배 이상 늘었다. 가족 단위 방문객이 늘면서 완구(51.6%)와 어린이 전용 먹거리(48.2%) 매출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야구장 내 음식점들도 밀려드는 손님을 받고 있다. BBQ 관계자는 “그동안 취식이 불가능해 매출이 거의...
[주말N쇼핑] 가정의달 선물용품 행사 풍성…화장품 할인 판매도 2022-04-30 07:00:03
앞둔 4월의 마지막 주말을 맞아 유통가에는 완구 등 선물 상품 할인 행사가 풍성하게 준비돼 있다.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 해제에 맞춘 화장품 행사와 최근의 물가 상승에 대응한 먹거리 할인 판매도 한다. ▲ 롯데백화점 = 다음달 8일까지 모든 점포에서 50여개의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가 참여해 10%...
공주세트로 `어른이 잇템` 등극…`품절 대란`에 매출 2배 껑충 2022-04-28 14:14:39
목걸이 세트`와 3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어린이 완구 `핑크 액세서리 세트`다. 은색으로 반짝이는 목걸이와 귀걸이 세트, 분홍색의 하트 모양 보석이 박혀있는 왕관 등은 한눈에 보기에도 어린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장난감이다. 그런데 이 제품이 5~6세 아이가 아닌 20~30대 여성 어른이(어른+어린이) 사이에서 인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