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백종원, 회사 차린지 30년 만에…‘4000억 잭팟’ 노린다 2024-05-27 14:33:26
기록했다. 2017년말에는 12개이던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도 25개로 불어났다. 늘어난 13개 브랜드 중 8개가 2020년 이후 론칭됐다. 외식 프랜차이즈 운영 이외에도 호텔과 유통사업도 하고 있다. 2018년 상장 추진을 앞두고 사업 다각화에 나서면서 발을 들였다. 호텔 부문의 작년 영업이익은 7억9000만원, 유통 부문은...
올바른에프앤비, 전 메뉴 균일가…국내 농산품 판촉에 앞장 2024-05-15 16:16:32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제공해 외식 산업 조성에 기여함과 더불어 고객에게 신뢰받는 모범적인 기업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제철 식재료를 사용한 신메뉴를 출시하는 등의 프로모션을 상시 진행해 국내 농산품의 판매 촉진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런 고객중심경영으로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매출이 상승하며 프랜차...
담소이야기, 변호사비·마케팅비 본사 부담 2024-05-15 16:08:07
ESG 우수기업’에서 외식프랜차이즈 브랜드상을 6년 연속 수상했다. 담소소사골순대·육개장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운영하는 담소이야기는 110여 개의 소규모 매장으로 연 600억원가량 매출을 올리고 있다. 담소 창업 점주 대부분은 지인에게 담소를 소개하고 또 그 지인들이 담소를 창업해 성공하면서 담소 경쟁력의 진가를...
"배라 차리면 月 1000만원 가져간다더니…" 무슨 일? 2024-05-01 11:00:02
'창업 불패' 아이템으로 꼽히던 배스킨라빈스가 사상 첫 적자를 낼 만큼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이 침체에 빠졌다. 사실상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 시장을 독점한 업체여서 탄탄한 매출과 수익이 보장됐는데, 배스킨라빈스마저 실적이 고꾸라진 것은 업계에서도 이례적으로 보고 있다. 1일 금융감독원...
'디지털 식당' 뜨자…외식테크에 뭉칫돈 2024-03-31 17:55:09
점도 매력적”이라고 설명했다. 외식테크가 국내 IT 업계에 새로운 먹거리가 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외식테크 스타트업 대부분이 해외 시장을 노리고 있어서다. 페이히어는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와 첨단 포스(POS·판매시점관리) 시스템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에니아이는 미국의 대형...
"왜 식당 직원 사라지나 했더니"…이곳에 '뭉칫돈' 우르르 몰린다 2024-03-31 10:17:27
지난해 40억원 투자금을 추가로 유치했다. 외식테크 찾는 고객사 증가 이유는? 최근 투자 시장 ‘혹한기’에도 외식테크 스타트업에 투자가 몰리는 건 관련 수요가 급증한 요인이 크다. 티오더는 식당 자리에서 주문을 돕는 태블릿을 올해 매월 1만 대 정도 신규 배포할 것으로 예상했다. 티오더는 태블릿 개당 1만~2만...
담소이야기, 명품브랜드 대상 10년 연속 수상 2024-03-27 16:39:35
담소)이 ‘202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외식프랜차이즈 부문 대상을 10년 연속 수상했다. 담소소사골순대는 소 사골을 우려내 만든 육수에 양질의 소고기를 넣어 만든 ‘소사골 소고기 순댓국’이다. 담소는 전국에서 66~99㎡(20~30평) 규모의 소규모 매장 110여 개를 운영하고 있으며 약 600여억원의 연매출을...
커피 시장, 유일하게 웃었다...엠브레인 구매빅데이터 외식시장 동향 2024-03-27 14:16:09
엠브레인 관계자는 “구매빅데이터 서비스의 외식 QSR보고서는 외식 업종의 트렌드 및 변화하는 소비자의 선호와 행동 양상을 빠르게 추정하고, 심도 있는 분석을 제공한다”며 “특히 각 업종별 시장규모 및 흐름과 소비자들의 소비 행동지표, 주문 경로 등에 대한 구체적인 데이터를 통해 외식 산업에 종사하는 기업들의 ...
명랑핫도그, ‘일본 국제 프랜차이즈 쇼(Japan International Franchise Show)’ 참가 해외 진출 본격화 2024-03-14 14:52:50
명랑시대외식청년창업협동조합의 '명랑핫도그' 브랜드가 일본 도쿄에서 이달 13일부터 15일까지 3일 간 개최되는 '일본 국제 프랜차이즈 쇼(Japan International Franchise Show)'에 참가한다고 알렸다. 일본 식음료 프랜차이즈 분야에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일본 국제 프랜차이즈 쇼는 큰 규모의...
엠브로컴퍼니, 외식-문화 프로젝트로 상생·나눔 선도 2024-03-06 16:16:37
점을 인정받았다. 엠브로컴퍼니는 외식 프랜차이즈 300여개, 브랜드 인큐베이팅, 소상공인 창업 교육, 에듀테인먼트 등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2016년 설립 이래 지역사회와 연대하는 기업문화를 추구하고 있다. 외식-문화 융합 프로젝트를 통칭하는 자사 사회공헌 프로젝트 CCP를 통해서다. 엠브로컴퍼니는 CCP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