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플레 영향 美소비감소 명암…소매업 고전vs의류·화장품 호조 2023-05-26 10:22:20
돌아와 친구들과 축하를 나누고 있다"며 "고객들이 외출하고 있고, 우리는 그와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ELF 뷰티와 같은 뷰티 기업들도 외출 활동 증가로 색조화장품 등의 매출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 이 회사의 티랑 아민 CEO는 "팬데믹 당시 행동 제약으로 색조화장품 판매가 어려웠지만 지금은 ...
봄나들이철 맞아 3월 유통 매출 6.4% 증가 2023-04-25 11:00:03
코로나 외출제약 걷히자 의류·스포츠·화장품 판매 호조 백화점·편의점 웃고 식품 중심 마트·SSM은 정체 (세종=연합뉴스) 차대운 기자 = 외출하기 좋은 봄철을 맞아 의류 등 패션 상품과 스포츠용품, 화장품 판매가 호조를 나타냈다. 코로나19 거리두기가 풀리면서 시민들의 외출이 정상화함에 따라 백화점과 편의점...
거리두기 완화에 여행사 취업자 25%↑…무점포 소매업은 3%↓ 2023-04-24 06:00:04
1천명(3.0%) 증가했다. 마스크 착용 의무가 사라지고, 외출이 늘면서 외식업 분야의 취업자도 회복세를 보였다. 지난해 하반기 주점 및 비알코올 음료점업 취업자는 47만9천명으로, 2021년 하반기보다 7만1천명(17.4%) 증가했다. 음식점업 취업자도 160만7천명을 기록해 전년 동기보다 4만3천명(2.8%) 늘었다. 영화 및...
"보름 고생하다 샀어요"…냉장고·세탁기보다 많이 팔린 가전 2023-04-20 21:00:02
"외출하고 오면 반드시 온몸을 다 씻을 정도"라고 말했다. 이러한 계절적 수요까지 더해지면서 공기청정기가 필수 혼수 가전 품목보다 많이 팔리는 경우도 발생했다. 인터파크쇼핑에 따르면 지난해 10월부터 최근 6개월간 공기청정기 판매 비중(17.9%)은 냉장고(15.3%)와 세탁기(10.8%) 등 혼수 가전을 뛰어넘었다. 이...
CJ올리브영, 3년간 中企 브랜드 300개 발굴 2023-04-16 17:46:07
위생용품 브랜드를 적극 입점시켰다.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 문제에 소비자들의 고민이 많아지던 시기인 2021년에는 기초화장품 브랜드 유치에 초점을 맞췄다.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에 접어든 지난해에는 외출이 늘어날 것을 예상해 색조 화장품 브랜드를 강화했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뷰티업계가...
"벚꽃 보러가자" 원피스 입고 돗자리 깔고…나들이용품 '불티' 2023-03-30 10:45:40
38% 늘었다. 피크닉·캠핑용품도 같은 기간 매출 신장률 74%를 기록했다. 품목별로는 원피스(297%) 돗자리(220%) 토트백(110%) 아이스박스(96%) 트렌치코트(48%) 등이 인기가 많았다. 야외에서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가공식품인 간식용 소시지(116%), 구운계란·훈제란(21%) 유부초밥·김밥(19%) 등이 많이 팔렸다. G마켓은...
칸타 월드패널 사업부, 2022년 비식품 트렌드로 보는 `2023 시장 방향성` 예측 2023-02-15 10:52:02
특히, 온라인 시장은 자유로워진 외출이 가능한 엔데믹에도 성장이 가속화되었다. 그 중에서도 주목할 만한 점은 비식품 시장 내 리테일러들의 성과를 결정 짓는 지표가 된 독립 가구와 팬데믹 이후에도 높은 구매력으로 더욱 더 활발한 온라인 구매를 보이는 시니어가구로 분석됐다. 코로나로 인한 수혜 품목인 개인...
신세계인터, 작년 영업익 사상 첫 1,000억원 돌파...전년비 25% ↑ 2023-02-08 15:08:58
살펴보면 패션부문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외출이 늘어난 효과를 톡톡히 봤다. 수입 패션 브랜드들이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한 가운데 `보브`와 `지컷`, `스튜디오 톰보이` 등 국내 브랜드도 매출이 증가하며 수익성이 개선됐다. 화장품의 경우 자체 럭셔리 뷰티 브랜드인 `뽀아레`의 인지도가 높아지며 매출이 전년...
'제43회 베페 베이비페어' 오는 9일 개최…코엑스서 4일간 2023-02-01 20:30:28
체험 클래스, 육아 토크 콘서트, 육아용품 만들기 교실, 안전교육 체험 클래스, 아기방 쇼룸 경매 등 17가지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육아 체험 테마파크가 운영된다. 여기에 신기한 육아용품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5감 육아 특별존'을 마련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끈다. 이외에도 '에듀케이션 &...
'위드 코로나'로 가는 中…"올해 15% 오를 수 있다" 2023-01-01 17:41:32
있으며 시민들이 외출을 자제해 내수 침체도 지속되고 있다. UBS 등은 1분기에 코로나 파동이 완화되고 2분기부터 중국 경제가 회복세를 되찾을 것으로 관측했다. 반면 JP모간 등은 소비 심리 냉각이 상당 기간 이어지면서 하반기로 가야 정상적 경제활동이 이뤄질 것으로 봤다. 중국은 재정·통화정책을 적극적으로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