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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공급망 빅 픽처'…파운드리 외주 늘린다 2022-10-19 17:32:25
보고서를 통해 “파운드리의 경우 고객과의 접점이 중요하기 때문에 적극적인 현지화가 필요하다”며 “유럽에 파운드리 공장을 설립하는 것도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경쟁사 대만 TSMC는 유럽 공장을 신설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TSMC 경영진은 최근 열린 3분기 실적설명회에서 “사업 기회와 운영 효율성,...
스튜디오드래곤, 신규 CI·슬로건 공개…"글로벌 진출 박차" 2022-07-29 12:57:58
있도록 기존 CI의 용 심볼을 분리하고 활자 형태의 로고 중심으로 디자인해 가독성을 대폭 향상시켰다는 설명이다. 신비로운 생명체 '드래곤'의 캐릭터성을 반영한 독창성과 K-드라마를 리딩하는 전문적인 스튜디오 이미지도 디자인에 반영됐다. CI에서 분리된 용 심볼은 스튜디오드래곤이 그 동안 쌓아온 브랜드...
"보이지 않는 목소리에 귀 기울여라"…1등 브랜드는 달랐다 2022-06-27 18:10:20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 소비자와의 비대면 접점을 넓히는 게 중요해졌다. 특히 오프라인 매장은 온라인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추세다. 특정 매장을 ‘핫플레이스’로 꾸민 뒤 해당 매장과 관련한 콘텐츠를 SNS 등으로 퍼 나르는 식이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대표이사 사장 한수희)은 ‘2022년도 제7차...
"라면에 게임 섞었더니 매출이 쑥"…오뚜기, 펀슈머 마케팅 2021-10-29 15:51:51
마케팅은 브랜드 이미지 환기와 소비자 접점 확대에 있어 효과적인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며 "소비를 통해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가 소비 시장의 큰손으로 부상한 만큼 재미 요소를 강화하기 위한 식품업계의 다양한 시도는 앞으로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미경 한경닷컴 기자 capital@hankyung.com
길어진 코로나에도 고객 웃음 짓게한 차별화된 서비스 2021-07-20 15:59:22
한화생명, 기아, 한국지엠 등이 올해에도 KSQI 고객접점 부문에서 산업별 1위를 지켜냈다. 올해 32개 조사대상 산업 중 17개 산업이 전체 평균인 92점을 넘었고, 나머지 15개는 평균 미만으로 조사됐다. 작년 대비 4개 산업(커피전문점, 제과제빵점, 헬스케어, 저축은행)에서 서비스 품질이 향상됐다. 9개 산업은 하락,...
"부동산·골프 플랫폼 기업도 메타버스서 금맥 캔다" 2021-06-09 17:47:09
소비자와의 접점을 장악해 다양한 수익 모델을 개발하는 전략과 함께 현실과 가상공간을 넘나들며 가치를 창출하겠다는 목표를 내세웠다. 전통 업종 기업들도 코로나19로 인한 침체 속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와 비전을 제시했다. 9일 한국경제신문사와 삼성증권이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연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국민은행 10개 넘는 소비자앱, 두개로 합친다 2021-05-25 17:30:31
기존 앱이 플랫폼으로서 소비자와의 접점을 만드는 데 실패하면 네이버·카카오 등에 잠식될 수밖에 없다는 위기감 때문이다. 하나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를 내놓기로 했다. 파격적인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벌여 소비자가 은행 앱에 접속할 유인을 만든다는 구상이다. 하나은행 고위관계자는 “플랫폼에...
브랜드엑스 젝시믹스, 아웃도어?데일리 전용 선크림 2종 출시 2021-05-12 17:38:12
접점을 확대한다고 12일 발표했다. 지난 3월 애슬레저 뷰티 콘셉트의 코스메틱 라인을 론칭한 젝시믹스는 다가온 여름 시즌을 맞이해 땀과 물에 잘 지워지지 않는 선크림 2종을 새롭게 공개하고 뷰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신제품은 레저 스포츠용‘100스코어 선크림’과 데일리용...
친환경차 버스전용차로 진입, 가능해질까 2020-12-06 08:20:21
거세 진통도 예상된다. 이에 따라 합리적인 접점을 찾아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6일 국회 및 관련 업계에 따르면 친환경차의 버스전용차로 진입을 허용하는 도로교통법 개정안이 지난 9월 발의됐다. 국민의힘 이종배 의원이 내놓은 도로교통법 일부개정법률안은 친환경차의 버스전용차로 진입을 주요...
히잡 쓴 바이크족, 터번 두른 랩퍼…'힙'한 그들이 온다 2020-08-09 14:04:45
잇는 접점이자 두 문화의 공존지대다. 하자즈는 유럽과 아프리카, 고급문화와 하위문화, 예술과 상업을 넘나들고 혼합하며 차별과 대립을 넘어서는 자신만의 하이브리드 미학을 창조해냈다. 모로코의 시장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루이뷔통 등 명품 브랜드의 짝퉁 제품을 수집해 작품 속의 어엿한 오브제로 등장시킨다. 심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