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커버스토리] 치명적인 'V<바이러스>의 진화'…포비아인가 실존 위협인가 2024-08-26 10:01:01
감염자, 200명가량의 사망자를 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2022년 6월부터 지난달 말까지 총 165명의 엠폭스 환자가 발생했죠. 그런데 이번에 변이가 생겼고 다른 대륙으로 확산할 위험성에 WHO가 경고하고 나선 겁니다. 엠폭스는 올 들어 아프리카에서 1만8700명 이상 확진자, 500명 넘는 사망자를 발생시켰습니다. 다행히...
[기고] K푸드를 ‘1000억 달러 수출산업’으로 키우자 2024-08-23 18:17:16
선풍은 K-문화의 확산을 의미하는 것이다. 우리 식품산업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첫째, 네덜란드는 채 5억 명이 안 되는 유럽시장이 중심이지만, 우리는 가까운 동남아와 중국에 15억 명의 인구가 밀집되어 있고, 소득이 증가하는 큰 시장이 있다. 둘째, 우리는 빈약한 산업생태계에서도 올해 수출 135억 달러를...
"인생이 소주처럼 쓰다"…'장사의 신' 2개월 만에 복귀 선언 2024-08-19 11:03:07
갔다 오고. 우리 변호사님이 정말 고생을 많이 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나라 법이 진짜 안 좋은 게 뭐냐면 그냥 누구나 고소·고발을 남발할 수 있다는 것"이라면서 "그 사람들이 고소·고발을 하면 나는 피의자 신분으로 가서 계속 조사를 받아야 된다"고 토로했다. 이어 "지금에야 무혐의, 불송치라는 것들도 좀 많이...
유한킴벌리 ‘푸르게 푸르게’ 40년…사회공헌 역사 쓰다 2024-08-19 10:41:43
등이 대표적이다. 유한킴벌리가 지난해 ‘마크로밀 엠브레인’에 의뢰해 진행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민의 77%가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인지하고 있으며, 제품을 구입할 때 유한킴벌리 제품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 개별 제품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평균 27% 상승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사회를 위한 노력...
서울 하늘 北드론 잡는 '다층 방패' 만든다 2024-08-16 17:40:07
300기 이상의 공중 무기로 벌떼 공격을 가하기도 했다. 우리나라도 드론 공격으로부터 안전한 곳이 아니다. 2022년 12월 26일에는 북한의 소형 무인기 5대가 군사분계선(MDL)을 넘어 우리 영공을 침범한 사실을 군이 파악해 대응했지만, 단 1대도 격추하거나 포획하지 못했다. 올해는 북한이 5월부터 10차례에 걸쳐 날려 ...
당신은 오늘 점심에 무엇을 먹는가? [장석주의 영감과 섬광] 2024-07-23 17:19:25
흡수하고 남은 것은 배설하는 과정이다. 우리 신체는 투입, 분해, 흡수, 배설로 이루어진 시스템이다. 사람은 잡식성인데 오랜 세월에 걸쳐 미식 취향을 가진 종으로 진화한다. 돌아보면 나는 실로 다양한 것을 씹고 삼키며 살았다. 내 감각 기관에 비벼지며 만든 어떤 음식 기억은 나를 꿰뚫는 듯하다. 어렸을 때 먹은...
[부고] 박종선 前 비알컴 대표 별세 外 2024-07-18 17:13:36
발인 20일 오전 6시30분 02-860-3503 ▶신시선씨 별세, 금동혁 우리밀 회장 모친상=18일 삼성서울병원 발인 20일 02-3410-6912 ▶정문숙씨 별세, 정지영 영화감독 부인상, 정상민 아우라픽처스 대표 모친상=17일 신촌세브란스병원 발인 20일 오전 8시 02-2227-7590 ▶정재호씨 별세, 이동호 에프앤자산평가 대체평가사업부...
알레르기 유발 물질 표시 안 한 생면 회수 2024-07-18 13:51:46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알레르기 유발 물질인 밀이 표시되지 않은 생면 제품을 판매 중단하고 회수 조치한다고 18일 밝혔다. 대상 제품은 식품 제조·가공업체 강릉우리국수공장이 제조·판매한 '우리생칼국수' 2㎏으로 소비 기한은 2024년 7월 25일까지다. 식품 표시·광고 법령에는 밀 등 알레르기를 일으킬...
"괜찮아" 한마디에 7600만 폭발…'여기' 올리자 대박 났다 2024-07-16 07:00:01
세계적 밈으로 만들면서 '괜찮아'라는 우리 말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 미국·인니·태국·베트남, 한류 지출 760억달러 틱톡은 K콘텐츠(음악·드라마·웹툰 등), K뷰티, K푸드를 확산하는 대표적인 창구로 떠올랐다. 틱톡과 글로벌 마케팅 데이터·분석 기업 칸타가 지난 15일 발표한 '숏폼 시대의 한류'...
기술·시장 모두 가진 TSMC…'헝거 마케팅'으로 빅테크 줄세운다 2024-07-09 18:05:26
초반, “제발 우리 칩을 만들어달라”는 요청을 TSMC만 뿌리치지 않았다. 영리한 마케팅도 최근 관심을 받고 있다. 글로벌 투자은행(IB) 모건스탠리는 “TSMC의 ‘헝거 마케팅’(한정된 물량만 판매해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더 자극하는 마케팅 기법) 전략이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내년에는 파운드리 공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