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천 년 간 음지에 있던 ‘점술’을 세상 밖으로 끄집어 낸 두 청년 [강홍민의 라이징 유니콘] 2022-05-31 09:49:49
유 : 오늘의 운세 많이들 보시잖아요. 저희도 서비스 중인데, 오늘의 운세에서 운수가 좋게 나온 분들에게 랜덤으로 기프티콘을 드리기도 해요. 저희가 운수 좋은 날로 만들어 드리는 거죠.(웃음) 음지에 있는 서비스를 양지로 끌어낸다는 의미가 있어 보이는데 한편으론 아직 점술시장의 문제점을 어떻게 해결할지도...
'유아교육' 자란다, 310억 2022-05-05 17:15:25
규모의 시리즈A 후속 투자를 유치했다.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와 함께 ATU파트너스, 캡스톤파트너스 등이 주주로 이름을 올렸다. 펄핏 앱 가입자는 50만 명을 넘어섰다.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를 만든 메타크래프트, 운세 상담 플랫폼 ‘홍카페’ 운영사 피플벤처스, 비대면 유학 과외 플랫폼 튜블릿 등도 최근 벤처...
[Start-up Invest] 운세 상담 플랫폼 ‘홍카페’ 2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2022-05-04 13:09:15
수 있는 온라인 운세 상담 분야에서 선두 입지를 다지고 있는 피플벤처스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돼 기쁘다”며 “우수한 기반 기술 및 다수의 고객층을 바탕으로 다양한 부문의 멘탈케어 서비스 회사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현철우 피플벤처스 대표는 “홍카페는...
'유니콘 산실' DSC인베, 운세 상담 '홍카페'에 베팅 2022-05-04 09:57:58
마케팅을 강화해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올 1분기 상담 건수와 매출이 지난해 1분기보다 각각 45,7%, 56.1% 늘어났다. 이번 투자는 DSC인베스트먼트가 단독으로 참여했다. 윤건수 대표가 이끄는 DSC인베스트먼트는 컬리와 두나무, 무신사 등을 발굴해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사) 기업의 산실'...
김의겸 "김건희 결혼, 애정 아닌 사업 저울질" 무속인 주장 소개 2022-02-07 10:07:49
씨가 처음에는 운세 ARS 060 서비스를 통해 2009~2010년까지 점을 봤다"면서 "이후 김 씨가 마음에 든다고 하면서 개인번호를 알려달라고 해서 휴대전화로 상담하고 점을 봤다"고 주장했다. 이어 "무속인에 따르면 김 씨는 '웬만한 무당은 내 사주를 못 본다'고 했다"면서 "김범수 아나운서를 코바나 콘텐츠...
설 연휴는 네이버와…공짜 웹툰·영화 보고 네페포인트까지 2022-01-28 14:58:03
1:1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네이버 엑스퍼트는 사주 풀이, 타로 상담을 통해 올해 운세를 점쳐볼 수 있는 이색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프로모션은 한국역술인협회에서 공식 인증한 다수의 전문 역술인들이 참여하며, 희망하는 주제, 역술인에 따라 상담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모든 과정은 1:1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또한...
멜로에 진심인 감독과 배우 14人이 만났을 때…연말용으로 딱 '해피뉴이어' 2021-12-27 17:37:39
운명의 남자에게서 고백을 받게 될 거라는 운세를 들은 호텔 매니저 ‘소진’(한지민)은 설레는 마음으로 15년째 짝사랑 중인 남사친 ‘승효’(김영광)를 만나지만 그의 결혼소식을 듣게 된다. ‘승효’는 남의 속도 모른 채 결혼 상대 ‘영주’(고성희)를 소개시켜주고 ‘소진’은 설상가상 ‘영주’의 고민 상담까지 떠맡...
불안한 미래, 내년 운세는 어떨까···명리학·타로 배우는 MZ세대 증가 2021-12-17 10:37:45
운세 앱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점신은 유명 역학전문가, 점술가 등 전문가와 직접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현재 점신에 등록된 역술인들은 130여명 정도다. 앱 이용자들은 운세 확인 이후 역술인들과 전화연결을 통해 추가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주 고객층은 20~30대 사용자 비율이 가장 높았고,...
유튜브서 용하다고 알려진 점집…직접 찾아가 보니 [튜브뉴스] 2021-07-17 07:35:10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시청자와 소통하며 운세, 사주팔자를 봐주기도 한다. 유튜브의 인기는 매출로 직결된다. 유튜브서 입소문 난 점집은 상담 예약이 힘들 정도로 문전성시를 이룬다는 것. 하지만 일부 엉터리 무속인들이 코로나19로 고단한 현실을 겪는 젊은 층들의 주머니를 노리고 있어 우려가 제기됐다. 피해자 A 씨는...
'AI 봇'이 운세 상담…연예인 사주풀이는 유튜브 킬러 콘텐츠로 2021-07-15 18:14:49
온라인 사주·운세 서비스는 일종의 콘텐츠로 소비된다. 상담사에 대한 선입견에서 자유롭고 대면 상담의 제약도 없다. 단순히 미래를 점치는 기능을 넘어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심리 콘텐츠인 셈이다. 나를 이해하고, 타인에게 나를 설명하는 것을 즐기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게는 MBTI(심리유형검사)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