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기차 주차 불안 커지자…인천, 질식소화 덮개 보급 확대 2024-08-07 08:52:25
3배 넘는 시간이 걸린다. 리튬 배터리는 불이 붙으면 더 많은 열을 만드는 '열폭주'가 일어나 일반 분말 소화기로는 진화하기 어렵다. 열폭주 상황으로 진행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불과 1~2분 사이로 운전자가 미처 대피할 시간도 없다. 특히 밀폐된 지하 주차장에서 화재가 발생하면 자칫 대형 참사로 이어질...
"길 걷다 들이받힐까 무섭다"…고령 운전자 사고에 '공포' [이슈+] 2024-08-04 06:25:01
상대적으로 높음을 보여준다"고 했다. 고령 운전자에 따른 국민적 우려에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손을 놓고 있는 건 아니다. 정부는 만 75세 이상 고령 운전자들의 면허 갱신 주기를 3년으로 하고, 갱신 시 인지능력 검사와 교통안전교육을 의무화했다. 또 각 지자체는 만 65세 이상 고령 운전자가 면허를 반납할 경우,...
중개수수료 얼마나 줄었길래…"붕어빵 팔아 먹고 산다" 비명 [돈앤톡] 2024-08-02 08:09:59
실무교육 시간이 64시간으로 늘어납니다. 한국공인중개사 협회 관계자는 "운전을 비유해 설명하면 일부 '무면허' 운전자들이 운전하다 도로에서 큰 사고가 난 상황인데 무면허 운전자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는 게 아니라 멀쩡하게 면허증도 있고 운전도 안전하게 하는 운전자에 대한 규제를 가하는 것과 마찬가지인...
"푸드트럭 차량 바뀌면 폐업 후 재신고"…절차 사라졌다 2024-08-01 13:25:07
푸드트럭 규제 외에도 서울시 택시운송사업 운전자의 차고지 밖 근무 교대가 허용되고 개인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소분 판매도 허용된다. 찜질방 서비스를 하는 24시간 목욕장은 신분증 위·변조 등 청소년의 악의적 행위에 따른 출입 규정 위반 시 행정처분이 면제된다. 경영활동 규제 기준 합리화 사항으로는 1일 재활용 능...
조리사 식품위생 교육시간 단축…푸드트럭 폐업 신고 없이 변경 2024-08-01 12:00:14
보수교육 의무 시간을 매년 6시간에서 3시간으로 단축하는 내용이 담겼다. 또 푸드트럭 차량을 교체할 때 기존에는 폐업 후 재신고해야 했지만 앞으로는 폐업 절차 없이 차량 변경 신고가 가능해진다. 서울시 택시운송사업 운전자의 차고지 밖 근무 교대가 허용되고 개인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소분 판매도 허용된다. 찜질방...
"'운전 중 핸드폰 금지' 게임처럼 했더니…사용시간 28% 감소" 2024-07-30 10:00:07
다치고 3천여명이 숨진다고 지적했다. 이어 운전자에게 주간 휴대전화 사용 피드백과 금전 보상을 하는 이전 실험에서는 휴대전화 사용 시간이 최대 21% 줄었으나 실험 종료 후 감소 폭도 줄었다며 휴대전화 사용을 지속해서 줄일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다고 연구 배경을 설명했다. 연구팀은 이 연구에서 사용 기반 보험 ...
'60대 이상 vs 20대' 교통사고 조사해보니…'깜짝 결과' [이슈+] 2024-07-08 20:44:01
걸리며 일본이나 중국도 60시간 남짓의 의무 교육받아야 한다. 반면 한국의 운전면허 의무 교육 시간은 13시간에 그친다. 김태완 도로교통공단 교수는 "중국에서 원정 면허 관광을 올 정도로 한국의 운전면허 취득 체계가 허술하다는 점이 오래전부터 지적돼왔는데 아직 아무 변화가 없다"며 "고령 운전자에 대한 시험과 교...
킥보드 속도 하향 조정 검토…단속도 강화 2024-07-08 14:12:27
운전면허가 없는 청소년 이용자가 많고, 운전자들이 안전모 착용 등 안전 수칙을 잘 지키지 않아 안전관리 강화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있다. 민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최고속도 하향, 안전 수칙 위반 집중단속, 이용자 교육 강화, 안전 수칙 홍보 강화를 집중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먼저 개인형 이동장치 사고 예방을...
베테랑 운전자가 '도로 위 위험'…교통사고 60% 차지 2024-07-07 17:33:14
베테랑 운전자들이 도로 위 ‘시한폭탄’으로 지목됐다. 운전 경력이 많고 나이가 들수록 오히려 사고 위험이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운전 경력과 나이와 상관없이 모든 운전자를 대상으로 한 정기적인 교통안전교육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된다. 7일 교통사고분석시스템(TAAS)에 따르면 지난...
초보보다 사고 더 많이 낸다…베테랑의 역설 2024-07-07 09:32:18
면허 보유자였다. 전문가들은 베테랑 운전자 사고 비중이 높은 이유로 운전 실력에 대해 지나친 자신감과 이에 따른 부주의와 태만을 꼽는다. 최재원 도로교통공단 교수는 "운전 경력 15년 이상 된 이들이 대부분 활발히 사회 활동을 하면서 출퇴근 등에 차를 활용하는 이들"이라며 "나름대로 운전에 익숙해지고 법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