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짜파게티 2위…라면은 역시 '辛' 2024-02-11 12:05:50
아이스크림은 롯데웰푸드 월드콘이 710억원으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다음으로 떡붕어싸만코(빙그레·646억원), 메로나(빙그레·612억원), 투게더(빙그레·528억원), 빵빠레(롯데웰푸드·438억원) 등 순이었다. 우유는 서울우유(7천866억원), 발효유는 빙그레 요플레(1천839억원)가 각각 매출 1위다. 맥주는 오비맥주의...
인기 라면 1위는 '신라면'…과자 '새우깡'·맥주 '카스' 2024-02-11 08:01:02
두배에 달했다. 또 아이스크림은 롯데웰푸드 월드콘이 710억원으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다음으로 떡붕어싸만코(빙그레·646억원), 메로나(빙그레·612억원), 투게더(빙그레·528억원), 빵빠레(롯데웰푸드·438억원) 등 순이었다. 우유는 서울우유(7천866억원), 발효유는 빙그레 요플레(1천839억원)가 각각 매출 1위다....
아이스크림 1위는 누구…추위 녹이는 박빙 승부 2024-01-30 18:14:07
월드콘’의 수성이냐, ‘메로나’의 탈환이냐. 롯데웰푸드와 빙그레가 빙과업계 1위 자리를 놓고 초박빙 경쟁을 벌이고 있다. 지난해 국내 빙과시장은 점유율에서 롯데웰푸드가 빙그레·해태아이스크림을 불과 0.01%포인트 앞선 혼전 양상이었다. 3~4년 전만 해도 두 회사 간 점유율 격차는 6~7%포인트 수준이었다. 하지만...
'월드콘 vs 메로나'…1위 두고 '초박빙 승부' 펼쳐졌다 2024-01-30 15:39:04
‘월드콘’의 수성이냐, ‘메로나’의 탈환이냐. 롯데웰푸드와 빙그레가 빙과업계 1위 자리를 놓고 초박빙 경쟁을 벌이고 있다. 지난해 국내 빙과 시장은 점유율에서 롯데웰푸드가 빙그레·해태아이스크림을 불과 0.01%포인트 앞선 혼전 양상이었다. 3~4년 전만 해도 두 회사 간 점유율 격차는 6~7% 수준이었지만, 빙그레가...
"작년 4분기 생필품 평균 6.2% 상승…아이스크림 상승률 최고" 2024-01-16 10:51:11
제품은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 월드콘XQ로 22.6%였다. 사조대림 대림선부산어묵(22.4%), 남양유업 아이엠마더 3단계(21.2%), 빙그레 메로나(20.1%) 등도 20% 이상으로 상승률이 높았다. 이 가운데 월드콘XQ와 메로나는 지난해 3분기와 비교해 가격상승률이 더 높아졌다. 롯데웰푸드와 빙그레가 지난해 소매점과 편의점...
"수입산 원유가 하락했는데...메로나·월드콘 10% 이상 올라" 2023-10-30 14:26:30
기준 전년 동월 대비 롯데웰푸드의 월드콘XQ(160ml)는 10.5%, 빙그레의 투게너 바닐라맛(900ml)는 14.7%, 메로나는 24.3% 가격이 상승했다. 반면, 소협에 따르면 작년 2월 대비 올해 2월 원유 가격은 5.2% 상승했다. 이에 소협은 "원유 가격 상승에 비해 아이스크림 가격 인상 폭이 상당히 높다"고 지적했다. 이에 더해...
아이스크림에 금 발랐나?…"원유가 상승의 4배" 2023-10-30 11:38:14
24.3%, '투게더'는 14.7%, 롯데웰푸드의 '월드콘XQ'는 10.5% 값이 올랐는데 이는 같은 기간 원유 가격 상승률 5.2%의 최대 4배를 웃도는 수치다. 협의회 측은 특히 '월드콘XQ'와 '메로나'는 수입산 혼합분유나 혼합탈지분유를 쓰기 때문에 가격 인상의 명분이 없다고 주장했다. 올해 9월...
소비자협회 "아이스크림 가격 인상 과도…원유가 상승의 네배" 2023-10-30 11:24:43
24.3%, 투게더(이상 빙그레)가 14.7%, 월드콘XQ(롯데웰푸드)가 10.5% 각각 올라 같은 기간 원유 가격 상승률(5.2%)의 최대 네 배를 웃돈다. 특히 월드콘XQ와 메로나는 수입산 혼합분유 또는 혼합탈지분유를 사용해 가격 인상의 명분이 없다고 협의회는 주장했다. 오히려 올해 9월 기준으로 미국산 분유 가격은 지난해...
지난해 가장 잘 팔린 과자-아이스크림은 '이것' 2023-10-17 06:09:40
1위 스낵 과자는 농심 '새우깡'이고 아이스크림은 롯데웰푸드 '월드콘'이 가장 많이 팔린 것으로 파악됐다. 맥주와 소주는 오비맥주 '카스'와 하이트진로 '참이슬'이 각각 1위에 올랐고 만두는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치는 대상 '종가'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 17일...
시장 점유율 1위…과자 '새우깡'·빙과 '월드콘'·만두 '비비고' 2023-10-17 06:01:03
시장 점유율 1위…과자 '새우깡'·빙과 '월드콘'·만두 '비비고' aT 식품산업통계정보 공개 지난해 매출 기준…맥주 '카스'·소주 '참이슬' 만두 '비비고'·김치 '종가'·우유 '서울우유'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지난해 우리 국민이 즐겨 찾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