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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빈·이민호·공효진도 못 살렸다…800억 쏟아붓고 '눈물'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5-01-19 21:00:01
베드신까지 논란이 되면서 1회 3.3%였던 시청률(닐슨코리아, 유료 플랫폼 이하 동일기준)은 3회부터 2%대로 주저앉았다. 지난해 tvN 흥행 드라마 '눈물의 여왕'이 10%를 돌파했던 점, 통상 tvN 주력 드라마가 주말에 편성됐다는 점을 고려하면 더욱 부진한 성적이라는 반응이다. 더욱이 비슷한 시간대에 방송된 MBC...
더 짧게, 핵심만 본다…OTT도 숏폼이 대세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5-01-19 13:37:18
내 1분 분량의 숏폼 콘텐츠를 제공한다. 유료 가입자가 아니어도 회원가입만 되어 있다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올해 오리지널 숏폼 드라마와 예능을 론칭하는 등 다양한 숏폼 콘텐츠를 확보하기로 했다. 1위 넷플릭스를 따라잡을 차별화 무기로 만든다는 복안이다. 티빙 관계자는 “숏폼을 중심으로 한 미디어 소...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 "고객가치 높여 유료방송 위기 돌파" 2025-01-10 08:20:51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 "고객가치 높여 유료방송 위기 돌파"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LG헬로비전[037560]은 송구영 대표가 '신년 타운홀 미팅'에서 "고객가치 경영으로 내실을 다지며 유료방송 위기를 돌파하자"는 메시지를 전했다고 10일 밝혔다. 송 대표는 "새해에도 유료방송 시장을 둘러싼 경영환경의...
"대반격이냐 vs 추가조정이냐"…결국 '시험대' 오른 양자컴株 2025-01-10 07:23:04
방송에서 "그 예측은 완전히 틀렸다"며 "양자컴 상용화 시점은 20년이나 30년 후가 아니라 바로 지금"이라고 정면 반박했다. 그는 이어 "마스터카드와 일본 통신 기업 NTT도코모 같은 회사가 디웨이브퀀텀 기술을 유료로 사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다만 디웨이브퀀텀 매출은 아직 미미한 수준이다. 최근 분기 매출은...
국채금리 변동성↑…기술주 투심 부진 [美증시 특징주] 2025-01-09 08:05:12
방송 원문입니다. [엔비디아] 특징주 시황입니다. 오늘은 엔비디아부터 출발해보겠습니다. 젠슨 황 CEO의 CES 기조연설과 신제품 발표에 대해, 번스타인이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한다고 밝혔는데요. 이번 발표는 게이밍과 자율주행 그리고 로봇에 이르기까지 물리적 AI 분야 전체를 아우르는 비전이었다며, 장기 전망과...
LGU+, 초등생 홈스쿨링 중단…통신사 사업 구조조정 '잰걸음' 2025-01-03 17:10:02
태블릿 요금제 이용자를 유치하는 동시에 유료 방송 시장, 국내 교육 시장까지 아우르겠다는 목표였다. 전용 특화 태블릿도 함께 출시했다. 사업 종료를 결정한 것은 기대만큼 성과가 나오지 않아서다. 출시 당시 최고경영자(CEO) 직속 스마트교육사업단의 첫 성과물로 기대가 컸지만, 확장성에 한계를 느꼈다는 설명이다....
구글 "글로벌 규제 허들, AI 업그레이드로 돌파" 2024-12-31 16:58:00
AI 시장에서 뒤처져 있다는 점도 인정했다. 피차이 CEO는 “역사적으로 항상 1등이 될 필요는 없다”며 “대신 동급 최강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구글은 고가 AI 유료 구독 상품을 도입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최대 월 200달러를 받는 오픈AI와는 다른 길을 걷겠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데미스 허사비스 구글...
구글 CEO "내년 어려울 것…상반기 여러 AI 기능 도입" 2024-12-31 08:37:15
계획도 밝혔다. 30일(현지시간) 미국 CNBC방송에 따르면 순다르 피차이 구글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미국 마운틴뷰 본사에서 열린 ‘2025 전략 회의’에서 “전 세계적으로 우리는 면밀한 조사에 직면해 있다”며 “지금은 위험 부담이 큰 파괴적인 시기”라고 말했다. 이어 “각국 조사는 성공에 따른 결과이자 기술이...
OTT에 밀린 방송…시장 4% 줄어 2024-12-25 17:19:20
25일 ‘2023년 방송산업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해 한국 방송 시장 규모는 18조9575억원으로 전년 대비 8004억원(4.1%) 줄었다. 특히 방송 광고 매출은 2022년보다 5926억원(19.2%) 감소해 2조4905억원에 그쳤다. 지상파 총매출은 3조7340억원으로 전년보다 4261억원(10.2%) 감소했다. 지난 10년간 매출 항목 중...
작년 방송사업 매출 전년比 4% 감소…광고 매출 20% '뚝' 2024-12-25 12:00:05
매출 20% '뚝' 방통위 방송산업 실태조사…유료방송 성장률 0%대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지난해 방송사업 매출이 2022년보다 4% 이상 감소했고, 특히 방송광고 매출이 20% 가까이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지상파 매출은 10%대로 감소했고, 유료방송 가입자 성장률도 0%대를 기록했다. 방송통신위원회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