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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단 더러워지니까 신발 벗으세요"…역대급 배달 요청사항 2024-05-09 19:25:02
배달 음식 수요가 늘면서 '비대면' 배달이 일상화됐다. 덩달아 배달업 종사자들도 늘어났는데 때로는 황당한 요구를 하는 고객들로 인해 배달 기사들이 고충을 토로한다. 9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역대급 배달 요청사항이 등장했다. 게시자에 따르면 한 고객은 배달앱의 배달 기사 향한 요청사항에 "1층에서 벨을...
쿠팡·배민 "네 시장이 탐나"…쿠팡-배민 '영역 전쟁' 불붙는다 2024-04-28 18:22:46
배민이 ‘제2의 도약’을 위해 내세운 핵심 사업이다. 음식 배달에 한정하지 않고 생필품 등으로 영역을 넓히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배민은 지난해 50여 곳이던 B마트용 PPC를 70여 곳으로 늘렸다. 현재 B마트에서 판매하는 상품 종류는 1만여 개에 달한다. 홈플러스 등 브랜드 40여 개와 개인 판매자 600여 곳이 들어와...
'덩치 키우기' 급급했던 K유니콘, 이젠 수익성 확보 전력질주 [긱스] 2024-04-16 18:13:48
음식배달업계 1위인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 매출 3조4155억원을 기록했다. 1년 전보다 16% 늘었다. 작년 영업이익은 6998억원으로 전년보다 65% 증가했다. 정률제 수수료 기반 서비스(알뜰배달, 한집배달) 확대 등 배달사업 매출이 늘어난 영향이다. 비용 감소 효과도 봤다. 광고선전비가 2022년...
배민, 지난해 영업익 7천억원…2년연속 흑자 2024-03-29 16:38:51
영업이익 증대에 영향을 미쳤다. 배달의민족은 배달업계 독과점에 대한 규제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오는 가운데 외식업주 성장, 라이더 안전, 친환경 배달문화 조성을 위해 2030년까지 2천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이 가운데 하남 배민라이더스쿨에 270억원을 투자한다. 올해 실적 전망에 대해서는 평가가 엇갈린다. ...
배민 작년 영업이익 7천억 '깜짝실적'…독일 모기업 4천억 배당(종합) 2024-03-29 15:15:02
등 음식배달 사업이 포함된 서비스 매출이 2조7천187억원으로 전년(2조4천233억원)보다 12.2% 증가한 것과 비교하면 상품 매출 증가율은 3배에 가깝다. 우아한형제들은 서울, 경기, 부산, 대구, 울산, 대전, 천안 등에 배민B마트 도심형 유통센터를 70여개 운영하고 있으며 상품 종류는 1만여개다. 배달의민족은 배달업계...
[고침] 경제(배민 작년 영업이익 7천억원 '최대'…독일모…) 2024-03-29 14:30:37
코로나19 유행 후 2020년 94.5%, 2021년 82.7%를 기록했다가 2022년 46.7%, 지난해 15.9%로 낮아졌다. 최근 쿠팡이츠가 자사 유료 멤버십인 와우 회원을 대상으로 묶음배달의 배달팁 무료 서비스를 내놓으면서 배달업계 경쟁은 한층 치열해지고 있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배민 작년 영업이익 7천억원 '최대'…독일모기업 4천억배당 2024-03-29 14:04:42
코로나19 유행 후 2020년 94.5%, 2021년 82.7%를 기록했다가 2022년 46.7%, 지난해 15.9%로 낮아졌다. 최근 쿠팡이츠가 자사 유료 멤버십인 와우 회원을 대상으로 묶음배달의 배달팁 무료 서비스를 내놓으면서 배달업계 경쟁은 한층 치열해지고 있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명절 연휴엔 배달음식"…당일에만 집밥 2024-02-10 11:48:48
대비 커피업종은 10%, 배달업종은 6%, 영화 업종은 130% 상승했다. 연휴 기간 일별로 매출을 보면 설 당일에는 영화업종은 143%, 커피업종은 9% 증가했으나, 배달업종은 -14% 감소했다. 설 당일에는 가족과 함께 만든 음식을 먹는 사람이 많기 때문인 영향으로 분석된다. 다만 설 다음날에는 배달 매출이 평소보다 14%,...
"확 땡기네"…설 지나자마자 '폭증' 2024-02-10 09:43:41
-14% 줄었다. 설 당일에는 가족과 함께 집에서 만든 음식을 먹는 사람이 많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그러나 설 다음날에는 배달 매출이 평소보다 14%, 2일 뒤에는 24%씩 각각 증가했다. 연휴 기간 배달 매출이 늘어나는 추세는 코로나19 이후 생겨났다. 2019년부터 2021년까지만 해도 설 연휴 기간 배달 업종 매출은...
설 당일엔 배달음식 안 먹어요…다음날부터 이용 증가 2024-02-10 09:10:00
대비 커피업종은 10%, 배달업종은 6%, 영화 업종은 130% 상승했다. 연휴 기간 일별로 매출을 보면 설 당일에는 영화업종은 143%, 커피업종은 9% 증가했으나, 배달업종은 -14% 감소했다. 설 당일에는 가족과 함께 만든 음식을 먹는 사람이 많기 때문인 영향으로 분석된다. 다만 설 다음날에는 배달 매출이 평소보다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