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민희진 "죄 없는 내가 이길 것" 2024-09-28 06:10:39
콘텐츠)처럼 됐는데, 너무 상처가 됐다. 힘들게 이야기했고 처절한데 희화화돼서 밈이 된 게 받아들일 수 없었다"며 "후련은 했지만 씁쓸했다"고 되돌아봤다. 민 전 대표는 자신이 뉴진스를 가스라이팅했다는 일각의 의혹에 대해서는 "한 번 직접 (내게) 겪어보셔야 한다"며 이를 반박했다. 강연 말미에는 "거기(하이브)만...
"제발 싸우지 마" 오아시스도 온다…거물급 '줄 내한' 이유는? [연계소문] 2024-09-27 19:33:01
"음악을 향한 아시아 관객들이 깊은 열정을 알고 있다"고 밝혔다. 열성적인 호응은 홍보 효과와도 이어진다. 한 공연 관계자는 "우렁찬 관객들의 떼창, 이에 감격하며 즐거워하는 아티스트의 모습, 무대 위아래가 신나게 호흡하는 광경이 SNS 콘텐츠로 숱하게 공유된다. 공연 시작 전부터 공연 중, 종료 이후까지 관객의...
SK쉴더스·SK브로드밴드·점핑하이 '점핑 피트니스' 맞손 2024-09-27 09:11:53
음악에 맞춰 피트니스 동작과 안무를 따라 하는 운동이다. SK쉴더스는 점핑하이의 매장 안전과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한 ADT캡스의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SK브로드밴드는 점핑하이의 영상 콘텐츠를 Btv 채널로 송출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장웅준 SK쉴더스 물리보안사업부장(부사장)은 "SK쉴더스가 선도적으로...
글로벌 문화 수도는 코리아…플랫폼 키워 'K웨이브 5.0시대' 열자 2024-09-26 17:23:02
2022년 133억달러로 불어났다. 콘텐츠는 바이오헬스(163억달러), 컴퓨터(159억달러)에 이어 한국 3대 수출품에 올랐다. 프랑스 철학자 기 소르망이 한국을 문화와 상품을 동시에 수출하는 5개 국가 중 하나로 지목한 이유다. 한국 콘텐츠가 세계 시장에 진출한 것은 2000년대 들어서다. 드라마 ‘겨울연가’와 ‘대장금’이...
OTT 업계 "음저협, 저작권료 협상에 성실히 임해야" 2024-09-26 11:00:39
대상 매출액은 음저협 신탁 음원을 사용하지 않은 콘텐츠, 그리고 오리지널·영화 등 음악 저작권 사전 처리 콘텐츠 등을 제외해야 하지만 음저협은 OTT 업체 전체 매출액을 대상으로 징수하겠다는 입장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2016년 음저협이 KBS와 MBC를 상대로 제기한 민사소송(음저협 패소)에서 법원이 판단한 ...
PPL 영상 한 건에 5억…인플루언서 몸값 천정부지 2024-09-25 17:46:24
많이 받는데 콘텐츠의 ‘좋아요’와 댓글 수 등 소비자 반응 정도도 광고비 책정에 큰 영향을 준다”고 설명했다. 인스타그램에서 1위인 ‘evie_kinie’의 팔로어는 10위권 밖의 인플루언서보다 적다. 하지만 다른 상위권 인플루언서와 비교하면 10만 개 이상의 ‘좋아요’를 받은 게시물이 많았다. 매체별 특성을 보면...
중동 간 이재현…'CJ 한류' 6억명에 전파한다 2024-09-25 17:30:00
등을 둘러보고 현지 인프라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과 관광 분야 협업 방안을 모색했다. CJ그룹은 엔터·미디어시장에 대한 정부 지원이 많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사우디를 거점으로 삼아 인구 6억 명의 중동·북아프리카 지역에서 사업 기회를 추가로 발굴할 방침이다. 윤 대표는 “사우디와의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이 사진 한장으로 1억 벌었다'…명품 휘감은 女 누구길래 2024-09-25 15:02:26
팔로어 수가 많으면 광고비도 많이 받지만, 콘텐츠에 대해 ‘좋아요’와 댓글 수 등 소비자 반응 정도도 광고비 책정에 영향을 많이 준다”고 설명했다. 인스타그램에서 1위인’evie_kinie‘의 팔로어 수는 10위권 밖의 인플루언서보다 적다. 하지만 다른 상위권 인플루언서와 비교하면 10만개 이상의 ‘좋아요’를 받은...
K콘텐츠 수출호조에…상반기 음악·영상 저작권 흑자 역대 최대 2024-09-25 12:00:14
K콘텐츠 수출호조에…상반기 음악·영상 저작권 흑자 역대 최대 6.1억달러…전체 지식재산권 1.4억달러 흑자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영화·드라마·가요 등 이른바 'K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으면서, 우리나라가 올해 상반기 다른 나라와 음악·영상 부문 저작권 거래를 통해 역대 가장 많은...
'여행가는 가을' 캠페인으로 국내관광 활성화…내수 진작 뒷받침 2024-09-25 11:00:01
여행을 확산할 계획이다. 올해 처음으로 전국 각지에서 연극, 무용, 클래식 음악 등 다채로운 공연을 즐기는 '2024 대한민국은 공연 중'을 비롯해 부산의 '페스티벌 시월', 광주의 '지(G)-페스타 광주' 등의 통합 행사를 개최한다. K(케이)-컬처(한국 문화) 콘텐츠로 외국인 관광객의 국내 여행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