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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시, 창업기업 스케일업(고성장)지원 2025-02-09 09:08:38
있으며, 연구개발을 통한 기술력 향상뿐만 아니라 사업화 가능성을 높여 실질적인 매출 증대 효과를 창출하고자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을 위해 2월 20일(목) 오후 2시에 대구테크노파크 성서캠퍼스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대구테크노파크 및 대구창업허브(DASH) 홈페이지와 K-Startup 창업지원포털 등에서...
1위 아마존도 '성장 역풍'…투자는 안 멈춘다 [글로벌마켓 A/S] 2025-02-07 08:23:13
달러에 달하고, 전년 대비 300% 이상 성장하는 AI 사업을 하고 있다면 불평할 수 없다”면서도 “용량 확보에 대한 제약이 없었다면 더 빠르게 성장했을 것”이라고 어려움을 토로했다. 그는 중국의 딥시크(DeepSeek) 사태 이후 추론 비용을 줄이기 위한 연구에 매달리고 있다고 밝혔다. 엔비디아는 이러한 투자 확대로 인...
'관세전쟁'에 K중기·식품·의류·화장품 대책마련 분주 2025-02-05 11:51:43
시설을 둔 의류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회사들도 촉각을 주시하고 있다. 국내 의류 OEM 업체들은 지금까지 인건비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동남아시아나 중남미에 생산 거점을 만들어 운영해왔다. 한세실업[105630]은 베트남, 니카라과, 과테말라 등에 진출해있다. 영원무역[111770]은 방글라데시, 베트남, 엘살바도르 등에...
LG전자, '트루스팀' 적용 워시콤보 출시…케어서비스 업그레이드 2025-02-05 10:00:01
애프터서비스(AS)도 지원한다. 곽도영 LG전자 HS사업본부 리빙솔루션사업부장은 "LG전자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인 트루스팀과 구독의 강점인 케어서비스를 결합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세탁건조기 사용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ric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LG전자, 세탁건조기 '워시콤보' 라인업 업그레이드 2025-02-05 10:00:00
업그레이드됐다. 고객은 워시콤보 스팀을 구독하면서 6개월 또는 12개월 중 원하는 방문 주기를 선택하면 된다. 구독 기간 내에는 사용하다 생긴 부품 이상에 대해 무상 AS도 지원한다. 곽도영 LG전자 HS사업본부 리빙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LG전자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인 트루스팀과 구독의 강점인 케어서비스를 결합해...
뉴욕증시, 트럼프 관세 실탄 발사·멕시코 유예 합의…낙폭 축소 출발 2025-02-04 01:20:52
움직임에도 관심이 쏠려있다. 자동차·소비재·의류 제조사, 철강업체, 철도·운송 서비스업체, 미국에 상장된 캐나다 우라늄 채굴업체, 레스토랑 체인, 주택 건설사, 태양광 관련 종목 등이 포함된다. 부품·조립·공급망 등의 멕시코 의존도가 높은 미국 자동차 빅3 제너럴 모터스(GM)와 스텔란티스 주가는 각각 5% 이상...
'카드 대란' 이후 최악 소비절벽…"저성장 고착화 우려" 2025-02-03 17:47:37
승용차, 가전제품을 비롯한 내구재(-3.1%)와 의류를 포함한 준내구재(-3.7%), 음식료품을 비롯한 비내구재(-1.4%) 상승률이 모두 마이너스였다. 김귀범 기획재정부 경제분석과장은 “임금 상승률은 높지 않은데 금리는 높은 수준을 유지해 가계의 가처분소득이 줄었다”고 말했다. 지난해 물가가 치솟은 것도 영향을 미...
산업부, 친환경 섬유소재 핵심기술 개발에 352억원 투입 2025-02-03 06:00:05
복합섬유의 F2F(Fiber To Fiber) 리사이클 핵심 기술 개발사업' 연구개발 기관을 공모한다. 자라, 나이키 등 75개 글로벌 섬유 수요기업은 2030년부터 리사이클 섬유 등 친환경 섬유를 100% 사용하겠다고 선언하고, 유럽연합(EU)에서는 2028년 제품에 친환경 정보 표시 의무를 부과하는 '에코디자인 규정'을...
LVMH 매출 반등…세계 명품소비 살아난다 2025-01-31 17:33:35
매출 확대는 화장품 전문매장 세포라가 속한 유통사업군이 주도했다. 4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나 뛰었다. 시계·주얼리 부문도 티파니와 불가리의 선전 속에 4분기 매출 증가율이 3%에 달했다. 디올과 지방시 등이 이끄는 향수·화장품 사업부 매출도 2%가량 늘었다. 지역별로는 4분기 미국에서 3%, 유럽에서 4%의...
명품 수요 줄었다더니…컬리·쿠팡 등 명품 사업 뛰어드는 속내는 2025-01-30 09:18:02
명품 브랜드의 의류, 패션잡화 등 990여개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판매자 배송 상품으로 컬리가 직매입해 판매하는 구조는 아니지만, 기존 식품 사업에서 화장품 사업(뷰티컬리)을 확장한 데 이어 새로운 카테고리의 사업 가능성을 시험하는 것이다. 이미 쿠팡과 네이버, 롯데온, SSG(쓱)닷컴, 11번가 등의 대다수 이커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