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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시장 특징주] 한화엔진(082740) 2024-08-08 10:12:38
엔진의 성장 가능성과 수익성에 대해 여전히 긍정적인 전망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2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를 상회하는 성과를 보였습니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 50% 이상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무려 400% 이상, 정확히는 430% 증가하는 눈에 띄는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실적 개선의 배경에는 이중연료 엔진의...
커지는 친환경 선박시장…선점 경쟁 '후끈' 2024-08-07 16:07:06
확대되는 친환경 선박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엔진, 화물창 등 핵심 기술부터 확보해야 한다는 판단에서다. HD현대중공업은 ‘이중연료 엔진’(석유와 LNG를 함께 쓰는 엔진)과 암모니아를 연료로 쓰는 엔진을 최대한 이른 시일 내에 자체 개발한다는 내부 목표를 세웠다. HD현대중공업은 선박에서 쓰는 전기를 만드는 ‘...
"수익성 높이자"…친환경船 엔진·화물창 독립 나선 조선사 2024-07-28 18:28:10
‘이중연료 엔진’(석유와 LNG를 함께 쓰는 엔진)과 암모니아를 연료로 쓰는 엔진을 최대한 이른 시일 내에 자체 개발한다는 내부 목표를 세웠다. HD현대중공업은 선박에서 쓰는 전기를 만드는 ‘발전 엔진’을 자체 개발해 사용하고 있다. 업계에선 HD한국조선해양이 최근 STX중공업을 인수한 것도 친환경 엔진 기술을...
'대세' 된 친환경 선박…조선업계, 엔진·화물창 '국산화' 시도한다 2024-07-26 16:27:00
조선사들이 ‘엔진 독립’에 공을 들이는 건 친환경 선박 건조에서 ‘마진’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다. 현재 국내 조선 3사가 건조하는 친환경 선박엔 LNG·석유 이중 엔진이 탑재된다. 이 엔진은 독일 폭스바겐그룹의 자회사인 만(MAN)과 스위스의 WinGD가 시장을 양분하고 있다. 이중연료엔진은 엔진 제작기간이 기존...
HD한국조선해양, 조선업 호황에 올해 2분기 영업익 428.7%↑(종합) 2024-07-25 14:29:01
늘어난 3천940억원을 나타냈다. 엔진·기계 부문은 선박용 엔진 판매 호조, 친환경 이중연료 엔진 비중 확대로 매출 8천743억원, 영업이익 911억원을 거뒀다. 다만 해양플랜트 부문은 1천58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지만, 271억원 영업손실을 나타냈다. 작년 동기에 비해서는 손실 폭을 줄였다. HD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선가...
신영증권 "한화엔진, 동시다발 성장…2026년까지 수익 개선" 2024-07-25 08:34:49
엔진[082740]에 대해 2026년까지 안정적인 수익성 개선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전망했다. 엄경아 연구원은 "컨테이너선과 LNG(액화천연가스)선의 이중연료 채용률은 100%까지 상승했다"며 "더 많은 선박 엔진 납품, 이중연료 해당 물량 증가로 단가도 상승하는 수익성 개선 시계가 2026년까지 안정적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한투증권, 한화엔진 목표가 올려…"2분기 호실적" 2024-07-17 08:27:33
"2분기에 인도한 엔진 중 D/F(이중 연료) 비중이 50% 이상일 것이고 6%대 영업이익률을 유지하면서 1분기에 이어 서프라이즈를 재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2024년부터 본격적으로 D/F 엔진을 인도하고 있기 때문에 무상보증 기간(1년 내외)이 끝난 D/F 엔진의 유지 보수 매출은 2025년부터 발생하게 된다"며 2025년...
HD한국조선해양 '쾌속 순항'…벌써 목표 120% 채웠다 2024-07-15 17:34:09
것으로 알려졌다. 액화천연가스(LNG) 이중연료 엔진이 장착된 이들 선박은 HD현대중공업과 HD현대삼호가 6척씩 건조해 2028년 6월까지 납품한다. 영국의 조선·해운 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컨테이너 신조선가는 지난해 7월 1억9000만달러(1만5000TEU급 기준)였지만, 최근엔 평균 2억2000만달러로 올랐다....
"K조선 일감 쌓였다" 수주 대박…HD한국조선 '3.7조 잭팟' 2024-07-15 14:56:59
것으로 알려졌다. 액화천연가스(LNG) 이중연료 엔진이 장착된 이들 선박은 HD현대중공업과 HD현대삼호가 6척씩 건조해 2028년 6월까지 납품한다. 영국의 조선·해운 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컨테이너 신조선가는 지난해 7월 1억9000만달러(1만5000TEU급 기준)였지만, 최근엔 평균 2억2000만달러로 올랐다....
HD한국조선해양, 컨테이너선 12척 계약…올해 수주목표 조기달성(종합) 2024-07-15 14:46:26
6월까지 선주사에 인도한다. 선박에는 액화천연가스(LNG) 이중연료 추진 엔진을 비롯해 폐열회수장치 등 친환경 장비가 탑재된다. HD한국조선해양은 이번 수주 건을 포함해 올해 현재까지 총 144척(해양설비 1기 포함), 162억7천만달러를 수주해 연간 목표 135억달러의 120.5%를 달성했다. 이로써 회사는 지난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