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데이터유니버스, 이통 3사 부가서비스 ‘휴대폰쿠폰지갑’ 선봬 2024-09-03 14:38:26
할인가로 제공한다. 일시적인 이벤트형 할인 쿠폰과 달리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언제든지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편의점이나 커피전문점 앞에서 ‘휴대폰쿠폰지갑’을 열어 원하는 상품의 모바일e쿠폰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한 후 바로 상품으로 교환하면 된다. 인기...
"줄 안서도 된다"…스타벅스, 직장인 열광한 이 서비스 확대한다 2024-09-03 14:37:21
8종으로 운영된다. 서비스 운영 시간도 앞당겼다. 오전 7시 30분부터 이용할 수 있던 서비스는 매장이 문을 연 직후부터 주문이 가능하다. 최대 주문 잔 수도 기존 2잔에서 4잔으로 늘었다. 한편 스타벅스는 특정 매장과 메뉴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이 보다 빠르게 주문할 수 있도록 주문 과정을 간소화한 ‘퀵 오더’...
카카오페이, 알뜰폰 요금제 비교 서비스 출시 2024-09-03 10:03:24
이를 바탕으로 사용자의 이용 패턴에 맞는 요금제를 추천하는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카카오페이에서 알뜰폰 요금제를 개통한 사용자 간 결합 할인 등 혜택도 늘려 나갈 예정이다. 카카오페이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9월 한 달간 '페이 개통'을 통해 요금제를 개통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카카오페이포인트 3만...
LGU+, Z세대 멤버십 특화 위해 대학생 목소리 듣는다 2024-09-02 16:49:14
2일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에선 LG유플러스의 통신 서비스 이용자인 대학생 46명이 신규 멤버십 혜택을 제안하게 된다. LG유플러스는 이 프로젝트의 TF 발대식을 서울 용산구에 있는 용산사옥에서 지난달 30일 진행했다. TF 구성원들은 사전 프로젝트로 선정된 아이디어들을 실제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만들 예정이다. 향후...
'티메프 사태' 여파…온라인 거래액 증가율 역대 최저 2024-09-02 13:42:12
미정산 사태로 인한 온라인 소비 심리 위축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2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4년 7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지난 7월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19조9천626억원으로 작년 동월 대비 5.4%(1조182억원) 증가했다. 상품군별로 보면 음·식료품(14.6%)과 음식서비스(8.9%), 생활용품(11.1%)이 전...
7월 온라인쇼핑 거래 5.4% '역대 최저' 증가…티메프 사태 여파 2024-09-02 12:00:04
이후 역대 가장 낮은 증가율이다. 티몬·위메프 사태 미정산 사태로 인한 온라인 소비 심리 위축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상품군별로 보면 음·식료품(14.6%)과 음식서비스(8.9%), 생활용품(11.1%)이 전체 거래액 증가세를 이끌었다. 음식 서비스 거래액(2조 5천526억원)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통신기기(41.3%),...
티메프 여파 컸나...이쿠폰서비스 거래 50%나 줄었다 2024-09-02 12:00:01
차지해 가장 많았다. 온라인 장보기와 새벽 배송이 늘어난 영향으로 풀이된다. 이어 음식서비스(12.8%, 2조 5,526억원), 여행 및 교통서비스(11.5%, 2조 2,992억원) 순이었다. 다만 7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티메프 사태 여파에 전달(20조 517억원) 보다는 892억원(-0.4%) 줄어 20조원대 아래로 내려왔다. 특히 티메프...
"기다리길 잘했네"…이커머스, 추석 파격세일 '최대 80% 할인' 2024-09-02 10:48:23
많이 검색하는 급상승 트렌드 키워드들을 바탕으로 인기 제품을 모아볼 수 있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도 카드사별 쿠폰부터 페이백, 80% 할인 특가 등 최대 혜택을 담은 '추석선물대전'을 오는 17일까지 한다. 컬리는 5만원 미만의 실속선물 세트와 원하는 날에 수령할 수 있는 예약배송 상품 등 1700여개 상품을...
G마켓 등 이커머스업체, 추석 대목맞아 '빅세일' 경쟁 2024-09-02 09:29:32
쿠폰을 제공한다. 매일 자정에는 쇼핑 테마에 맞춰 인기 상품을 이커머스 최저가 수준으로 공개한다. 라이브방송은 작년 추석 대비 하루 편성 횟수를 40% 늘려 모두 60여 차례 방송한다. 고객 간 구매 노하우를 나누는 소통 공간인 '꿀템피드'도 한다. 행사 기간 직접 구매한 상품을 피드에 올려 추천하고, 이를...
개인정보위, 한화호텔앤드리조트·현대차 등 3개 업체 제재 2024-08-29 12:00:03
발표했다. 이들은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른 안전조치 의무, 동의 의무, 개인정보 유출 신고와 통지 의무 등을 위반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온라인 회원도 쿠폰을 사용한 숙박 예약을 할 수 있는 이벤트를 위해 온라인 예약 절차를 변경했다. 이 과정에서 시스템 개발 과실과 사전 검증 소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