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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車부품산업 디지털전환 위한 중소기업 맞춤형 지원책 필요" 2024-07-18 11:19:32
정부의 투자 유인 정책 필요성을 거론했다. 이항구 전북자동차융합기술원장은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임금 격차가 발생해 인력 확보가 더욱 어려워졌다"며 "다양한 분야에서의 균형 잡힌 인력 육성 및 고용 전환 시스템 구축을 통해 고용 안정성과 고도화를 동시에 달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강남훈 KAMA 회장은 전기차,...
中지리, 2026년 초까지 韓 고급 전기차 시장 진출 계획 2024-07-07 14:56:44
폴스타4 모델을 생산할 예정이기도 하다. 이항구 자동차융합기술원장은 "테슬라의 성공에서 볼 수 있듯이 (국내에) 고급 전기차에 대한 수요가 있다"면서 "중국 전기차들은 디지털 기능이 많다"고 평가했다. 이어 미국과 EU의 관세에 대응해 지리가 국내 르노 공장을 이용해 수출용 전기차 생산을 검토할 가능성까지 있다고...
"중국은 문제 해결, 한국은…" '전기차 시대' 무서운 경고 [신정은의 모빌리티워치] 2024-06-03 07:17:01
기대를 더하는 요인으로 꼽힌다. 이항구 자동차융합기술원장은 지난달 9일 열린 '자동차의날' 기념 콘퍼런스에서 "과거와 같은 높은 수준의 증가율을 기록하기는 어렵겠지만, 전기차 시장은 1~2년간의 조정기를 거쳐 증가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 원장은 과거 내연기관차 시대에도 자동차산업이 약 10년...
KAMA, 자동차의 날 맞아 9일 콘퍼런스 개최…"미래 경쟁력 모색" 2024-05-01 15:48:09
정책 방향, 글로벌 모빌리티 사장 현황·전망, 소프트웨어중심차량(SDV) 확산에 따른 산업 생태계 변화 등을 주제로 발표한다. 또 이재관 한국자동차연구원 소장, 홍성수 서울대 교수, 이항구 자동차융합기술원 원장, 양진수 현대차 글로벌 경영연구소 상무는 미래 모빌리티 산업 발전 방안을 주제로 토론한다. gogo213@yna.co.kr...
현대차·기아, 2·3차 협력사 근로개선 지원 2024-04-25 14:40:22
명화공업 대표, '상생협의체' 좌장 이항구 자동차융합기술원 원장 등이 참석했다. 현대차·기아는 2·3차 협력사들의 ▲인력양성 ▲복리후생 ▲산업안전 등을 위해 120여억 원 규모의 특화사업을 신설할 예정이다. 신규 근로자들이 2년 이상 근무시 근속 장려지원금을 지급하고 협력사의 사무실, 화장실, 휴게실...
전기차만 사는 中...현대차 공장도 헐값 매각 2024-03-15 15:37:19
때문이다. 전북 자동차융합기술원의 이항구 원장은 "충칭 공장은 계속 적자를 냈으며 중국 자동차 시장은 공급 과잉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아무도 이 공장을 높은 가격에 사려고 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이는 시작에 불과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진단이다. 자동차 판매와 생산에서 세계 최대규모인 중국...
중국 소비자들 내연기관차 안 사…"좀비공장 수백개 나올 것" 2024-03-15 15:21:00
자동차융합기술원의 이항구 원장은 "충칭 공장은 계속 적자를 냈으며 중국 자동차 시장은 공급 과잉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아무도 이 공장을 높은 가격에 사려고 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전문가들은 자동차 판매와 생산, 수출에서 세계 최대규모인 중국 시장에서 향후 10년간 현대차 충칭공장 같은 사례가 수백개...
마이바흐, 옛 SM사옥 통임대…세계 첫 전용 전시장 연다 2024-03-08 18:33:44
갈아탄 여파란 분석이다. 이항구 한국자동차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한국은 중저가 차량보다 고급 수입차가 먼저 들어올 정도로 과시욕이 강한 사회”라며 “최근 들어 초고소득층을 중심으로 차별화를 위해 물량은 적고 가격이 높은 럭셔리카를 찾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진원 기자 jin1@hankyung.com...
10년 전 현대차 전략 모방하는 中 2024-02-12 18:21:23
개발에 들어간 점에서 그렇다. 이항구 자동차융합기술원장은 “중국 차업체들이 과거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브랜드 고급화에 쓴 전략을 그대로 모방하고 있다”며 “독보적인 가격 경쟁력을 지닌 중국 업체가 품질과 디자인 경쟁력까지 갖추면 국내 업체에 큰 위협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김진원 기자 jin1@hankyung.com
정부 '수소대란' 뒷북 점검…완전 정상화 시간 걸릴 듯 2023-11-24 18:25:29
수소충전소에서 수소 대란이 벌어졌다. 이항구 자동차융합기술원 원장은 “수소차 시장이 아직은 초기 단계라 경제성 문제 등이 있어 민간이 인프라 확충에 투자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수소 부족 사태가 재발하지 않도록 정부가 적극적으로 투자에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이슬기/김형규 기자 surug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