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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글로벌 전기차용 배터리 양극재 적재량 31% 증가 2025-03-11 10:14:43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양극재는 리튬이온 배터리의 용량과 출력 성능을 결정하는 핵심 소재로, 전기차 배터리의 성능과 주행거리를 좌우한다. 현재 배터리 시장에서는 상대적으로 고용량인 니켈·코발트·망간(NCM) 등과 같은 삼원계 배터리와 저용량·고안전성 리튬인산철(LFP) 양극재가 경쟁을 펼치고 있다....
美혼란에 中 눈돌리는 도요타·현대차…저가EV·현지생산으로 대응 2025-03-11 06:00:06
스포츠유틸리티차(SUV)로, 50.03kWh(킬로와트시)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탑재로 1회 충전 주행거리가 기본모델 기준 430km를 달성했다. 또 전장 4천600㎜, 전폭 1천875㎜, 전고 1천645㎜의 제원을 갖췄다. 이는 비야디(BYD) 아토3와 비슷한 제원이다. 특히 bZ3X는 도요타 전기차 중 가장 저렴한 모델로, 출시 1시간 만에...
기아 中법인, 8년 만에 흑자…'수출 전진기지 전환' 통했다 2025-03-09 18:27:51
고민거리다. 작년 중국 내수 판매량은 7만9446대로 2023년(8만3875대)보다 5.3% 감소했다. 기아는 소형 SUV KX3(셀토스)와 전기차 EV5에 기대를 걸고 있다. KX3는 작년 1만5094대가 팔린 기아 중국법인의 ‘베스트셀링카’다. 저렴한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장착한 EV5도 5705대 판매됐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캠핑 갈 땐 SUV죠" 외면당했는데…관심 폭발한 車 정체 [최수진의 나우앤카] 2025-03-09 13:32:31
비야디(BYD)의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400㎞를 달린다. 복합 전비는 17인치 휠 2WD 기준 1kWh 당 4.2㎞를 기록했다. 사륜구동 모델 기준 최고 출력 413마력과 최대 토크 64.9kgf·m이다. 최대 1.8t의 까지 끌 수 있는 '트레일러 스웨이 컨트롤' 기능이 탑재됐다. 수입차 브랜드도 연이어...
K-배터리 3사, '캐즘 돌파구' ESS 시장 공략 속도 낸다 2025-03-09 07:13:01
이와 함께 올해 하반기부터 미국 현지 ESS용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생산 라인도 본격 가동, 빠르게 성장하는 북미 ESS 시장 수요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앞서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해 3분기 실적 콘퍼런스콜에서 "LFP ESS셀의 에너지 밀도를 개선해 미국에서 양산을 시작할 계획이며, 이에 더해 ESS 통합 시스템...
중국 제외해도 CATL 1위…K-배터리 점유율 하락 2025-03-07 16:32:07
기준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전기차용 배터리 사용량 10위권 안에 들어간 중국 업체 4곳(CATL·BYD·고션·CALB)의 합산 점유율은 38.6%다. 중국 업체는 가격이 저렴한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앞세워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둔화)에도 성장세다. SNE리서치는 "글로벌 배터리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단순한...
1월 中제외 배터리 시장서 CATL 1위 유지…K-배터리는 하락 2025-03-07 10:09:12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앞세워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둔화)에도 글로벌 시장에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SNE리서치는 "전기차 도입 속도가 둔화하거나 정체기에 접어든 지역이 나타나는 반면, 일부 신흥 시장에서는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 글로벌 배터리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단순한...
K배터리 3사, 46mm 원통형에 사활 건다 2025-03-05 18:14:11
처음 참가했습니다. '잘 팔린다'는 중국산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보려는 관람객들로 북적입니다. [인터배터리 관람객: 이번에 중국 BYD나 이런 회사도 참여한다고 해서 기술력이 어떤지 궁금해서 찾아오게 됐습니다.] 전기차 캐즘에도 BYD를 비롯한 중국 업체의 질주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저가 전기차가 ...
K배터리, 46시리즈·미드니켈 '비밀병기'로 캐즘 넘는다 2025-03-05 17:50:06
벌이는 비즈니스 현장이 됐다. 40개국에서 리튬 광산을 운영하는 중국 사이노마인의 젠후 왕 이사는 “배터리 강국의 최신 기술을 두 눈으로 확인하기 위해 찾았다”며 “한국산 미드니켈 배터리는 가격이나 성능 면에서 중국 LFP(리튬·인산철) 배터리와 충분히 경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LG에너지솔루션, 삼성...
보조금 받으면 3000만원대…KGM, 국내 최초 전기 픽업 '무쏘 EV' 출시 2025-03-05 15:55:51
80.6kWh 용량의 리튬인산철(LFP) 블레이드 배터리를 탑재했다. 공기저항을 많이 받는 픽업 특유의 구조에도 일상생활에 충분한 1회 충전 주행가능 거리 400km(17인치 휠 기준)를 달성했다. 복합 전비는 4.2km/kWh다. 셀투팩(Cell to Pack) 공법을 사용해 단위 면적당 에너지 밀도를 극대화하고, 외부 충격에 강한 배터리 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