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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시 고층 건물에서도 완강기 이용해 탈출할 수 있다" 2017-10-25 16:59:02
사용한 합성수지 로프를 대신해 항공와이어로 인장력을 1t까지 늘렸다. 부피가 작은 일체형으로 제작해 발코니 난간과 같은 곳으로 옮겨 설치할 수 있도 있다. 탈출할 때 안전브레이크로 속도 조절을 할 수 있고, 위험을 피해 중간층으로도 가는 것도 가능하다. 업체 관계자는 "양산 중인 완강기는 22층까지 사용할 수 ...
[고은빛의 패션야사] 가을 필수아이템 가죽재킷, 오토바이용이었다고? 2017-10-24 09:05:00
인장력)가 약해 평상시 입기엔 불편했고 지퍼 대신 단추가 달려있다는 점 때문이었죠.가죽 재킷의 대표 주자인 라이더 재킷은 1920년대 탄생했습니다. 라이더 재킷은 오토바이와 뗄 수 없는 관계인데요. 최초의 라이더 재킷 역시 오토바이와 관련이 있습니다.1928년 미국의 쇼트(schott) 사는 할리 데이비슨의 요청으로...
"5·18 당시 옛 전남도청 현판 함몰…카빈소총·권총탄 가능성" 2017-07-13 11:10:39
직접 충격한 지점에 생기는 압축력이나 주변에 발생하는 인장력에 따른 변형 흔적은 식별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국과수는 함몰 2개, 천공 2개, 천공을 메운 것으로 보이는 흔적 3개 중 나머지 6개는 모양을 봤을 때 탄흔일 가능성이 없는 것으로 감정했다. 이 현판은 1980년 5·18 당시 전남도청(광주 동구 금남로) 정문...
세월호 3년만에 모습 드러낼까…시험인양 '순조' 2017-03-22 20:37:23
천천히 힘을 주는 작업을 벌여 낮 12시 20분께 인장력 시험을 완료했다. 이후 낮 12시 30분부터 각 인양줄에 걸리는 인장력을 미세하게 조정하는 공정과 세월호 선체를 해저면에서 이격시키는 작업을 동시에 추진했다. 시험 인양에 착수한 지 5시간 30분만인 오후 3시 30분 세월호 선체를 해저면에서 1m 가량 인양하는데...
세월호 인양 A부터 Z까지...“세월호 인양 여부 밤에 결정” 2017-03-22 18:33:55
20분께 인장력 시험을 완료했다. 이후 낮 12시 30분부터 각 인양줄에 걸리는 인장력을 미세하게 조정하는 공정과 세월호 선체를 해저면에서 이격시키는 작업을 동시에 추진했다. 이 단장은 "선상에서 예측하는 선체 상태와 실제 바닷속 상태가 다를 수 있어 확인에 확인을 거듭해야 한다"며 "현재 잠수사를 보내 실제...
"세월호 선체 바다 밑에서 1m 들렸다"..본인양 빨라질까 2017-03-22 18:31:48
12시 20분께 인장력 시험을 완료했다. 이후 낮 12시 30분부터 각 인양줄에 걸리는 인장력을 미세하게 조정하는 공정과 세월호 선체를 해저면에서 이격시키는 작업을 동시에 추진했다. 이 단장은 "선상에서 예측하는 선체 상태와 실제 바닷속 상태가 다를 수 있어 확인에 확인을 거듭해야 한다"며 "현재 잠수사를 보내 실제...
세월호 시험인양 순조…선체 1m 들어올렸다(종합) 2017-03-22 18:14:54
12시 20분께 인장력 시험을 완료했다. 이후 낮 12시 30분부터 각 인양줄에 걸리는 인장력을 미세하게 조정하는 공정과 세월호 선체를 해저면에서 이격시키는 작업을 동시에 추진했다. 이 단장은 "선상에서 예측하는 선체 상태와 실제 바닷속 상태가 다를 수 있어 확인에 확인을 거듭해야 한다"며 "현재 잠수사를 보내 실제...
세월호 인양 최종점검 완료, '시험 인양'은 보류…왜? 2017-03-19 15:20:27
및 와이어의 인장력, 중앙제어 장치 센서들에 대한 테스트와 보완작업 등 사전 점검이 끝났다. 세월호를 받쳐 들고 목포신항까지 운반할 반잠수식 선박은 지난 17일 오후부터 약 26m까지 잠수하는 데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하지만 18일 저녁부터 진행된 와이어 장력 테스트 과정에서는 일부 와이어가 꼬이는 현상이...
준비는 다 끝났는데…세월호 시험인양, 높은 파도에 보류 2017-03-19 15:00:36
유압잭과 와이어(인양줄)의 인장력, 중앙제어장치 센서들에 대한 시험과 일부 보완작업을 벌였다. 세월호를 받쳐 들고 목포신항까지 운반할 반잠수식 선박은 지난 17일 오후부터 약 26m까지 잠수하는 데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 17일 저녁부터 유압잭 제어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운영하고 작동 상태를 정확하게...
[오토 포커스] 중형차 못지 않은 충돌안전성, 기아 신형 모닝 '경차 한계' 넘었다 2017-02-23 16:43:58
인장력 기존의 두 배 높여 차 뒤집혔을 때 견디는 정도인 천장 강도 기존보다 14% 향상 급회전시 차량 안정적 유지, 섀시통합 제어 시스템 적용경차 최초로 aeb 시스템 장착 전방 차량과 충돌 가능성 인식 자동으로 브레이크 작동 [ 장창민 기자 ] 기아자동차가 지난달 출시한 신형 모닝의 안전성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