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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경방송, 유료방송 서비스 만족도 1위…“맞춤형 서비스 집중” 2023-11-01 22:10:22
케이블TV 14개사, 위성방송 1개사 등 전체 18개 유료방송사업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3년도 유료방송 서비스 품질평가' 결과를 공개했다. 이번 조사는 채널 전환시간, 음량수준 등의 정량적 항목과 서비스 단계별 이용자 만족도 등 7개 항목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올해 평가는 조사 가구수를 기존 100가구에서...
유진그룹 "YTN 인수로 방송·콘텐츠사업 재진출 목표" 2023-10-23 18:41:05
이해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유진은 과거 케이블방송사업(SO)을 크게 성장시켰고, 현재도 음악방송 등 방송채널사용사업자(Program Provider·PP)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공공사업인 복권사업 민간수탁자 역할을 10여년간 수행한 경험이 있다"고 했다. 유진그룹은 1997년 부천 지역 종합유선방송사 드림씨티방송...
YTN 인수한 유진그룹은…50여 계열사 거느린 재계 70위권 기업 2023-10-23 16:26:02
지역 종합유선방송사 드림씨티방송에 출자한 것을 시작으로, 은평방송을 인수하며 부천, 김포, 은평 지역에서 40만명의 사업자를 거느린 케이블TV 사업자로 성장한 이력이 있다. 당시 종합유선방송사업자로서는 처음으로 자사 브랜드로 초고속인터넷 서비스를 시작하는가 하면 외국계 기업으로부터 3천만달러를 유치하는 등...
"지상파, 종편보다 시청률 낮아도 콘텐츠료는 2배 이상" 2023-10-16 09:02:33
소속 하영제(무소속) 의원이 닐슨코리아의 TV 채널별 시청률 3년 치 자료와 방송사업자 재산 상황 공표집 자료를 분석한 결과 지상파 채널이 시청률과 무관하게 종편보다 많은 콘텐츠 사용료를 받는 것으로 확인됐다. 분석 결과 최근 3년간 평균 시청률은 KBS 2TV가 2.41%, SBS[034120]와 TV조선이 각각 1.97%, MBC가 1.67...
IPTV 3사 "데이터 기반 콘텐츠사용료 배분 기준 마련" 2023-10-04 09:39:08
= KT[030200]와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032640] 등 인터넷 멀티미디어 방송사업자(IPTV) 3사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사업 재허가 결정 후속 조치로 데이터 기반의 콘텐츠사용료 배분 기준안을 마련해 시행하겠다고 4일 밝혔다. 앞서 과기정통부는 IPTV 3사에 대해 2030년 9월 23일까지 7년간 재허가를 결정했다. 이에...
소비자원 "초고속 인터넷서비스, 속도정보 안내 미흡" 2023-09-19 12:00:13
이후 비대면 활동이 증가하면서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이용도 늘고 있지만 기술 방식에 따른 속도 차이 등에 대한 정보 제공은 미흡한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은 더불어민주당 민병덕 의원실과 공동으로 주요 유선 통신 사업자 9개 사의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실태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9일 밝혔다....
LGU+, IPTV 'U+tv 넥스트 2.0'로 개편…OTT 연계 늘린다 2023-08-20 10:56:16
방송사업자 가운데 최초로 'OTT 비교' 서비스도 더했으며, '나의 구독'으로 구독하고 있는 월정액 상품과 OTT 상품을 모아놨다. LG유플러스는 2018년 넷플릭스와 제휴를 시작으로 디즈나 플러스, 티빙, 쿠팡플레이, 라프텔 등 국내·외 주요 OTT와 서비스를 연계하고 있다. 지난해 말에는 국내 최대 멀티...
케이블업계가 구원투수 나선 제4이통 유치전…지역 DX 마중물될까 2023-07-13 07:00:07
업자로 직접 뛰려고 시도한 적 있다. 다만 사업 시행으로 이어지진 않았다. 이후 T브로드, CJ헬로 등 대형 복수종합유선방송사업자(MSO)가 통신 3사 자회사로 인수되면서 케이블 업계의 통신업 진출 이야기가 잠잠해졌다가 이번에 제4 이통사 탄생의 조력자 역할을 자임하고 나섰다. 망 제공을 하고 받는 도매대가는 가입자...
'송출 수수료 갈등' 유료방송-홈쇼핑업계, 가이드라인 합의 2023-03-16 14:00:03
TV홈쇼핑사업자, 데이터홈쇼핑사업자, 인터넷멀티미디어방송사업자, 위성방송사업자, 종합유선방송사업자는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대회의실에서 개정된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가이드라인은 유료 방송사업자가 홈쇼핑 사업자에 통지하던 계약 절차·방법, 구체적인 대가 산정 기준을 양자가 상호 ...
홈쇼핑-유료방송, 수수료 갈등 일단락…"방송 매출액 선반영" 2023-03-15 09:52:07
산정 기준을 두고 갈등이 이어졌던 유료방송사와 홈쇼핑 회사 간 합의점이 마련됐다. TV뿐 아니라 방송 동시간대 모바일이나 인터넷을 통해 팔린 매출액까지 수수료 산정에 반영하던 것을 사실상 방송을 통한 매출액만으로 축소하고, 유료방송 가입자 총수가 아닌 가입자 증감 현황을 반영하는 게 골자다. 15일 업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