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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47.7% "우리 농업의 가장 큰 문제는 일손 부족" 2023-07-12 16:59:19
결과를 12일 발표했다. 일반 국민 1천명 중 47.7%는 우리 농업의 가장 큰 문제로 '농업 노동력의 고령화와 일손 부족'을 꼽았다. 농축산물의 비효율적 유통이라는 답변이 30.7%로 그 뒤를 이었고 비싼 농축산물 가격이 11.8%였다. 농업 노동력의 고령화와 일손 부족을 해결하기 위한 지원 방안으로는 후계농 육성...
"초복에 더 잘 팔린다"…편의점에 '가성비 보양식' 총출동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7-06 15:00:22
1.2㎏의 대용량 제품이다. 가격은 1만1900원으로 일반 간편식 제품들에 비해 월등히 높지만 서울 지역 삼계탕 평균가격(1만6423원, 5월 기준)보다 30% 가량 저렴하다는 게 CU 측 설명이다. 맵쌀, 인삼, 마늘 등이 모두 들어가있는데 반해 조리는 전자레인지에 10분만 돌리면 돼서 초복을 맞아 가정에서 삼계탕을 즐기려는...
"사재기 아니라고?"…천일염 '주문 폭주'에 난리 2023-06-15 17:21:30
이유 중 하나다. 지역농협 역시 마늘과 양파 등 계절 농작물 수매 업무와 겹쳐 인력이 충분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신안군 관계자는 "갑자기 개인 택배 주문이 늘어나 배송이 지연돼 일반 소비자들에게 도달하는 데 시간이 걸리고 있다"며 "(재고 부족 등을) 우려할만한 상황은 아니다"고 설명했다. (사진=연합뉴스)...
식물성 만두·불고기…사찰食에 꽂힌 식품사 2023-05-26 17:54:19
걸 금지하는 고기와 오신채(달래·마늘·부추·파·흥거) 대신 다른 채소와 천연 조미료를 사용했다. 만두의 핵심으로 여겨지는 고기와 마늘을 사용할 수 없어 개발 과정에서 스님들의 조언을 받았다. 식감을 살리기 위해 양배추 숙주 무 청양고추를 넣었고, 조미료로는 채소에서 나온 즙과 소금 후추 참기름을 사용했다....
사찰음식에 꽂히더니…고기 대신 '이것' 넣은 만두 나온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5-26 14:37:04
불교에서 금지하는 고기와 오신채(달래·마늘·부추·파·흥거) 대신 다른 채소와 천연 조미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만두의 핵심이라 여겨지는 고기와 마늘을 사용할 수 없어 개발 과정에서는 스님들의 자문을 받았다. 씹는 식감을 살리기 위해 양배추, 숙주, 무, 청양고추를 넣었고 조미료로는 채소에서 나온 즙과 ...
감자·호박값 고공행진에…'못난이 채소' 뜬다 2023-05-12 17:48:44
990원으로 책정했다. 일반 소매 시세보다 약 50% 저렴하다는 것이 롯데의 설명이다. 편의점 CU도 ‘싱싱상생’이라는 브랜드로 ‘못난이 상품’을 저가에 판매한다. 작물 크기가 균일하지 않거나 미세한 상처가 있지만 섭취에는 문제가 없는 상품을 선별해 평균 시세보다 30~40% 저렴한 가격에 판다. 싱싱상생 깐마늘은...
"못생기면 어때? 반값인데"…'B급 농산물' 마케팅이 뜬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5-12 13:01:32
일례로 싱싱상생 깐마늘은 100g당 1170원으로, 동일 마늘 납품처가 판매하는 일반 깐마늘 가격(2000원) 대비 42% 저렴하다. CU는 싱싱상생이 최근 가파르게 오르는 장바구니 물가에 대한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이달 중 오이, 애호박 등으로 판매상품을 확대할 예정이다. 삼성웰스토리는 식자재 기업간거래(B2B)...
"프리미엄 라면으로 승부수"…오늘도 철옹성 두드리는 하림 2023-04-24 17:42:06
사골, 소고기, 닭고기 등 육류와 버섯, 양파, 마늘 등 각종 채소를 20시간 끓인 뒤 농축한 스프를 쓴다. 일반 라면이 육수를 건조해 분말 스프를 만드는 과정에서 훼손되는 재료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리려는 의도다. 면은 별도의 육수로 반죽한 뒤 바람에 말려 쫄깃함을 살렸다. 더미식 장인라면의 소비자 권장 가격...
"아토피 있는 딸도 먹을 수 있는 라면 만들더니"…닭고기 회사의 도전 2023-04-24 10:07:19
등 육류 재료와 버섯, 양파, 마늘 등 각종 양념채소를 20시간 끓인 뒤 그대로 농축했다. 일반 라면이 분말스프를 만들기 위해 육수를 건조하는 과정에서 훼손되는 재료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려내겠다는 취지다. 면은 별도의 육수로 반죽한 뒤 바람에 말려 쫄깃함을 살렸다. 높은 가격에 대한 소비자들의 저항이 있는...
"5월 가정의 달을 잡아라"…혜민원·천호엔케어 등 고객잡기 잰걸음 2023-04-18 15:56:56
마음, 격려의 마음' 프로모션을 통해 '흑마늘 프리미엄' 등 대표 상품을 할인할 예정이다. 혜민원은 '가정의 달은 건강의 달'이라는 모토 아래 가격은 낮추고 성분은 정직하게 아낌없이 담은 일반식품 및 건강기능식품을 전면에 내세웠다. 유명 산악인 엄홍길 대장을 광고 모델로 선정해 홍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