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여행업계 1위는 우리"…하나투어, 질세라 '1등 마케팅' 2023-06-02 17:33:20
절반에도 못 미쳤다. 인터파크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의 해외 항공 발권금액 기준 1위라는 점을 강조했다. 하지만 하나투어는 IATA의 지난 1~4월 해외 항공권 BSP에서도 하나투어가 3800억원, 인터파크가 3564억원으로 하나투어가 앞섰다고 맞서고 있다. 한편 하나투어는 지난달 해외여행 패키지 여행객이...
日 히로시마·후쿠오카서 'K-관광 페스타'…방한 수요 높인다 2023-04-20 15:47:19
일본 히로시마에서 G7(주요 7개국) 정상회의가 예정돼 있고 일본이 코로나 감염병 등급을 하향하기로 한 점 등을 고려해 사전 붐업 차원에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관광공사는 이날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후쿠오카에서 부산시, 일본여행업협회(JATA) 규슈지부와 '규슈지역 일본인 관광객 부산 유치를...
여행업계 일단 '환영'…산업 활성화엔 '역부족' 2023-03-29 19:16:55
한국여행업협회 회장 : 2023~2024년 한국방문의 해잖아요. 외국인들이 와야하는데, 우리가 K-ETA라는 없던 걸 만들어서 들어오는 데 여러 불편을 갖고 있었거든요. 이걸 풀어달라고 계속 요청했는데, 이번에 해결이 됐단 점에서 환영합니다.] 다만 이번 대책이 업계의 근본적인 어려움을 해소하는데는 역부족이라는 반응도...
[내수대책] 여행업단체 "대책 마련 환영…실질적 도움 기대"(종합) 2023-03-29 17:24:44
협회, 관광사업체와 함께 관광지 수용 태세도 점검하고 있다. 한국여행업협회도 "정부 대책에 포함된 내수붐업 패키지, 국내소비 기반강화, 외국인 방한관광 활성화 방안에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어 "대책발표 이후 신속한 후속 조치를 요청한다"며 "한국이 아닌 일본 등 주변국으로 관광객이 유입됐던 일이 재발하지...
[한경에세이] 한·일 문화교류 확대의 꽃을 피우자 2023-03-06 17:35:38
도쿄지역 행사에 참가해 일본 관광산업 책임부처인 국토교통성, 관광청 등 정부 인사 그리고 일본여행업협회 회장단 등 일본 여행업계 주요 인사들을 만나는 기회를 가졌다. 현장에서 만난 일본 정부 및 여행업계 관계자들은 한결같이 코로나19로 위축된 한·일 관광교류를 회복시켜야 한다는 점에 뜻을 같이했다. 일본...
"한 달 만에 940억어치 팔렸다"…설 연휴 앞두고 벌어진 일 2023-01-16 20:47:19
선박 편수는 늘어났다. 설 연휴 기간 목포, 우수영, 완도, 여수 등 선박편 53편(4만575석)이 운항해 지난해 42편(3만6784석)보다 26.2%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협회는 설 연휴 입도 관광객 감소 요인으로 "국내선 항공기의 국제선 투입으로 국내선 항공편이 줄어들고, 해외여행 보상심리가 폭발하면서 동남아 국가 또는...
한일관광진흥협의회 16∼17일 부산서 개최…"관광 활성화 논의" 2022-12-16 09:31:07
계획을 일본 여행업계에 알릴 계획이다. 양국 지자체와 관광공사, 여행업협회도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한다. 박종택 문체부 관광정책국장은 "2023년은 일본에서 한류 열풍이 일어난 지 20주년이 되는 해인 만큼 한국 문화를 매개로 관광 교류가 조기 회복될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양국은 관광...
"특급호텔도 아닌데 1박 50만원…제주 가느니 일본 간다" 2022-10-25 19:56:17
제주 여행 이탈 수요도 만만치 않게 일본 여행 상품으로 옮겨 갔다는 분석이다. 엔화는 32년 만에 100엔당 1000원을 밑돌고 있으며 왕복 항공권은 20만~30만원대면 구할 수 있어 ‘어지간한 국내 여행보다 싸다’라는 반응도 나온다. 국토교통부 항공정보포털에 따르면 일본 무비자 입국이 재개된 지난 11일부터 17일까지...
"입국 후 PCR검사 안해도 OK…이젠 한국으로 여행 오세요" 2022-10-25 16:23:38
일본여행업협회가 진행한 현지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Z세대의 경우 90% 이상이 해외여행을 가고 싶다고 응답했다. 공사는 이러한 잠재 수요층을 실제 방한으로 이끌어내기 위해 일본 최대 온라인 여행사인 라쿠텐 등 5대 OTA와 공동으로 방한 캠페인을 올해 연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홍콩 시장을 대상으로도 국내외 약...
"한일노선 9만→70만명으로 끌어올린다"...한국공항공사 日 현지 마케팅 2022-09-26 17:02:03
행사를 재개하기로 합의했다"고 말했다. 일본여행업협회 코야노 요시헤루 부회장도 만났다. 코로나로 위축된 한일 양국 관광시장 복원을 위한 방안과 특히 최근 한류열풍을 이용한 방한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한일 관광수요를 회복하는 대책을 집중적으로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27일에는 김포-오사카 노선 재개 협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