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월간미식회] 뜨끈한 솥밥에 꿩 요리까지…충주 식도락 여행 2025-05-13 09:48:08
수제 푸딩으로 입소문을 탄 디저트 카페다. 오래된 구옥을 개조한 공간은 나무 가구와 빈티지 소품으로 꾸며져 문을 여는 순간 마음까지 편안해지는 온기가 가득하다. 대표 메뉴는 커스터드푸딩. 노른자가 들어가 부드럽고 진한 맛이 일품이다. 달지 않은 디저트를 찾는다면 말차푸딩이 제격이다. 쌉쌀한 말차에 적당한...
커피 마시며 북한 주민들 구경…입소문에 외국인도 '우르르' 2025-05-13 07:47:08
경기도 김포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을 찾는 관광객이 많아졌다. 스타벅스 매장 유치, 야간 개장 등이 효과를 보고 있다는 분석이다. 1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지난해 김포 애기봉평화생태공원 방문객은 19만234명으로 월평균 1만5852명이었지만 올해 들어서는 1∼4월 방문객이 12만9517명, 월평균 3만2379명으로 늘었다. 외국인...
'노재팬' 직격탄 맞았던 일본 맥주…결국 '화려한 부활' 2025-05-13 07:21:24
상품인데,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얻으며, 2023년 출시 당시 일부 편의점이나 마트에서는 품귀현상을 빚기도 했다. 삿포로 일본 맥주를 수입하는 매일홀딩스의 자회사 엠즈베버리지도 이러한 흐름을 타고 국내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국내에 첫 생맥주 펍 매장을 선보일 것으로도 알려졌다. 일본 맥주가 국내에서 인기를...
"승무원 필수템" 입소문에 인기 폭발…'7조' 대박 터졌다 2025-05-12 17:41:03
사용한다는 입소문이 퍼지며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이 제품의 누적 판매량은 5000만병을 돌파했다. 지난해 매출에서 미스트가 차지하는 비중은 54%로 높지만 선크림(자외선 차단제)도 점차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회사에 따르면 선크림도 1000만개 판매됐다. '백탁 현상'이 없고 피부톤을 보정해주는 기능을...
드라마 타고 뜬 포항…테마형 관광 급부상 2025-05-12 17:27:21
포항만의 독특한 관광 명소가 SNS를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힐링 여행’을 추구하는 여행객의 발걸음도 이어지고 있다. 탁 트인 해안 풍경과 드라이브 코스를 비롯해 포항 물회 등 지역 미식 문화 역시 포항의 매력을 더하는 요인으로 꼽힌다. 포항시는 올해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와 ‘2025 경북...
“써마지 할까 울쎄라 할까” 돈으로 사는 젊음, 리프팅 시장 고속성장[왜 땡기는가①] 2025-05-12 08:17:39
적다는 점이 강점으로 꼽히며 입소문을 탔다. 출시 3년 만에 영업이익률은 40%대로 올라섰다. 지난해부터는 본격적으로 해외 진출에도 나섰다. 태국, 브라질에서는 허가를 얻어 판매를 시작했고 모로코, 호주에서도 허가를 획득했다. 주사를 활용한 침습 리프팅 시장 역시 성장하고 있다. 보툴리눔 톡신(보톡스), 필러 등...
갤러리아백화점, 손님 사로잡으려 미식 콘텐츠 강화에 나서 2025-05-11 16:14:01
유명 유튜버가 운영하거나, SNS에서 ‘핫플레이스’로 입소문 난 곳들이다. 서울 강남에 위치한 갤러리아 압구정 명품관에는 구독자 40만 명을 보유한 유튜버이자 일식 셰프인 '코우치'의 첫 회전초밥집 ‘하츠노스시 by 코우치’가 이달 1일 문을 열었다. 코우치 셰프는 도쿄 미쉐린 3스타 레스토랑 ‘칸다’에서 ...
[단독] 달바글로벌, 일반청약 개시…우리사주 청약은 78% [마켓딥다이브] 2025-05-09 14:48:21
브랜드, 달바입니다. 승무원 미스트로 입소문을 탔고, 전 세계에서 5천만 병 넘게 팔렸습니다. 비건 뷰티 브랜드 달바를 운영하는 달바글로벌이 오늘(9일)부터 일반청약을 시작했습니다. 취재 결과, 7일 진행된 우리사주청약률은 약 78%로 집계됐는데요. 달바글로벌은 "직원들의 관심은 컸지만 평균 연령대가 낮은 만큼,...
에이피알 질주…"올해 매출 1조원 달성" 2025-05-08 17:54:37
아마존 베스트셀러에 줄줄이 올랐다. 일본에서는 e커머스 큐텐재팬의 할인 행사 메가와리에서 뷰티 부문 전체 2, 3, 5위를 모두 메디큐브가 차지했다. 부스터 프로 등 뷰티 디바이스도 입소문을 타며 실적 효자가 됐다. 에이피알은 올해 매출 1조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증권업계는 올해 에이피알 매출 전망치를 3개월...
"부모님도 비싸다고 사지 말래요"…어버이날 꽃집들 '곡소리' [현장+] 2025-05-08 16:03:36
씨는 "우리 가게는 인스타그램으로 입소문을 좀 타서 매출이 아예 안 나오는 건 아닌데 주변 다른 꽃집 사장님들 얘기를 들어보면 정말 손님이 많이 줄었다고 하더라"며 "5월 어버이날, 스승의날이 대목이라는 건 옛말 같다"고 말했다. 또 다른 꽃집 직원 김 모씨는 "작년 대비 손님이 확실히 많이 줄었다"며 "예전 같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