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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파크투어 "티메프 7~8월 패키지 고객 전원, 추가 요금 없이 출발 보장" 2024-07-26 17:19:20
인터파크 투어에 재결제를 하고, 티몬·위메프에서 환불을 받지 못한 고객은 재결제금을 환불해주기로 했다. 단, 해당 대책은 출발이 임박한 7~8월 출발 예약자에게만 적용된다. 최휘영 인터파크트리플 대표는 "인터파크트리플은 역시 티몬·위메프에서 받지 못한 정산금액이 있지만 고객들의 성수기 휴가를 지켜드리기...
여행상품 피해 '눈덩이'…소비자 지원책 내놓은 여기어때·야놀자 2024-07-26 16:43:09
출발도 보장한다. 인터파크에 재결제를 했지만, 티몬·위메프에서 환불받지 못한 고객에게는 재결제금을 환불해준다. 인터파크트리플 관계자는 “성수기 휴가 일정이 임박한 상태에서 미정산 상태로 피해를 보는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긴급히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소비자 지원책을 발표한 건 여행업계뿐만이 아니다....
피해자 지원 나선 숙박·여행업계…"포인트보상·정상출발"(종합) 2024-07-26 16:11:40
출발을 보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인터파크 투어는 티몬·위메프에서 환불받지 못했고, 인터파크 투어에도 재결제를 하지 않은 고객들에게 별도의 재결제 절차 없이 출발을 보장한다. 인터파크 투어에 재결제를 했으나 티몬, 위메프에서 환불받지 못한 고객이라면 재결제금을 환불해주기로 했다. chacha@yna.co.kr (끝)...
"미수금 1000억, 부도 임박"…여행사들 파다한 소문에 결국 [일파만파 티메프] 2024-07-26 10:39:24
소비자의 불안감을 더 증폭시키고 업계에 2차 피해를 초래할 수 있어 우려된다"고 말했다. 한편 주요 여행사들은 티몬·위메프 측과 계약 해지에 나섰다.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7월 출발 상품은 예정대로 진행하고, 8월 이후 출발 일정은 재결제 및 결제 취소에 대한 위약금을 면제할 계획이다·. 신용현 한경닷컴...
"돈 다 냈는데 여행사가 책임지고 보내줘야죠"…불만 터졌다 [일파만파 티메프] 2024-07-25 22:00:01
상품을 예약했지만 여행사들이 재결제 방침을 안내하면서 소비자 불만이 여행사로 향하고 있다. 한 고객은 "나는 돈을 다 냈으니 여행사가 책임지고 여행을 보내주고 이후 조치는 티몬과 위메프에서 어떻게든 돈을 받아내야지, 왜 또 돈을 내고 환불을 받아와야 하느냐"며 불만을 토로했다. 주요 여행사가 7월 출발 상품은...
티몬·위메프 "이달 출발 여행상품 빠른 취소 지원"(종합) 2024-07-25 21:13:22
자사에 재결제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소비자들로서는 이전 결제 건에 대해 환불받지 못한 상황에서 이중 결제를 해야 하는 셈이라 불만이 컸다. 티몬과 위메프는 환불 절차를 원활히 하기 위해 PG사와 일시적으로 카드 취소를 가능하게 하는 방안을 협의 중이나 아직 결론이 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류광진 티몬 대표는...
티몬·위메프 "이달 출발 여행상품 빠른 취소 지원" 2024-07-25 18:04:33
플랫폼에서의 상품을 취소하고 자사에 재결제하도록 유도했고, 이에 따른 고객 불만도 고조됐다. 국내 최대 여행사인 하나투어와 모두투어, 참좋은여행사 등은 이날 판매대금 미정산을 이유로 티몬 및 위메프 측에 계약 해지를 통보했다. 류광진 티몬 대표는 "피해 구제, 결제 재개 등을 통해 고객과 판매자의 불안감을...
여행·가전·농가까지…업종 불문 '연쇄도산' 공포 2024-07-25 17:58:43
티몬·위메프 환불 신청 후 ‘재결제’를 유도하고 있지만, 다시 결제하려는 사람이 있겠느냐”고 했다. 서울 용산 전자상가에 있는 전자제품·컴퓨터 부품업체들도 피해가 예상된다. 코로나19 기간 비대면 거래가 일상화한 데다 최근 티몬·위메프가 수수료 혜택을 줘 입점한 소규모 업체가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하나·모두투어·참좋은여행, 티몬·위메프와 계약해지(종합2보) 2024-07-25 17:15:20
티몬·위메프에 내용증명 발송…8월 출발 상품부터는 재결제해야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차민지 기자 = 국내 최대 여행사인 하나투어[039130]와 모두투어[080160], 참좋은여행 등이 티몬·위메프와 체결한 계약을 사실상 해지했다. 여행사에 따라 조금씩 입장이 다르지만, 8월 출발하는 해외여행 상품에 대해 소비자들은...
SPC·11번가 등 기업들, '티몬·위메프' 고객 피해 부담(종합2보) 2024-07-25 17:10:11
여행 업계에서는 티몬이나 위메프에서 결제된 패키지 상품을 취소하고 여행사에 직접 재결제하도록 유도하고 상품권 판매 대행업체는 미사용된 상품권 사용을 막아 소비자들의 원성을 샀다. kaka@yna.co.kr, ykim@yna.co.kr, lucho@yna.co.kr, kez@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