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건설, 단지 내 자율주행 로봇배송 서비스 시범운영 2024-10-23 11:02:09
있으며, 적재함 수평 유지 기능을 탑재해 적재물의 안전성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3D 라이다와 카메라를 장착해 주변 지형과 사물을 인식하고 상황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자율주행할 수 있다. 현대건설은 오는 11월까지 실외 구간에서 시범 운영을 진행하고 실증 결과를 토대로 배송 가능 범위 확장을 위한 기술 고도화와...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타운하우스에서 로봇배송 시범 운영 2024-10-23 09:44:23
구조는 계단 등 장애물 극복이 용이하고 적재함 수평 유지 기능을 탑재해 적재물의 안전성까지 확보했다. 또한 3D 라이다와 카메라를 장착함으로써 주변 지형과 사물을 인식하고 상황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자율주행이 가능하다. 현대건설은 오는 11월까지 실외 구간에서 시범 운영을 진행하고 실증 결과를 토대로 배송 가능...
이에스티, '디피코'와 전기화물차 개발 MOU 체결 2024-10-17 17:53:44
중 최대 적재함과 한번 충전시 실 주행거리가 170km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이에스티는 PCM트럭과 PCM TES창고, 냉동·냉장 개별 운영이 가능한 냉동기 등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PCM 트럭과 PCM 컨테이너는 엔진구동과 무관한 온도관리와 온도도달을 위한 공회전이 불필요해 연비절감과 이산화탄소 저감효과를 낼 수...
이에스티, 디피코와 에너지 절약형 전기화물차 개발 MOU체결 2024-10-17 11:36:45
2020년 토종 전기화물차 ‘포트로’를 출시, 초소형 전기차의 국산화를 성공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MOU체결 핵심 'P350' 모델은 고속 충전시 40~50분, 완속 충전시 4~5시간, 2,100L의 용량으로 국내 동급 소형 전기화물차 중 최대 적재함과 한번 충전시 실 주행거리가 170km이상인 것으로 전해졌다.
'화물차 적재함 안전 스프링' 화인레저 2024-10-16 18:49:10
화물차 적재함 도어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개방형 힌지로 우수상을 받았다. 기존엔 철제 스프링만으로 도어를 고정했기 때문에 차량 운행 중 스프링 이탈로 갑자기 문이 열려 적재물이 쏟아지는 등 안전사고 위험이 적지 않았다. 화인레저는 이런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스프링 프로프를 적용한 개방형 힌지를 개발했다....
"스타십 불꽃 길이 300m"…랩터 엔진 향한 머스크의 집착 [강경주의 IT카페] 2024-10-16 15:51:45
첫 재진입, 화물 운송에 필요한 페이로드(적재함) 문 개폐, 추진제(액체 메탄과 액체 산소)의 우주선 내 이송 등 새로운 기술 시연에 성공했다. 문제는 해상 착수였다. 2단 스타십 분리 후 슈퍼헤비가 하강하는 과정에서 엔진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았다. 스타십도 대기권에 재진입하는 과정에서 자세 제어에 실패하면서...
'고질라 젓가락질'로 로켓 회수…발사비용 10분의 1로 2024-10-14 01:13:04
줄인다”며 “기존의 연료 저장 공간은 적재함으로 사용한다”고 설명했다. 메카질라에 착륙한 로켓은 기존 한 달 넘게 걸리던 재발사 준비 기간을 단 1시간으로 줄이고, 이를 통해 스타십 발사도 하루 3회까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공중 포획 방식으로 착륙하기 때문에 지상 착륙을 위한 별도의 다리가 필요...
위용 드러낸 스타팩토리…"스타십 하루 1대씩 생산할 것" 2024-10-13 18:03:39
첫 재진입, 화물 운송에 필요한 페이로드(적재함) 문 개폐, 추진제(액체 메탄과 액체 산소)의 우주선 내 이송 등 새로운 기술 시연에 성공했다. 문제는 해상 착륙이었다. 2단 스타십 분리 후 슈퍼헤비가 하강하는 과정에서 엔진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았다. 스타십도 대기권에 재진입하는 과정에서 자세 제어에 실패하며...
젓가락처럼 생긴 '로봇팔', 공중에서 로켓 낚아챈다 2024-10-13 18:02:03
줄인다”며 “기존의 연료 저장 공간은 적재함으로 사용한다”고 설명했다. 메카질라에 착륙한 로켓은 한 달 이상 걸리던 재발사 준비 기간을 단 1시간으로 단축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타십 발사를 하루 3회까지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서다. 공중 포획 방식으로 착륙하기 때문에 지상 착륙을 위한 별도의 다리가 필요 없어...
현대차, ST1 샤시캡·특장 하이탑 출시…전동화 상용라인업 완성 2024-09-25 09:55:33
캡 뒤쪽에 적재함이 없어 고객 필요에 따라 다양한 특장 모델을 제작할 수 있다. ST1 특장 하이탑은 샤시캡에 적재함을 장착해 물류와 배송 사업에 특화한 모델로, ST1 카고 대비 가격을 낮추고 적재 용량을 늘렸다. ST1 샤시캡은 전장 5천465㎜, 전폭 2천15㎜, 전고 2천5㎜의 제원을 갖췄다. 특장 하이탑은 전장 5천5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