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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전기차 100% 백지화…현대차 '하이브리드 액셀' 2024-09-05 17:57:20
전기차 캐즘을 더 연장할 요인이다. 해리스 부통령은 2020년 대선 당시 2035년까지 전기 또는 수소 자동차만 판매할 수 있게 하는 의무화 공약을 내걸었다. 상원의원이었던 2019년엔 2040년까지 미국 내에서 판매되는 신규 승용차 100%를 온실가스를 배출하지 않는 차량으로 의무화하는 법안을 공동 발의했다. 당시 미국...
노르웨이, 신차 94% 전기차…세계 첫 100% 전환 임박 2024-09-03 14:19:11
신차(7만8832대)의 86.8%를 차지했다. 종류별로 보면 8월 판매된 전기차 가운데 테슬라의 모델Y가 18.8%(2107대)로 1위에 올랐다. 현대차 코나(5.5%), 닛산 리프(5.1%)가 뒤를 이었다. 노르웨이는 주요 석유 및 가스 수출국이지만 국내에서는 내년까지 모든 신차를 전기차로 전환한다는 목표를 2017년 의회가 앞장서 수립했...
승승장구 유럽 자동차업계…전기차 경쟁서 뒤처져 '쇠락의 길' 2024-09-03 10:40:46
자동차업계…전기차 경쟁서 뒤처져 '쇠락의 길' 내연기관차에 연연하다가 중국 업체들에 시장 내줘 (서울=연합뉴스) 주종국 기자 =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던 유럽의 자동차 업체들이 전기차 경쟁에서 뒤처지면서 쇠락의 길을 걷고 있다. 지난 수십년간 승승장구하던 폭스바겐의 경우 87년 역사상...
신차 100% 전기차 달성 임박한 이 나라…세계기록 갈아치워 2024-09-02 21:06:08
1만480대가 전기차였다고 밝혔다. 이는 등록 신차의 94.3%에 해당한다. 올해 1~8월 누적 신규 전기차 등록 건수는 6만8435대로 전체 신차(7만8832대)의 86.8%다. 종류별로 보면 테슬라 모델 Y가 2107대(19%)로 1위였고, 볼보 EX30, 스코다 엔야크가 뒤를 이었다. 노르웨이는 내년까지 모든 신차를 전기차로 전환을 목표로...
노르웨이 8월 신차 94% 전기차…세계 첫 100% 달성 임박 2024-09-02 20:52:24
전기차 등록 건수는 6만8천435대로, 전체 신차(7만8천832대)의 86.8%를 차지했다. 종류별로 보면 8월 판매된 전기차 가운데 테슬라의 모델Y가 19%(2천107대)로 1위였고 볼보 EX30, 스코다 엔야크가 뒤를 이었다. 노르웨이는 석유·가스 수출국이지만 국내적으로는 내년까지 모든 신차를 전기차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전문가'라더니 허위사실로 전기차 포비아 조장…업계 '골머리' 2024-09-01 06:31:02
전기차와 내연기관차 소유주 간 편 가르기 양상도 벌어지고 있다. 다만 업계는 충전량 제한이 근본적인 화재 안전 대책은 아니라는 입장이다. 전기차 포비아가 과도한 양상을 띠자 현대차·기아는 지난달 29일 보도 참고자료를 내고 '팩트체크'에 나서기도 했다. 배터리 충전량이 총열량과 비례해 화재의 규모나...
전기차 공포 커지는데…"어차피 가야 한다" 뜻밖의 상황, 왜? [최수진의 나우앤카] 2024-08-31 14:30:02
등 외부 요인으로 인한 전기차 화재는 배터리 열폭주를 수반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현대차·기아는 "배터리 팩은 고도의 내화성·내열성을 갖춰 배터리 이외 요인으로 화재 발생 시 불이 쉽게 옮겨붙지 않는다"며 "배터리 화재의 경우 최신 전기차에는 열폭주 전이를 늦추는 기술이 탑재돼 조기 진압 시 화재 확산 방지가...
[시승기] 전기차 꺼려지고 기름값 겁난다면…'르노 그랑 콜레오스' 2024-08-30 00:00:02
모드로 주행한 점을 감안하면 준수한 기록이었다. 내연기관차에서 전기차로 전환되는 시기에 선뜻 전기차를 택하기 어렵지만 높은 연비 효율과 풍성한 편의기능을 원하는 이들에게 또 하나의 선택지를 던졌다고 할 수 있다. winkit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전기차 화재 위험은 '오해'…"내연차보다 적다" 2024-08-29 11:39:27
전기차가 내연기관차보다 더 길어 피해가 크다는 것도 오해라고 현대차·기아는 밝혔다. 전기차 화재의 경우 초기 진압이 단시간에 이뤄졌더라도 소방은 이후 배터리 화학 반응에 대비해 차량을 일정 시간 소화수조에 담가 놓거나 질식포로 덮어 모든 배터리 에너지가 소모될 때까지 관리한다. 이때는 화재가 확산되지...
"전기차 화재, 내연차보다 적다…충전량 제한, 근본대책 아냐" 2024-08-29 11:03:31
1 전기차 화재가 유독 확산 속도가 빠르고, 내연기관차 화재보다 온도가 더 높게 치솟는다는 주장도 사실이 아니라고 현대차·기아는 설명했다. 배터리 1kWh(킬로와트시)의 열량은 3.6MJ(메가줄)로, 가솔린 1L의 열량 32.4MJ의 9분의 1에 불과하다. 이에 따라 같은 용량이라면 열량이 높은 연료를 실은 내연기관차의 화재...